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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 제2022 - 2호
2022년도 평생교육강좌 지도 강사 채용 공고
2022년도 대구광역시립동부도서관 평생교육강좌 지도 강사 채용계획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2년 1월 11일
대구광역시립동부도서관장
1. 채용분야 : 평생교육강좌 10개[붙임 참조]
2. 강사수당 및 근로조건
가. 근로 시간 : 강좌별 운영 시간[붙임 참조]
나. 수당 : 회당 90,000원[50,000원(기본 1시간) + 40,000원(추가 1시간)]
3. 채용일정
가. 지원서 접수
◦기간:2022. 1. 18.(화) ~ 1. 21.(금) 9:00 ~ 18:00
◦ 방법 : 방문, 우편 및 이메일 접수, 1인 1강좌(중복 지원 불가)
※ 우편 및 이메일 발송 후 반드시 유선상으로 접수 여부 확인(☎231-2233)
- 방문접수 : 1. 21.(금) 18:00까지 동부도서관 2층 독서문화과에 접수
※ 점심시간(12:00~13:00) 제외
- 우편접수 : 1. 21.(금) 18:00까지 도착분만 유효하며, 반드시 등기우편으로 접수
· 주소 : 대구광역시 동구 신암북로11길 54(신암동), 대구광역시립동부도서관 2층 독서문화과
· 겉봉투에‘2022년도 평생교육강좌 지도 강사 채용 지원서’표시 요망
- 이메일접수 : 1. 21.(금) 18:00까지 도착분만 유효
· 주소 : hyo1237@korea.kr
나. 면접 : 2022.1. 26.(수) 14:00 ~(시간 및 장소 개별 통지)
다. 합격자 발표 : 2022. 2. 4.(금) 17:00 이후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통보
4. 지원자격(다음 조건 중 1개 이상을 충족하는 자)
가. 전문적 지식과 기술을 겸비한 해당 분야의 자격증 소지자
나. 인격과 덕망을 갖춘 자로 교원이나 대학에서 강사 이상의 경력을 가진 자
다. 타 기관에서 해당 분야의 강의 경험이 있는 자
라. 해당 분야 관련 저서 및 수상 경력이 있는 자
마. 대학의 해당 학과를 졸업한 자
5. 선정기준
가. 선정방법 : 서류 및 면접 심사
나. 배점기준
구분 | 서류심사 | 면접심사 | 합계 | ||||||||
강의 계획서 | 강의경력 (최근 3년간) | 자기 소개서 | 전문 능력* | 수상 실적 | 소계 | 전문성 | 의사 전달력 | 인성 및 태도 | 소계 | ||
배점 | 30 | 10 | 10 | 5 | 5 | 60 | 15 | 15 | 10 | 40 | 100 |
*전문능력 : 해당분야 전공(학·석·박사) 또는 해당분야 자격증 증빙
6. 제출서류
가. 강사지원서 1부
나. 강의계획서 1부
다. 자기소개서 1부
라. 해당분야 최근 3년간(2019.1.1.~2021.12.31.) 강의경력증명서 1부(해당자에 한함)
※ 온라인 강의 경험이 있을 시, 온라인 강의 명시하여 증빙서류 제출
마. 최종학력 졸업증명서 1부(대학의 해당 학과를 졸업한 자)
바. 해당분야 자격증 사본 1부(해당자에 한함)
사. 해당분야 관련 저서 및 수상 실적 증빙자료(상장 사본 등) 1부(해당자에 한함)
아. 개인정보 수집·이용동의서 1부
자.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서 1부(최종합격자에 한함)
차.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 1부(최종합격자에 한함)
카. 채용서류 반환청구서 1부(최종합격자 발표 후 필요 시)
※ 제출서류 양식은 우리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모든 제출서류는 관련 증빙자료 없이는 인정하지 않음
7. 강좌 운영 관련 사항
가. 수강신청 인원이 모집정원의 60% 미만인 경우 강좌 개설이 취소될 수 있음
나. 강사의 사정 및 천재지변 등의 상황 발생으로 강좌 운영이 어려울 경우 강좌 휴강, 연기 또는 강좌 운영 횟수를 축소할 수 있음
다. 상황에 따라 비대면으로 전환하여 강좌를 운영할 수 있으며, 강좌 특성상 비대면 전환이 불가한 강좌는 운영 취소를 할 수 있음
라. 온라인 강좌의 경우, 녹화영상이 아닌 실시간 양방향 화상회의시스템을 사용하여 운영함
8. 코로나19 관련 안내 사항
가. 서류 제출·면접·강좌 운영 등 도서관 출입 시 질병관리청 방역지침(방역패스 등)에 따라야 하며, 코로나19 예방조치 소홀에 따른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
나. 면접 당일 유증상자 응시 제한 조치, 면접위원 및 지원자 간 최소 1.5m 간격 유지, 면접장·대기 장소 내 위생물품 비치 등
다. 면접 심사 종료 후 면접장 및 대기 장소 환기·소독 등 방역 진행
9. 유의사항
가. 제출된 서류는 목적 외 사용하거나 공개하지 않음
나. 제출된 서류 및 기재사항이 허위로 드러날 경우 합격 및 계약을 무효로 함
다. 제출서류 기재 착오, 구비서류 미비 등으로 인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신청자 본인에게 있음
