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24.목 새벽예배 설교
*본문; 시 28:6~9
*제목; 우리 하나님은
“6 여호와를 찬송함이여 내 간구하는 소리를 들으심이로다
7 여호와는 나의 힘과 나의 방패이시니 내 마음이 그를 의지하여 도움을 얻었도다 그러므로 내 마음이 크게 기뻐하며 내 노래로 그를 찬송하리로다
8 여호와는 그들의 힘이시요 그의 기름 부음 받은 자의 구원의 요새이시로다
9 주의 백성을 구원하시며 주의 산업에 복을 주시고 또 그들의 목자가 되시어 영원토록 그들을 인도하소서" (시 28:6~9)
다윗은 오늘 ‘시 28편’에서 우리 하나님을 네 가지로 표현하고 고백하고 있습니다.
첫째, 우리 하나님은 우리의 간구를 “들으시는 하나님”이십니다.
“6 여호와를 찬송함이여 내 간구하는 소리를 들으심이로다” (시 28:6)
우리의 기도에 하나님께서 응답이 없으신 것 같지만, 하나님은 다 들으십니다. 다만 우리가 원하는 방식으로 응답하시지 않기 때문에 그렇게 느껴질 뿐인 것입니다.
둘째, 우리 하나님은 우리를 “도우시는 하나님”이십니다.
“7 여호와는 나의 힘과 나의 방패이시니 내 마음이 그를 의지하여 도움을 얻었도다 그러므로 내 마음이 크게 기뻐하며 내 노래로 그를 찬송하리로다” (시 28:7)
하나님의 응답의 주된 방식이 드러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기도에 음성으로 응답하시기 보다는 이렇게 삶에서 도우심으로 응답하십니다. 기도의 응답은 대부분 삶의 자리에서 나타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기도하고 기도한대로 열심히 사십시오. 그 삶의 자리에서 주님의 도우심의 은혜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셋째, 우리 하나님은 우리를 “구원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8 여호와는 그들의 힘이시요 그의 기름 부음 받은 자의 구원의 요새이시로다” (시 28:8)
넷째, 우리 하나님은 우리를 “인도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9 주의 백성을 구원하시며 주의 산업에 복을 주시고 또 그들의 목자가 되시어 영원토록 그들을 인도하소서" (시 28:9)
우리 하나님은 우리의 간구를 들으시고, 그 간구대로 우리를 도우시고, 대적의 손에서 구원하시며, “푸른 초장 쉴만한 물가”(천국)로 인도하시는 분이십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 하나님과 동행하기만 하면 됩니다. 주님과 동행하셔서 늘 이 풍성하신 은혜 가운데 거하시는 여러분들이 되시길 기도합니다. 아멘.
첫댓글 우리 하나님은 우리의 간구를 들으시고(6절), 그 간구 대로 우리를 도우시고(7절), 대적의 손에서 구원하시며(8절), “푸른 초장 쉴만한 물가”(천국)로 인도하시는 분이십니다.(9절) 그래서 우리는 이 하나님과 동행하기만 하면 됩니다. 주님과 동행하셔서 늘 이 풍성하신 은혜 가운데 거하시는 여러분들이 되시길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