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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기사/ 김해 경전철 건설공방 ‘정쟁’조짐
leesy 추천 0 조회 309 04.09.30 10:25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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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4.09.30 12:50

    첫댓글 오래 전에도 지적한 바 있지만 경전철에 대한 인식이 신기술을 응용한 차세대 교통수단이라기보다는 돈이 궁해 짓는 싸구려 전철로 비쳐지는 듯해 걱정입니다. 결국 예상대로 이런 인식이 경전철 보급의 발목을 잡아버리는듯.

  • 04.09.30 12:56

    싸구려 경전철은 우리동네를 경히 보는 짓거리다. 우리동네도 서울만큼 중요하니까 중전철로 깔아달라 뭐 이런 인식인데. 경전철이라는 단어보다는 신교통수단이라던가 LRT 같은 무언가 폼나는 단어로 바꾸어 사용해야 되지 않나 싶습니다.

  • 04.09.30 12:56

    서울시도 버스노선 개편때 이런 점을 고려했는지 자칫 좌석버스 수준으로 오해될 수 있는 간선급행버스라는 단어보다는 BRT라는 단어를 더 많이 사용하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이미지란 것이 그만큼 중요합니다.

  • 04.09.30 15:25

    저는 김해출신 여당의원들의 손을 들어주고 싶습니다 당장 건설비등은 더 들지 모르나 환승의 불편이 없고 요금또한 싸면 도시의 발전속도를 본다면 중전철은 무리가 아니라고 봅니다

  • 04.09.30 15:26

    다만 문제라면 김해시 재정이 지하철을 지원할수 있을 정도의 재정이 아니라는것...조금 허황된 애기 겠지만 돈문제만 제외 한다면 중전철에 한표를 주고 싶습니다

  • 04.09.30 18:21

    저도, 경전철이 장유까지 가지 않고 다만 김해시내만 간다면 중전철을 연장하는 게 낫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예산의 문제가 있긴 합니다만...

  • 04.09.30 19:17

    저로서도 부산에 한번밖에 가본적이 없습니다만, 부산도 대도시권임을 감안하면 1호선연장으로 하는게 낮지 않을까 싶습니다.....그때 친구 하고 함께 부산에 간것이었습니다만, 그 친구가 부산 지하철 노선도가 그려진 부산시 전도를 보고 바로 "적어도 노선 2개는 더 필요할것 같다"라는 말이 바로 나오더군요....

  • 04.09.30 22:03

    제가 항상 노래를 부르는 사안이지만^^신규노선보다는 기존선(경부선,동해남부선)을 이용한 광역전철이 더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만...별 신경을 쓰지 않는거 같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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