라. 최종합격자로 발표된 이후에도 결격 사유(범죄경력조회 등)가 있거나 최종 합격자 중 계약 포기자가 발생할 경우 차점자 순으로 채용할 수 있음
마. 심사 결과 채용 분야의 적격자가 없을 경우 채용하지 않을 수 있음
바. 채용 여부가 확정된 이후 미채용자가 채용 서류의 반환을 청구하는 경우에는 반환함(확정된 채용 대상자는 제외)
1) 반환 청구기간 : 합격자 발표 후 14일 이내(~ 2. 25. 18:00까지)
※ 첫째․셋째 월요일(휴관일), 주말 제외
2) 반환절차
- 채용서류 반환청구서 [첨부] 제출
- 본인 확인 : 신분증 지참
- 반환 청구를 한 날부터 14일 이내 채용서류 반환
- 직접 방문 수령 또는 특수취급우편물(등기) 배송을 통해 수령
※ 미반환된 미채용자 지원서는 2022. 3. 25.(금) 일괄 폐기함
사. 본 채용 공고는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붙임〕
순 | 채용부문 | 교육기간 및 일시 | 교육 횟수 | 기수 | 교육 대상 | 모집 인원 | 비고 |
1 | [분야] 영어회화기초 | 3~5월 / 9~12월 목 10:00-12:00 | 12회 | 2기 | 성인 | 1 | |
2 | [분야] 중국어회화기초 | 3~5월 / 9~12월 화 10:00-12:00 | 12회 | 2기 | 성인 | 1 | |
3 | [분야] 일본어회화기초 | 3~5월 / 9~12월 수 10:00-12:00 | 12회 | 2기 | 성인 | 1 | |
4 | [분야] (온라인) 영어그림책 읽기 | 3~5월 / 9~12월 금 10:00-12:00 | 12회 | 2기 | 성인 | 1 | |
5 | [분야] 한문 서예 기초 | 3~5월 / 9~12월 수 10:00-12:00 | 12회 | 2기 | 성인 | 1 | |
6 | [분야] 논어 | 3~5월 / 9~12월 금 10:00-12:00 | 12회 | 2기 | 만55세 이상 | 1 | |
7 | [분야] 문학 창작 | 3~5월 / 9~12월 목 10:00-12:00 | 12회 | 2기 | 성인 | 1 | 예시) 시 창작, 수필쓰기 등 |
8 | [분야] (온라인) 예술·인문학 | 3~5월 / 9~12월 목 10:00-12:00 | 12회 | 2기 | 성인 | 1 | 예시) 미술 인문학, 음악 인문학 등 |
9 | [분야] (온라인) 학부모 하브루타 | 3~5월 / 9~12월 수 10:00-12:00 | 12회 | 2기 | 학부모 | 1 | |
10 | [분야] (온라인) 학부모 역사 | 3~5월 / 9~12월 화 10:00-12:00 | 12회 | 2기 | 학부모 | 1 |
※ 교육기간 및 일시, 운영방법(대면/비대면) 등은 도서관 사정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서식 1〕
지원분야명 | ||||||||||||
증 명 사 진 | 성 명 | |||||||||||
연락처 | 집) 핸드폰) | |||||||||||
생년월일 | . . . | |||||||||||
주소(주민등록지) | ||||||||||||
학력 사항 | 학 교 명 | 졸업년월일 | ||||||||||
※ 최종학력과 그 전 단계 학력 기재요망 | ||||||||||||
강 의 경 력 | 활 동 기 관 | 최근 3년간 강의기간 (2019.1.1.~2021.12.31.) (※시간을 증빙할 수 있는 경력증명서 첨부) | 강 좌 명 | |||||||||
년 월 ~ 년 월 (총 시간) | ||||||||||||
년 월 ~ 년 월 (총 시간) | ||||||||||||
년 월 ~ 년 월 (총 시간) | ||||||||||||
<부족시 별지 사용> | ||||||||||||
대회 입상 (수상) | 수상내역 | 시행기관 | 수상년월일 | |||||||||
<부족시 별지 사용> | ||||||||||||
강의 관련 저서 | 서 명 | 출판사 | 출판년도 | |||||||||
<부족시 별지 사용> | ||||||||||||
자 격 증 | 자격증명 | 취득년월일 | 시행청(발급기관) | |||||||||
<부족시 별지 사용> | ||||||||||||
본인은 대구광역시립동부도서관의 내부규정 및 강사규정을 준수할 것을 약속하며 위의 내용이 사실과 다름이 없음을 확인합니다. 대구광역시립동부도서관장 귀하 |
<지원서 별지 양식>
강 의 경 력 | 활 동 기 관 | 최근 3년간 강의기간 (2019.1.1.~2021.12.31.) (※시간을 증빙할 수 있는 경력증명서 첨부) | 강 좌 명 | |||||
년 월 ~ 년 월 (총 시간) | ||||||||
년 월 ~ 년 월 (총 시간) | ||||||||
년 월 ~ 년 월 (총 시간) | ||||||||
년 월 ~ 년 월 (총 시간) | ||||||||
년 월 ~ 년 월 (총 시간) | ||||||||
년 월 ~ 년 월 (총 시간) | ||||||||
년 월 ~ 년 월 (총 시간) | ||||||||
년 월 ~ 년 월 (총 시간) | ||||||||
년 월 ~ 년 월 (총 시간) | ||||||||
년 월 ~ 년 월 (총 시간) | ||||||||
대회 입상 (수상) | 수상내역 | 시행기관 | 수상년월일 | |||||
강의 관련 저서 | 서 명 | 출판사 | 출판년도 | |||||
자 격 증 | 자격증명 | 취득년월일 | 시행청(발급기관) | |||||
〔서식 2-1〕
※ 강의계획서 작성 시, 12회차 또는 24회차 양식 두가지 중 선택하여 작성
