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제목부터 어그로긴한데 이럴꺼면 왜 리노하는지 모르겠어서 문제점 글로적습니다.
1. 패시브 문제
현재 리노하는 목적이 케릭터마다 특유의 패시브를 만들어서 케릭터성을 부여하는거 아닙니까?
묘족-이거야 로아에도 있는거고 슈츠 밴드 아이덴티티 부여하기 위한 패시브로 넘어갑니다.
나야트레이 - 설명에 나야트레이가 테일즈위버를 보호하는 숙명이라는 개소리가있는데 크리피격확률 50%...란지에도 가지고있던건데 요즘 보스한테 맞아 죽는사람도 있나요 패턴으로 뒤지지
기만- 이거야말로 유져기만 부활같은소리하고 앉아있네, 거기다가 부활하면 멈춤 ㅋㅋㅋㅋㅋㅋ 사람 살리는 방법은 수도없이있고 엘릭서로 1초도 안되서 살릴 수있는데 이게 무슨 소용인가 싶고
페어-뭐 이건 케릭마다 있는 패시브니까 넘어갑니다. 보리스도 추가되면 좋겠지만 욕심이겠죠.
문제점 결론 -> 회피형 케릭(밀라, 이자크)이라고 만들어놓은 케릭터에있는 경무는 어디갔습니까.
밀라의 경우에는 나야트레이에있는 크리피격감소에 최소회피율이 같이있고
묘족에있는 상태이상걸릴확률에 경무까지 같이있습니다.
도대체 경무랑 최소회피율은 어디빼먹었는지? 굳이 패시브를 반토막해서 주는이유가 뭔지? 엽에 최소회피율이 있어서라는 개소리는 벤입니다.(무적에서 너프 당한건데 거기를 비교하면 돌골렘 대가리 인증입니다)
경무가 없으면 갑바에 고정회피 옵션을 박을 수 가없습니다. 고정회피 안박으면 회피는 되는둥마는둥이고 나머지 2케릭은 그렇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나머지 케릭에 비해 더더욱 회피랑 맞는케릭인데 어휴
2. 마스터리 문제
섬- 스킬 자체가 문제가 많습니다. 쿨있는거야 넘어가고 이동기로 알고있지만 벽넘 안됩니다.
그리고 원거리 무딜이 특색인데 디버프를 몸통박치기로 하는건 쫌 븅딱같음
보스 회피율 이동속도 낮추는 또는 븅딱같은 추가피해 들어가는 다른 마스터리 찍을 가치도없음
연막- 15초간 숨고 쿨이 30초인 스킬인데 공격1회 피해량 50%는 쫌 에바아닙니까. 2초당 한번씩이면 몰라
중독연막은 더븅딱같은데 1초에 1스택쌓음 보스움직이면 쿨30초돌리고 중독데미지도 개똥
습격- 찌르기스킬임 기존 물복 나야는 쓰는 의미가없음
딜하면서 쓸려면 맞아서 캔슬됨 그냥 없는 마스터리 줄임
중독 - 독바르기랑 독추뎀이 같은줄에 있는게 희극 새대가리인지
독을 발라야 중독추가데미지를 주지, 중독 추가데미지 찍으면 중독은 누가걸어줌??1초에 1스택쌓는 연무???티모??? 칼날부리 대가리신지
결론-> 다른케릭터도 ㅈㄴ 쓸대없는 마스터리 많아서 결국 마스터리 고정되는거 알고 있습니다.
연막 증뎀을 피해량을 낮추고 30초쿨에 15초증뎀정도로 바꿔야합니다.1회가뭡니까 습격이 퍼뎀 아무리 높아도 찌르기 한정(마스터리 2개가 찌르기로 고정해버리면 물복은?)
독을 바를꺼면 기본적으로 1번마스터리 없에고 모든스킬에 독묻는건 패시브로 바꿔줘야된다고 봅니다.
3. 스킬구성
찌르기 스킬 1:1가 광묘 뿐인데 이거 데미지 좋습니다. 근데 요즘 보스 패턴안쓰나요?
베레가 기둥처럼 박혀있나요? ㅋㅋㅋㅋㅋㅋ
스킬 쓰다가 멈추면 쿨이 10초인데 손목찌르기 박아놓고 심씁니까???????
케릭을 찌르기로 밀어줄꺼면 제대로 해주세요
광묘 끊키면 연무쓰고 습격쓰라고요? 연막쿨은여? 습격캐스팅은여?
베기 퍼뎀오진다고요? 안써요 안쓴다고 누가 도끼들고 연콤보 넣을꺼면 그냥 루시안이나 보리스하지 왜?(매니아 비하아님 대중성말하는거임) 심 퍼뎀 상향 오지게 됐으니 ㅇㅈ하라고요? 공허충대가리신지 퍼뎀올려주는걸 리노라고 하나요?
