초급편입니다. 갓 사회인야구에 입문했거나 아직 1년이 안된 분들..
허둥지둥할 겁니다. 500원짜리는 잘 맞는데 경기만 하면 안되죠..
초급이나 상급타자나 500원짜리 배팅장엔 가볍게 놀러가세요.. 그걸 타격연습삼지 마시고.
전혀 도움이 안됩니다.
초급분들의 단점~~~~~~~~~~
1. 자신은 배팅에 자신있다는 자만심입니다.
운동에 자신있어 하고 다른 운동을 잘 하시는 분들이 겪는 단점이죠.
타석에서 너무 자신있고 상대투수 공을 보니 동네야구같거든요. 후후 하지만 안타는 안나온다는거.
2. 반대로 너무 소심하신 분들..
운동신경이 별로 발달되지 못하신 분들,, 타석에 들어가기 전에 벌써 쫌니다..
몸이 경직되고 긴장하겠죠. 제대로 된 타격폼이 안나오겠죠. 부드러운 스윙이 아니고 뻣뻣합니다.
3. 타석에 서면 몸이 안정되지 않고 자꾸 움직입니다. 폼이 흐트러진다고 하죠.
하체가 튼튼하지 않아 그렇습니다. 런닝으로 단련하세요. 또한 자세가 높습니다.
초급자가 가장 우선해야할 일~~~~~~~~~~~
안정된 폼과 올바른 스윙궤도는 갑자기 나오지 않습니다. 연습을 하시면 몇달 후 누적되서 나옵니다.
조급해 하지 말고 꾸준히 연습하세요.
아래 사항은 그런거 말고 경기에 들어갔을 때 잊어먹지 말아야 할 점입니다.
1. 대기타석에서 앞 타자를 신중히 본다.
대기타석에서 헬멧을 쓰고 배트링을 끼우고 스윙을 몇번 하시면서 앞 타자가 경기하는 것을 보세요.
타자뒤쪽선상에 서면 타석에 섰을 때와 가장 비슷한 위치가 됩니다. 여기서 투수공을 보면 타석에
서 투구를 맞이하는 것과 같아서 투수의 공이 낯설지 않고 익숙해집니다.
2. 타석에서 맨 뒤쪽 (포수쪽으로) 에 자리잡고 자세를 낮춰야 합니다.
초급자들은 배트스피드도 떨어지고 아직 투수의 공이 낯설어 반응속도도 느립니다.
뒤쪽에 서면 그걸 어느정도 감쇠시켜줍니다.
3. 타석에서 스윙을 몇번하고 준비자세에 들어서서 숨호흡을 크게하고 멈추세요.
배테랑이 아니면 타석에서 제대로 된 타구가 안나오는 이유중 하나가 투수와 타이밍 싸움에서 지는
겁니다. 투수마다 타이밍이 있습니다. 얍삽빠른 투수는 타이밍을 불규칙하게 해서 타자의 타이밍을
뺏습니다. 초급자는 투수의 타이밍에 쫓겨다닙니다. 숨호흡쉬고 안정된 자세에서 타격을 하는게 아니라
서둘러 하다보니 타격자세가 흐트러집니다.
항상 타격전 숨호흡을 하고 준비가 된 자세에서 타격하게 준비를 하세요.
4. 스탠딩 삼진을 당하지 마라.
초급자는 선구안을 키워 포볼을 많이 낼려고 하지 마세요.
"야.. 넌 초짜인데 공 잘 보네.." 이런 소리 들을려고 선구안을 키우지 마세요.
사회인야구는 존이 넓습니다. 심판이 오락가락합니다. 또한 초급자는 똑같은 타석에 서면 경험이
빨리 쌓이지 않습니다. 경기만한 연습법이 없습니다. 팀 연습때 실전같은 타격을 하기가 하늘에 별
따기 입니다.. 그러므로 아웃되더라도 좋은 공이다 싶으면 무조건 칠려고 하세요. 범타가 나오더라도.
어느정도 타격폼이 완성되고 자신의 스윙폼이 나올때까지.. 무조건 칠려고 하세요.
그러면 어느덧 스윙이 부드러워지고 익숙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