- 12회차 : 상·하반기 같은 강의 진행(강의계획서 1장, 서식2-1 서식)
- 24회차 : 상·하반기 다른 주제 및 내용으로 진행(강의계획서 상·하반기 각 1장, 서식2-2 서식)
(예시) [역사분야] 상반기 : 한국사 / 하반기 : 세계사, [영어회화] 상반기 : 회화기초 / 하반기 : 여행회화기초
지원분야명 | 강 사 명 | ||||
강 좌 명 | 본인이 하고자 하는 강좌명을 기재 | ||||
강의개요 및 목적 | |||||
교재(준비물) | 필요 기자재 | ||||
적정인원 | 적정인원 : ( ) 명 *최대가능인원 : ( ) 명 | ||||
교재비및재료비 | |||||
차시 | 강의 및 활동내용 | 비고 | |||
1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11 | |||||
12 | |||||
※ 기재내용이 많은 경우 상기 서식 복사하여 다음 장에 작성, 프로그램에 맞게 횟수를 구성해야 하며 각 회는 1회 운영시간 기준임 대구광역시립동부도서관장 귀하 |
〔서식 2-2-1〕
지원분야명 | 강 사 명 | ||||
상 반 기 강 좌 명 | 본인이 하고자 하는 강좌명을 기재 | ||||
강의개요 및 목적 | |||||
교재(준비물) | 필요 기자재 | ||||
적정인원 | 적정인원 : ( ) 명 *최대가능인원 : ( ) 명 | ||||
교재비및재료비 | |||||
차시 | 강의 및 활동내용 | 비고 | |||
1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11 | |||||
12 | |||||
※ 기재내용이 많은 경우 상기 서식 복사하여 다음 장에 작성, 프로그램에 맞게 횟수를 구성해야 하며 각 회는 1회 운영시간 기준임 대구광역시립동부도서관장 귀하 |
〔서식 2-2-2〕
지원분야명 | 강 사 명 | ||||
하 반 기 강 좌 명 | 본인이 하고자 하는 강좌명을 기재 | ||||
강의개요 및 목적 | |||||
교재(준비물) | 필요 기자재 | ||||
적정인원 | 적정인원 : ( ) 명 *최대가능인원 : ( ) 명 | ||||
교재비및재료비 | |||||
차시 | 강의 및 활동내용 | 비고 | |||
1 | |||||
2 | |||||
3 | |||||
4 | |||||
5 | |||||
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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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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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 |||||
11 | |||||
12 | |||||
※ 기재내용이 많은 경우 상기 서식 복사하여 다음 장에 작성, 프로그램에 맞게 횟수를 구성해야 하며 각 회는 1회 운영시간 기준임 대구광역시립동부도서관장 귀하 |
〔서식 3〕
지원분야명 | 성 명 | ||
강 좌 명 | |||
* 지원동기, 강의경력, 강의추진능력 등을 간략히 A4용지 2매 이내로 작성하여 주십시오. |
〔서식 4〕
성 명 | 생년월일 | . . . | |
본인은 대구광역시립동부도서관 2022년도 평생교육프로그램 강사 모집에 지원함에 있어 대구광역시립동부도서관에서 아래와 같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수집ㆍ이용하는 것에 대하여 동의하며 아래 사항을 숙지하였습니다. 2022년 월 일 동의인 : (서명 또는 인) 대구광역시립동부도서관장 귀하 | |||
【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 ○ 대구광역시립동부도서관에서 실시하는 2022년도 평생교육프로그램 강사 선정심의에필요한 자료로 활용 【수집하려는 개인정보의 항목 】 ○ 성명, 생년월일, 주소, 연락처, 학력, 자격증, 경력 등 강사선정심의에 필요한 제반정보 - 필수 항목 : 성명, 생년월일, 연락처, 주소 【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 ○ 평생교육프로그램 강사 채용 및 강의 관련 목적 달성 시까지 【 동의 거부권리 안내 】 ○ 본 개인정보 수집ㆍ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나, 이 경우 강사선정심의시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음 |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동의하십니까? □동의함 □동의하지 않음 |
〔서식 5〕최종합격자만 제출(원서접수 시 제출 불요)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서 |
