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의비전』 P181 원효성사의 여래장
공여래장과 불공여래장
법신자체는 공성으로서 실체가 없기 때문에 공여래장(空如來藏)
이라고 이름한다. 또 여래장의 성품이 무량한 공덕상을 일으키기
때문에 불공여래장(不空如來藏)이라고 이름한다.
진여가 자연히 연기한[자연업] 현상계는 광명의 바다를 이룬다.
진여와 법신은 공성인데 어떻게 색상을 나타내는가.(이하 원효)
진여는 색의 체(體)이기 때문이며, 본래 색과 법신[심체]은
둘이 아니기 때문에 무량한 색상을 나타낼 수 있는 것이다.
예토와 정토가 일심이요 생사와 열반이 둘이 아니라고 합니다.
깊어가는 가을과 함께 우리의 수행도 꽃을 피우고
열매 맺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함께하는 정진 법회가 열리오니 동참하시어
소중한 성장의 기회가 되시길 염불합니다.
- 아래 -
날짜 : 2024년 11월 23일 토요일
시간 : 오전 10시30분 ~ 오후 4시
장소 :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36길 5-13 2층 백송사
8호선 송파역 1번 출구
문의 : 02-704-5844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지용보살마하살()()()
첫댓글 예토와 정토가 일심이요
생사와 열반이 둘이 아니라고 합니다
꽃 피우고 열매 맺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추운 날씨입니다
건강하시고 모두에게 소중한 법문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일심 광명 화신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뜻 깊은 법회가 이루어지길 염불합니다.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감사합니다
우담님 !!
일체경계 본래일심
일체가 아미타불의 화신이다
모든 인연의 은혜에 감사하고 보은합니다.
아미타 아미타 아미타
나무지용보살마하살
진여의 바다
광명의 바다
광명의 물결
은혜의 물결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백송사 11월 4째주(23일) 오념문 염불 정진 법회]
『불교의비전』 P181 원효성사의 여래장
공여래장과 불공여래장
법신자체는 공성으로서 실체가 없기 때문에
공여래장(空如來藏)이라고 이름한다.
또 여래장의 성품이 무량한 공덕상을 일으키기
때문에 불공여래장(不空如來藏)이라고 이름한다.
감사합니다.^ㅡ^
일심 광명 화신 아미타
나무아미타불_(())_
감사합니다
일체경계 본래일심
일체가 아미타불의 화신이다
모든 인연의 은혜에 감사하고 회향합니다
나무아미타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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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일체경계 본래일심
일체가 아미타불의 화신이다
모든 인연의 은혜에 감사하고 회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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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회소식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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