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와 예일대에서 수학하며 연세대, 예원, 예고에서 후학을 양성, 현재 벽산장학문화재단의 사무국장으로 활동중인 바이올리니스트 김은식의 독주회가 오는 3월 12일 오후 8시 예술의전당 IBK 체임버홀에서 열린다.
이번 무대는 그녀의 오랜 음악동지이자 천재적인 감각의 소유자 Yamaguchi Hiroaki와 독주회 무대를 준비하였다. 연주될 프로그램은 모두 프랑스 작곡가의 곡으로 구성되었다. 요즈음 유행인 프랑스의 와인, 패션, 음식 등으로 소개된 프랑스 문화를 보다 깊게 음악으로 선보이는 계기가 될 것이다. 특히 지난 1월 타계한 플루티스트 故김대원 선생님이 투병 중에 제작한 음반 수록곡 중 Ibert 작품을 그의 제자인 플루티스트 이주희, 함께 녹음을 한 피아니스트 유주연씨가 찬조 출연하여 한 음악가의 찬란한 예술혼을 기리는 무대도 함께 준비하였다.
삶의 기쁨을 음악을 통해서 나누고자 하는 바이올리니스트 김은식의 이번 무대는 삶에 지친 도시인에게 휴식과 같은 훈훈한 감동의 시간을 제공할 것이다. 관람료는 R석 3만원, S석 2만원이며 문의는 02-701-4879(컬쳐비즈) 이다.
□ 공연개요
일 시 : 2014년 3월 12일 수요일 오후 8시
장 소 : 예술의 전당 IBK 체임버 홀
주 관 : 컬쳐비즈
후 원 : 하츠(Haazt)
티 켓 : R석 3만원, S석 2만원
예 매 : SAC Ticket, 인터파크, 티켓링크
문 의 : 02-701-4879 (컬쳐비즈)
Piano 야마구치 히로야키 / Flute 이주희 / Piano 유주연
□ 프로그램
O. Messiaen Theme et Variations for Violin and Piano
G. Fauré Sonata for Violin and Piano No.1 in A major, Op.13.
Intermission
M. Ravel Violin Sonata No.2 in G major
J. Ibert Deux Interludes For Flute, Violin And Piano
□ 프로필
Violin 김은식
바이올리니스트 김은식은 서울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 및 IBK홀, 호암아트홀, 세종체임버홀, 금호아트홀, EBS-Space ‘공감’ 등의 여러 무대에서 솔리스트이자 실내악 연주자로서 공연을 펼치고 있다.
바이올리니스트 강동석, 타마에 나츠미(교토예대 교수)등과 듀오 및 바흐의 이중협주곡을 협연하였으며, 피아니스트 신수정, 김영호, Veronique Pelissero, 가주키 사와, 야마구치 히로아키, 첼리스트 양성원,프랑스의 클라리네티스트 로망 귀요 등의 정상급 연주자들과 많은 실내악 활동을 하고 있다.
코리안 심포니 오케스트라, 서울 심포니, 부산 신포니에타와 협연하였고, 육영 음악 콩쿠르와 부산 MBC콩쿨에서 수상, 젊은이의 음악제에 출연하였으며,미국 Sprague Memorial Hall에서의 독주회를 비롯하여, 프랑스, 영국,일본, 중국, 홍콩,스페인, 필리핀, 세이셸 공화국에서 초청공연을 가졌다.
클래식 현악 사중주와 재즈 트리오의 결합이라는 새로운 시도로 큰 주목을 받은 앙상블 오마주의 제1바이올린으로서 20세기 작곡가들의 실험적 음악 프로젝트를 EBS-space ‘공감’에서 6개월간 공연하였으며 다섯 장의 음반을 녹음하였고 또한 강은수, 류재준과 같은 한국 작곡가들의 작품을 세계 초연하는 등 현대음악에서도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2013년 7월 플룻의 김대원, 피아노의 유주연과 Doppler, Loeillet, Ibert, Cui, Sarasate의 트리오 작품집을 KBS 에서 녹음, 발매하였다.
