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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계구간 (신갈정거장) 수기(현)21km215 ~ 수기(현)21km885(L=0.670km) <- 분당선 구성역 인근입니다.
본 과업지시서는 한국철도시설공단(이하 “공단”이라 함)에서 발주하는 “삼성~동탄 광역철도 중간역(신갈) 노반 실시설계” 과업에 적용한다.
기타사항 과업수행시 시․종점에 대하여서는 인접공구 용역업체 및 시공사와 적극 협조하여 설계 내용이 상호 연결되도록 하여야 하고 설계시 시․종점에 대한 이견이 있을 경우 또는 공사시행에 필요한 공구의 조정이 필요시는 공단과 수급인 상호간 협의하여 조정한다. 본 구간은 공사의 시급성을 감안하여 Fast Track방식을 적용 “착수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시공도면 제출 하여 공사에 지장이 없도록 하여야 한다(다만, 지역본부․감리단․시공사와 상호 협의하여 도면제출 시기를 조정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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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기(현) 21.215~21.885km란 의미는 수서역 기점 21.215~885km 지점에 용인역이 건설된다는 의미입니다.
현재 분당선 구성역이 바로 수기(현) 21.58km입니다. 지방도 23호선, 신갈-수지도로외에 자동차 전용도로인
동백-삼막곡-광교 도로의 중요성이 커질것입니다. 용인시 대중교통은 이제 구성역과 GTX역 중심으로 연계수단을
많이 확보해야겠지요. 부동산 가치 하락율 전국 1위인 죽전지구와 동백지구등 용인 기흥구의 가치 반등에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GTX 용인역 지점은 아래 도면을 참고하면 이해가 빠르실겁니다.
수서-평택 KTX는 현재 실시설계중인 동탄역 (GTX/KTX 공용 역사라 규모가 압도적으로 큽니다), 수서역, 지제역등이
10월부터 역사 건설공사에 착수되어 준공시까지 완공되게 되며 삼성-동탄GTX 는 노반,궤도 실시설계에서 역사 건설까지
진행되게 됩니다. 수서발 KTX 와 삼성-동탄 GTX의 동시 개통에 대한 인수위 탄원서는 현재 경제2분과에서 검토중이며
좋은 결과로 이어지기 기원합니다.
용인역의 경우는 분당선 구성역과 GTX 용인역 환승역이 되며 용인고속버스터미널 이전까지 구성역 인근으로 제안되어 있어
KTX/GTX는 물론 무가선 트램등 신교통수단의 복합환승센터가 건설되는 동탄역과 함께 서울 강남권을 10분대에 접근할수 있는
수도권 남부의 최고 교통 중심지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13년도 발주계획서(용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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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 공종 | 발주 시기 |
용역구분 | 용 역 건 명 | 주요공사 개요 | 입찰방법 | 용역금액 | 2013년도 예산 |
예산구분 | 사업별 | 발주요구부서 (본부 및 처) |
5 | 노반 | 1 | 설계 | 삼성~동탄간 광역철도 중간역 노반 기본 및 실시설계(2건) | 중간역(판교,신갈) 구조물 설계 | 사전심사 (PQ) |
3,263 | 3,000 | 계속비 | 고속철도 | 건설본부/고속철도처 |
2013년도 발주계획서(공사) |
번호 | 발주 시기 |
공 사 건 명 | 주요공사 개요 | 공사지역 | 입찰방법 | 공사금액 | 2013년도 예산 |
예산구분 | 사업별 | 공종 | 발주요구부서 (본부/팀) |
108 | 10월 | 수도권고속철도 수서역사 신축 기타공사 | 역사 신축 8,622㎡ | 서울특별시 | 적격심사(PQ) | 29,000 | 3,000 | 계속비 | 고속철도 | 건축 | 건설본부/건축설비처 |
109 | 10월 | 수도권고속철도 동탄역사 신축 기타공사 | 역사 신축 15,792㎡ | 화성시 | 적격심사 | 15,000 | 1,000 | 계속비 | 고속철도 | 건축 | 건설본부/건축설비처 |
110 | 10월 | 수도권고속철도 지제역사 신축 기타공사 | 역사 신축 2,420㎡ | 평택시 | 적격심사 | 20,000 | 1,000 | 계속비 | 고속철도 | 건축 | 건설본부/건축설비처 |
첫댓글 경축! 하나하나 진행 되네욤... ^^
좋은소식이네요..^^
본 구간은 공사의 시급성을 감안하여 Fast Track방식을 적용 “착수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시공도면 제출 하여
공사에 지장이 없도록 하여야 한다 --> 계속 GTX 미적거리면 KTX 공사 중단됩니다. 조기착공도 조기개통도
시급합니다.
그럼 용인역은 구성역으로 드디어 확정이 된것인가요?????? ㅎㅎㅎㅎㅎㅎ
KTX공사에 같이 묻어서 물귀신작전으로 가는것도 좋을거 같네요.
