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 건설에 대해서는 여러번 소개 했는데 직접 더 찾아보시면 더 있습니다.
작년도의 심양 한글 신문 [조선문보]에도 여러번 보도 된 자료가 있을 겁니다.
선양 신도시개발 위해 손잡아
한미파슨스 – SR 개발
한국 CM (건설사업관리) 업계인 한미파슨스 (대표 김종훈)는 부동산 개발업체인 SR개발(회장 강주영)이 선양시에서 진행하는 아파트 및 부대시설 건설 프로젝트의 CM을 수주했다.
한미파슨스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지난 8월부터 수행하고 있는 프로젝트 파이낸싱 관련 업무에 이어 건설사업관리업무도 수행하게 된다.
건설사업관리란 사업주를 위해 건설공사에 관한 기획, 타당성조사, 분석,설계,조달,계약,시공관리, 및 사후관리 등 건설의 전과정을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서비스로서 지난해 중국 상하이에 진출한 한미피슨스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중국 CM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SR신성 개발사업으로 불리는 이 프로젝트는 중국 선양시가 추진하는 2400만 평 규모의 신도시 개발계획 가운데 하나로 선양 훈난신구 훈화촌 지구 7만평의 대지에 30~80평,5800세대의 최첨단 고층아파트 36동,오피스텔 2동,초등학교 1동,인터내셔널 스쿨 1동,클럽하우스 1동을 건립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로서 1,2,3기로 구분되어 진행되며 현재 1기 공사가 진행 중에 있다.
SR개발의 강주영 회장은 “그동안 초고층 빌딩 및 상암동 월드컵 구장 건설 등에서 입증되었듯 한미파슨스의 전문화된 CM 및 프로젝트 파이낸싱 능력은 이미 국내외에서 잘 알려져 있다”며 “이번 프로젝트는 한국기업들의 중국 건설시장에 대한 직접적인 투자의 시금석이 되는 국가적 차원의 중요한 프로젝트”라면 “특히 한국건설업체가 중국의 건설시장에서는 경쟁력이 없고 개발사업을 통한 진출이 유일한 대안인 점을 생각하면 한국기업이 대규모로 투자하는 초유의 주택개발사업인 이번 프로젝트를 한국 기업이 힘을 합쳐 반드시 성공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번 프로젝트 참여를 통해 SR개발의 중국 내 위상과 한미파슨스의 선진 CM기술력을 융합시켜 중국 건설시장에서 한국 건설기업의 개발투자와 건설기술력을 선도할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첫댓글 대단한 공지기님! 화이팅!!! -- 아마 좋은 답변이 되지 않았나 생각되어 지네요!
역시 아는것이 힘!
죄송...작년 기사였다고요... 하여간 감사합니다 힘을 주셔서 (cmci님께서 아는것이 힘이라고 하시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