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환 외삼촌과의 인터뷰--
**출생의 비밀
안정환..출생비밀 밝혀지다(1)*
"정환이 성(姓)은 김(金)씨다.
"마침내 "월드스타 안정환"의 출생 비밀이 벗겨졌다.
그동안 안정환의 출생 비밀을 둘러싸고 말들이 많았다.
그러나 안정환과 그의 친지들은 이에 대한 언급을 회피해 왔다.
지금까지 안정환의 입에서 나온 가족관계에 대한 얘기는 "어머니와 나뿐이다"였다.
외할머니가 살아 계시지만 그를 잘 아는 주변 사람들을 제외하고는 거의 알려져 있지 않았다.
안정환의 외삼촌 안모씨(67)는 최근 안정환의 출생을 놓고 온갖 루머가 나돌자 28일 서울 마포구 서교동의 한 호텔에서 본지 기자와 단독으로 2시간 가까이 만나 지난 27년 동안 가슴속에 간직했던 안정환의 "출생의 비밀"과 "가족관계"를 진솔하게 털어놓았다.
안씨는 기자가 "안정환에게 동생이 있다"는 설과 "아버지로 알려진 고(高)씨 성을 가진 인물의 정체" 등에 확인을 요청하자 조심스레 말문을 열었다.
안씨는 안정환의 출생비밀과 성장 과정을 밝히면서 착잡한 듯 연방 담배를 피워댔다.
안씨의 담배연기 속에 뿜어져 나온 안정환 출생의 비밀 중 가장 놀라운 것은 "정환이는 안씨 핏줄이 아니다"였다.
안씨에 따르면 안정환은 "김씨"의 핏줄로 태어났지만 아버지의 죽음으로 인해 안씨 성을 가질 수밖에 없었다.
안씨는 "정환이 아버지 김씨는 서울 K중학교 수학선생이었다.
정환이 엄마가 서울 J여고 3학년 졸업할 때쯤 김씨를 만났다.
두 사람은 사랑에 빠졌다.
정환이 엄마는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정환이를 낳았다"는 놀라운 사실을 전했다.
운명의 장난이었을까. 김씨는 안정환이 돌이 되기도 전에 폐병으로 유명을 달리했다.
김씨가 세상을 뜨게 되자 안정환은 출생신고를 할 수 없었다.
더욱이 김씨와 안정환의 엄마는 정식으로 결혼하지 않아 혼인신고도 하지 못했다.
안씨는 "정환이가 "안"씨 성을 가진 것은 첫돌 후였다"고 밝혔다.
안씨는 "우리나라 호주법상 자식은 어머니 성을 따를 수 없기 때문에 정환이를 내 양자로 입적시킨 후 아들로 삼았다"며 "그래서 정환이의 성이 안씨가 됐다"고 밝혔다.
*안정환 출생비밀 밝혀지다 <2>*
안씨는 또 "안정환에게 "고○○"라는 동생이 있다"는 소문에 대해서도 사실을 들려주었다.
안씨는 "그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는 정환이의 이부(異父)동생"이라고 말했다.
안씨는 안정환의 어머니는 정환이 생부 김씨가 작고한 후 다른 남자와 만났다.
그 남자가 고씨였다.
그와의 사이에서 ○○를 낳았다.
안씨는 "정환이의 의붓아버지 고씨와 이부동생이 미국에 거주하고 있지 않으냐"는 질문에 "맞다"고 답한 후 고모씨가 친부라는 소문에 대해서는 "아니다"고 거듭 밝혔다.
안씨는 안정환이 의붓아버지와 이부동생이 있다는 사실을 처음 안 것은 지난 98년 국내 프로무대에 데뷔했을 즈음이라고 밝혔다.
의붓아버지가 안정환에게 수차례 전화를 해 의붓아버지의 존재를 알게 됐다고 말했다.
안씨는 "정환이는 그같은 사실을 안 후부터 무척 괴로워했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안씨는 안정환의 엄마가 고씨를 만나기 위해 90년 후반 미국을 몇차례 갔다온 것에 대해 "○○를 보기 위해서 갔을 것이다"고 말했다.
안씨는 "정환이는 어릴 때부터 부모사랑을 제대로 받지 못하고 불우한 환경에서 자랐지만 이를 탓하지 않고 대스타로 성장했다"며 "그런 정환이가 왜 출생의 비밀로 고통받아야 하느냐"고 반문하면서 눈시울을 붉혔다.
안씨는 또 "정환이는 지난해 엄마가 구속된 후 심적 고통을 겪고 있다"며 "정환이는 엄마의 석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안씨는 이어 "정환이의 출생과 성장 과정은 가족들밖에 모르는 비밀이었는데 goodday가 모든 사실을 확인한 만큼 더 이상 숨길 이유가 없어 소문 확산을 막기 위해 모든 사실을 밝히는 것이다.
정환이도 이해할 것으로 믿는다"며 괴로운 표정을 지었다.
안씨는 "이제 더 이상 정환이 출생의 비밀과 관련해 잘못된 얘기가 나오면 안될 것"이라면서 "정환이가 운동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이 도와줘야 한다"고 호소했다.
현재 일본 J리그에서 맹활약하고 있는 안정환, 그를 아끼는 팬들의 뜨거운 사랑이 더욱 절실하다.
----------------------------------------------------------------------------
아주 오래전 기사지만 전 이 사실 처음 알았습니다-_-
분명히 굿데이 기사에는 유복한 가정에서 자라다 부도가 나서 아버지가 사망했고 그후, 모자 둘이서 살아왔다고 나왔었죠. 그런데 그게 아니었군요;;;
이랫었다니...-_-;;; 좀 충격적이지 않나요?
고 3 여학생과 수학 선생님과의 사랑 속에서 태어난 안정환 선수라.... 도저히 상상이 안가네요.
첫댓글 남의 출생의 비밀을 이렇게 밝히는건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게 뭐?
안정환 사생활에는 별로 관심이 없습니다,,(저는),, 그냥 축구하는 모습에만 관심,,
그냥 좀 충격적이라서...;;; 문제되면 지우죠;;;
지금 잘 성장했으면 된거죠~뭐..............
선수는 땀과 노력으로만 바줍시다 ^^
흠.....맟아요 지금 잘살면됫죠~
예전부터 알고 있던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