김은식은 프랑스 UZES music festival, 스페인의 테네리페의 Arona music festival, 필리핀 Opus international festival에 초청되어 연주 및 강의를 하였고 올해 2013년 프랑스의 Chateau La Bourdaisiere, 한일 friendship concert(도쿄, 교토 등 5개 도시 순회공연)및 Docu Talk Concert Arirang New Waves(홍콩,중국,한국순회 현대음악 콜라보레이션 연주)등 다양한 연주활동을 끊임없이 이어오고 있다.
또한 김은식은 장애인을 위한 밀알 콘서트, 소년의 집, 소아암 환우 돕기, 여성 청소년 쉼터학생 및 미혼모를 위한 음악회 등에 지속적으로 출연하고 있으며, 저소득층 학생을 위한 LG 사랑의 음악학교의 지도강사로 활동하였고, 2010년 부터는 공익법인 벽산장학문화재단의 감독으로서 저소득층 청소년을 위한 서울대-꿈키아트스쿨의 공연전시 융합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결과물을 출판하는 등 새로운 공익 교육사업에도 열정을 쏟고 있다.
서울 예술고등학교와 서울대 음대를 졸업하고 미국으로 건너간 김은식은 Yale University School of Music에서 Master of Music degree를 취득하였다.
현재 연세대, 예원, 서울예고에 출강 중이며, (재)벽산장학문화재단의 사무국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Piano Hiroaki Yamaguchi
피아니스트 야마구치 히로야끼는 1974년 일본 오사카에서 태어났다. 6세에 피아노를 시작하였고 1999년 쿄토시티대학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그는 솔로 피아니스트와 실내악 연주자로 활발한 활동을 했는데 도쿄에서 열린 68회 All Japan Competition에서 2등상과 Miyake 상을 수상하였고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열린 14회 Chopin International Piano Competition에 참가하였다. 또한 요코하마에서 열린 제6회 Japan Ensemble Competition에서 1등상과 2009년 교토에서 Kyoto Aoyama music award를 수상하였다. 그는 실내악과 피아노 솔로, 현대음악에서 편곡까지 폭넓은 분야를 아우르며 전세계적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특히 첼리스트 양성원과 10년 동안 한국 각지의 무대에서 호흡을 맞추고 있다. 현재 교토교육대학 부교수로 재직중이며 후학을 양성하고 있다.
Flute 이주희
이주희는 서울 예술고등학교 재학 중 도불, 파리 에꼴노르말 음악원과 파리 국립고등음악원을 수석 졸업하고 예일대학 음악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취득, 줄리아드 음악원 전문연주자 과정을 졸업하였다. 파리 네리니 콩쿠르 1위, 쟝 피에르 랑팔 국제 플룻 콩쿠르 특별상, 뉴욕 틸든 프라이즈 2위 등 화려한 수상경력을 자랑하는 그는 줄리아드 음악원에서 Cohen장학금과 Levine장학금을 수혜받기도 하였다. 국내외 유명 오케스트라와 다수의 협연을 경험한 이주희는 <음악동아>(1990년 7월호)에서 '국내외 10대 천재음악가'로 선정되었으며 현재는 예원, 서울예고, 선화예고에 출강하며 한국 페스티발 앙상블의 단원으로 활동 중이다.
Piano 유주연
선화예중 재학 중 도미하여 Curtis음악원에서 수학하였으며 멘하탄 음대 및 대학원을 졸업하여 학사 및 석사를 취득하였다. 국내에서 다수의 콩쿨(한국일보, 틴에이저 콩쿨, 이화경향 콩쿨 등)을 1위 하였으며 스트라빈스키 콩쿨, 영키보드 국제 콩쿨, 맨하탄 음대 솔리스트 오디션에서도 1위의 영예를 얻으며 국내외로 찬사 받는 연주자이다. 서울 시향, 모스코바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등 국내외 유명 오케스트라와 협연을 하였으며 다수의 독주회와 실내악 연주 활동 중이다. 현재는 숭실대학교에서 후학을 양성하고 있으며 한국페스티발 멤버로서 활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