참튼 시민모임 정말 고생이 많으셨고, 이제 조기 개통을 위해 또 최선을 노력을 대해봅시다.!
매번 감사합니다.
당연히 구성역과 연계가 명시가 되어 있겠지요??
드디어 시작 되는군요.
아크로님 정말 존경스럽습니다..
위치상 현산이 제시했던 GTX 용인역 조감도 위치 / 구성역 북쪽 방향으로 왼쪽 부지 쪽인거 같습니다..
고속도로 밑이니,,,,역 출입구가 고속도로 양쪽방향(소실마을 대림,연원마을)으로 다 나오는 건가요???
아니면 구성역쪽인 오른쪽방향만?? 궁금합니다.
출입구는 당연히 고속도로 양쪽입니다...(두달전 국토부 예비 검토 의견입니다).
멋진 역사는 없고 역 편의시설등 구조 시설물은 모두 지하가 될 가능성이 큽니다.
용인고속버스터미널 이전까지 구상되어 있어 광역복합환승센터가 꼭 필요합니다.
지난번 말씀드린대로 고속버스터미널, GTX, 분당선과 경부선상 휴게환승센터등이
연계되면 수도권 최고의 교통중심지로 성장하게 됩니다.
GTX와 분당선, 터미널까지 계획되어 있으니 광역복합환승센터를 추진하자는 제안시
아직 GTX 예비타당성 조사결과를 기다린다 운운하며 버벅대는 우리 용인시..
시장과 교통건설국 직원들 머리속은 무엇으로 차 있는지 궁금하고 한심할 따름입니다.
11km아래 동탄역사에 광역복합환승센터가 있습니다.
복합환승센터는 거리 제한 없습니다. 오히려 지역별 교통권역과 대중교통 인구에 비례해서
검토해야된다 생각됩니다. 가까운 인구 20여만명인 오산시도 철도와 터미널 연계의 오산역
복합환승센터가 건설됩니다. 용인시는 93만명에 달합니다. 또한 같은 경부축인 성남시도
100만 이상입니다. 구성역 인근은 고속버스 환승을 위한 환승휴게센터 즉, 영동/경부고속도로
신갈JCT와 인접해 많은 고속버스들의 승하차 환승 지점으로 가장 적합합니다.
최근의 용인시 상황을 볼때 용인시가 알아서 요구을 할런지 의문이 듭니다.
참 걱정되고 답답합니다. 과연 용인시장님께서 아크로님 보다도 통찰력이 있는지 그동안의 시정 활동을 보면 말입니다.
경축드립니다~~~!!!
와우! 좋은 소식 감사합니다.
구성은 용인교통의 핵심입니다 ㅎㅎㅎㅎ
축하드립니다.
멋진 결과입니다. 실시설계, Fast Track방식이란 용어가 확 와닿네요.
아크로님을 용인시장으로 추천드립니다.
중간에 한두해 쉬었지만 교통개선 시민운동 2004년부터 무려 10년째입니다. 유통기한 다되었습니다.
교통관련 시민단체 활동의 마지막 반년정도 잘 마무리하려 노력중입니다. 이제 착한 아빠로만
살기로 했습니다 ^^.. 남은 기간동안 최선을 !
경기 교통의 유일한 희망 아크로님을 잡아두기(?)위해서는 차기 용인시장으로 아크로님을 시민모임에서 추대하는 좋은 방안이 있네요 ㅎㅎㅎ
부족한 사람 잡지마시고 파주시장을 스카웃해보시기 바랍니다 ^^...
아크로님이 진정한 용인의 희망입니다. 아크로님을 국회로!! 용인을 떠나 대한민국의 확실한 발전을 이룰겁니다. 아크로님의 추진력에 감동을 느낍니다.
아크로님을 비롯해 회원님 모든 분들께 감사합니다.
멋진 역사가 지어지면 좋겠는데 역사가 없을수도 있다니
안타깝습니다
언제나 큰 수고하시는 아크로님께 깊은 감사드립니다. 정말 수고많으십니다
아크로님은 하나의 밀알이십니다.
아크로님 수고 많으셨습니다. 삼성이든 일산이든 의정부든 시기에 문제이지 KTX 정책에 따라 GTX 도 병행 추진될거라 생각합니다 . 이제 동탄에서 수서까지든 삼성까지든 GTX 조기 개통을 위하여 차량구매가 제때에 이루어 지도록 하는 것이 재일 중요한 듯 합니다. 주제넘게 한 마디 했습니다. 수고하세요.
지당하신 말씀입니다. 첨부된 이미지 주민탄원서 해결방안2에 차량발주에 대해 요청하고 있는 중입니다.
감격 제대로 네요. 용인 홧팅입니다.
스크랩 해갑니다 감사합니다
판교정거장 삼성정거장 이늦어지면 안되는데 어떠케하죠
좋은자료 고맙고 스크랩해갑니다.
잘보았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용인 경전철과 왜 연계 안하죠?
지나가는 노선대가 다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