엽은 왜 이속에 최소 회피율 10%인지 시간은 또 왜 5분인지
분명 필살의 생존기를 없에고 만든건데 켜도 안켜도 느끼지 못하는 자벞으로 만들었는지 쿨은 왜5분인지 이따위로 만들거면 40분으로 만들던지 노이해
지금 남아있는 나야 본케인분들 대부분 인퍼널이나 엔칼 같이끼고 계신 합뎀 나야분들일텐데
힘내십쇼, 이번주 패치에 아무것도 없는거보고 왜 테섭에 패치한지 모르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한국섭이 테섭이었나요? 아 실수
첫댓글 ㄹㅇ 꾸준히 건의하는것도 밀라처럼 경무,회피,중독,속강,퍼뎀,모든팀원 시너지를 패시브로 달라고 욕심부린것도 아니고 미니멈으로 경무는 달라고하는건데 피드백도 없고 이것저것 스킬가져왔는데 그냥 있어보이려는 껍데기들뿐이고 퍼뎀을 올려줘서 리노를 할꺼면 전캐릭 한번에 스킬배율조정만 하면 그들이 말하는 전체 리노가 되는건데 대체 리노베이션뜻이 뭔진 알고있는건지 갑자기 회피캐릭을 딜러캐릭이라 말하지 않나 전체적으로 전혀 이해가 되지않는 리노되겠습니다...ㅂㄷㅂㄷ
한국섭이 테섭인건 유저들이 인정하는 사실 아닌 사실이죠...
이런 흐름으로 리노되다가 유저들이 게임 재미없다고 다 떠나고 섭종 될까봐 무섭네요..
광묘캔슬대비로 백스텝 걍 냅두고 퍼뎀 조금 올리면 될 걸 왜 굳이 지워버린건지 의문
전 경무는 좀 단단한캐릭터들에게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본디 기존 이자크 시벨린 헴벤등 튼튼해 보이는 캐릭에 넣어주기도 했고...오히려 밀라에 경무들어간게 좀 의아했죠.
경직무시라는 옵자체가 맞아도 경직이 되지 않을정도로 튼튼하다 이런뜻으로 생각했거든요...
나야 경우엔 갑옷에 경무를 강제하는 대신 패시브로 최소한 이자크와 동급 혹은 이상 성능의 고정회피를 넣어주는게 좋았다고 봐여...
말씀하신거중에 튼튼한케릭은 햄벤뿐이에요....시벤린은 광전사라 넣어준거고 이자크는 내츄럴본회피케에요...
@삼시 시벨린은 완전 튼튼한 편이져...하드스킨뻥이 엄청난데..그리고 이자크는 원작에서의 느낌이 경직무시 그자체구여...
제 의견은 패시브로 경무+랜옵고회나 패시브로 고회+랜옵경무나 별로 다를게 없으니 컨셉상으론 패시브에 고회넣는게 더 맞지않냐는거죠.
@[하칸]물만두신화 애초에 각 캐릭터 경무스킬 이름이나 설명만봐도 밀라는 강철심장 이자크는 언브레이커블, 꺾이지않는시고누 이런 설명이잖습니까.
회피를 주된설정으로 경무스킬을 붙여준게 아니라 강인한 이미지를 설정으로 경무를 준듯하여 나야에게는 별로 어울리지 않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칸]물만두신화 무슨 말 하시려는지 알겠는데 하드스킨 15퍼증가고 버서커 20퍼감소입니다. 젤처음엔 밀라왜넣은지모르겠다 하시구 밑에는 강인해서 넣었다고 하시구
그리고 게임 성능상 회피케라고 경무를 넣은거 같은데 강인해보여서 경무는 너무 이상한데요 이거 소설아니고 게임인데
@삼시 물만두님 의견에 동의. 나야에 월등한 회피력을 패시브로 달아주면 될 일 같네요. 이거 소설 기반 게임으로 케릭터 특색 주면 더 합리적인 일 아닌가요?
@삼시 제가 처음에 단단한케릭이라고 한정지은 부분때문에 전달이 잘 안된거 같네요. 요부분은 제 실수고....
경무스킬 가진캐릭이 회피캐인지 아닌지 따지기 전에 캐릭터들 경무스킬 설명들을 읽어보세요. 회피와는 관계1도 없습니다. 리노에서 새로 경무를 부여받은 밀라가 회피캐라고 회피캐는 경무받아야한다고 주장하는게 잘못됐단 말이죠.
그리고 하드스킨은 뭔가 잘못알고 계시네요. 디펜1만찍어도 하드스킨5랩으로 버서커 커버하고도 남습니다. 직접 키워보시면 준 찬스가드급으로 느껴지실껍니다. 루샨 처럼 한방딜이 쎄게 들어올일이 없다는점에선 더 좋은점도 있구요.
@[하칸]물만두신화 시벨린 부분은 제가 단순계산을해서 틀린 부분이군요, 사실 슈츠안쓰고 회피안하고 밴드안쓰면 되는 부분이긴한데 밴드케릭이라고 못박아놓은 이자크, 밀라가 얻은 스킬을 못얻는다고 생각하면 받을 수 있는데 못받았다는 느낌을 버릴수가 없죠 셋다 전통적인 슈츠케릭이라는것도 있고요
@삼시 사실 이자크는 원래 경무가 있었으니 새로 경무받은건 밀라뿐이죠.
회피3대장에서 유일하게 경무가 빠진점은 약간 빈정 상하기도 합니다만
제가 이번 리노 망이라보는건 전통적사냥강케였던 나야라면 기본적으로 고회만큼은 덕지덕지 발렸어야한다고 보거든여...
인술엽은 나야를 상징하는 스킬과도 같은데 요상하게 만들어버린것도 fail이구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