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교육지원청이 지난24일부터 25일까지 서부부르미 및 유관기관 강사 42명을 대상으로 ‘2022 사이버폭력 예방교육 강사단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6월 사이버폭력 예방교육 운영을 위한 전문가 협의를 갖고 이후 두 달여 동안 사이버폭력 예방교육 프로그램 개발 협의회를 수차례 진행한 바 있다. 그 결과 학년 발달 단계에 맞게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 고학년(4~6학년), 중·고등학교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특히 이번 사이버폭력 강사단 교육은 ▲사이버폭력 실태 ▲사이버폭력의 정의 ▲사이버폭력의 유형 ▲사이버폭력 실제 사례 및 대처 방법 ▲사이버폭력 예방하기 등 각 학년 발달 단계에 맞게 개발된 사이버폭력 예방교육 프로그램을 중점적으로 안내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강사는 “학년 발달 단계에 맞는 프로그램 구성이 교육에 도움이 될 것 같다”며 “특히 사이버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례 중심의 교육 활동은 어른인 나에게도 깊은 인상을 줄 만큼 좋은 활동인 것 같다”고 말했다.
박주정 교육장은 ”찾아가는 사이버폭력 예방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사이버폭력 예방 및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부교육지원청은 교육을 신청한 서부 관내 83교 487학급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는 26일부터 학교로 찾아가는 사이버폭력 예방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학교 현장을 돕는다. ▲신속대응팀 서부부르미 운영 ▲또래상담 활성화 ▲관계회복 연·리·지 프로그램 운영 등 학교현장의 학교폭력예방 및 사안 처리 지원에 힘 쓰고 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38777
서부교육지원청 사이버폭력 예방교육 강사단 교육 실시
서부교육지원청이 지난24일부터 25일까지 서부부르미 및 유관기관 강사 42명을 대상으로 ‘2022 사이버폭력 예방교육 강사단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6월 사이버폭력 예방교육 운영을 위한 전문
www.miraenews.co.kr
#서부교육청 #박주정교육장 #사이버폭력 #학교폭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