1. 이용기관 명칭 : 대구광역시립동부도서관 2. 이용사무(이용목적) :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 전력 조회 ※ 근거법령: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56조, 아동복지법 제29조의3 3. 공동이용 행정정보(구비서류) ※이용기관은 본인이 동의한 위 공동이용 행정정보를 확인하기 위해「개인정보 보호법」시행령 제19조에 따라 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의 면허번호 또는 외국인등록번호가 포함된 행정정보를 처리할 수있습니다. 이용기관이 요청하는 경우 기재하여주십시오.(필요시 기재사항) 4. 정보주체(본인) 동의사항 ○본인은 위 사무의 처리를 위하여 「전자정부법」제36조에 따른 행정정보 공동이용을 통해 이용기관의 업무처리담당자가 전자적으로 본인의 구비서류(공동이용행정정보)를 확인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만일, 본인이 위 행정정보 이용에 대해 동의를 하지 아니할 경우에도 불이익은 없습니다. 다만, 동의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본인이 해당 구비서류를 제출하여야합니다. 2022 년 월일 대상자 본인 성 명 : (서명 또는 인) 생년월일 : 전화번호 : |
〔서식 6〕최종합격자만 제출(원서접수 시 제출 불요)
■ 아동복지법 시행규칙 [별지 제12호의5서식] <개정 2019. 6. 12.> | ||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 | ||
대상자 | 성 명(외국인의 경우 영문명) | |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국적) | ||
연락처(휴대전화 등) | ||
본인은 대구광역시립동부도서관의 취업(예정)자 또는 노무 제공(예정)자로서 「아동ㆍ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56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5조에 따른 성범죄 경력 조회와 「아동복지법」 제29조의3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6조의5에 따른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에 동의합니다. | ||
2022 년 월 일 | ||
동의자 | (서명 또는 인) | |
대구동부경찰서장귀하 | ||
유의사항 | ||
1.개인정보 수집항목: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및 국적, 외국인등록번호가 없는 경우 생년월일 및 여권번호) 2. 개인정보 제공 거부에 따른 제한사항: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에는 취업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목적: 수집된 개인정보는 성범죄 경력 조회 요청,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요청 등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4. 동의자가 2명 이상일 경우에는 뒤쪽에 일괄하여 작성할 수 있습니다. | ||
210㎜×297㎜[백상지(80g/㎡) 또는 중질지(80g/㎡)] |
〔서식 7〕최종합격자 결정 후 필요시 반환청구
■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별지 제3호서식] | ||
채용서류 반환청구서 | ||
접수번호 | 접수일자 | |
청구인 | 성명 | 수험번호 |
주 소 | ||
반환장소 (주소와 다른 경우 기재) | ||
반환청구서류 | ||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1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 및 제4조에 따라 위와 같이 채용서류의 반환을 청구합니다. 2022년 월 일 | ||
청구인 | (서명 또는 인) | |
대구광역시립동부도서관장 귀하 | ||
공지사항 | ||
1.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제1항에 따라 신청인이 채용서류의 반환을 요청하면 해당 사업장은 14일 이내에 반환요구서류를 발송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2.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제2항에 따라 반환요구서류는 특수취급우편물을 통해서 전달받거나, 사업장으로부터 직접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 3.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11조제5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조제2항에 따라 채용서류의 반환에 드는 비용을 청구인이 부담할 수 있습니다. | ||
210mm×297mm[일반용지 60g / ㎡(재활용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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