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봉사회 동두천지구 협의회 (회장 홍미선)는 지난 9월26일(목) 동두천시 종합운동 장에서 개최된 "제 7회 경기도 지체 장애인 체육대회" 에 자원봉사 의뢰를 받아 30 여명의 봉사원들과 함께 행사에 참석 했었다.
경기도 31개 시,군에서 모인 지체장애인들은 소중한 자신들의 몸이 질병이나 외상으로 인해 발생한 신체적 장애로 인해 일상 생활에서 활동 하기에는 조금 불편하지만 오늘은 특별한 날 이기에 자신들의 재능을 보여주기위해 체육대회에 참가한 소중하고 특별한 사람들의 축제로 시작 되었다.
홍미선 회장은 "봉사원들에게 경기 종목에 대해 설명하며 경기가 진행되는 위치선정 및 인원을 분배하며 오늘은 특별하고 소중한 사람들이 체육대회를 하기위해 동두천을 방문했다 며 안전요원으로 배치된 만큼 경기가 끝나고 장애인들이 모두 갈때까지 한 명이라도 다치지 않도록 세심한 배려가 필요 하다"며 안전을 강조했다.
점심 식사 후 시작된 경기 종목으로 슐런, 한궁, 빅볼굴리기, 볼튀기기, 훨체어경주,게이트볼 및 31개 시,군을 대표하는 노래 자랑이 있었다
적십자 봉사원들은 장애인들이 경기를 할때 선수들이 다치지않도록 매 의 눈으로 지켜보며 장애인들을 보호하는 안전요원의 역활을 하며 폭염 더위가 물러나지 않고 땀을 흘리며 경기를 하는 장애인들이 즐겁게 할수 있도록 소수의 봉사원은 그들과 함께 호흡을 맞추며 즐기기도 했다.
모든 경기가 끝나고 제육대회에 참석했던 장애인들이 떠난 자리를 정리하고 봉사원의 일정은 마무리 되었고 "더운 날씨 였지만 환한 미소로 장애인들을 응대하며 마무리 청소까지 해준 봉사원들께 수고 했고 감사합니다" 라는 말로 봉사원들께 마음을 전하며 위로했다.
첫댓글 동두천지구협의회 홍미선회장님과 많은봉사원님
몸이불편한 특별하고 소중한분들의 손과발이되어 호홉을맟추며 망수리봉사까지하시느라 수고많이하셧습니다
대단하신분들~최고예요♡
동두천지구협의회 (회장 홍미선)봉사원 여러분
"제 7회 경기도 지체장애인 체육대회" 도우미 봉사 활동
하시느라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김숙희 부장님 취재 감사합니다.
홍미선 회장님 봉사원님들 " 제 7회 경기도 지체장애인 체육대회 도우미 하시느라 " 수고 많으셨습니다.~~~
동두천지구협의회(회장 홍미선)님을 비롯한 봉사원꼐서는
"제 7회 경기도 지체장애인 체육대회" 도우미 봉사 활동
하시느라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김숙희(동두천시협의회 홍보부장)님 취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