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유나이트에 고라파덕이 출시 하였습니다.
(2024년 11월 14일)
고라파덕은 원거리 서포트형 포켓몬 입니다.
고라파덕은 1~3레벨,4레벌,6레벨,8레벨 때 스킬을 배우는 데요.
1~3레벨
염동력:적을 관통하는 투사체를 발사해 맞은적 에게 행동불가를 건다.(1~3레벨 기술임에도 cc기 쌤)
꼬리흔들기:꼬리를 좌우로 흔들어 지정한 상대편 포켓몬에게 데미지와 감속 효과를 주고 특수방어를 떨어뜨린다.
두 기술 모두 이상한 힘 을 발휘하는 동안 능력이 업 됨
(염동력:데미지 증가/꼬리 흔들기:특수방어 감소 효과 가 세짐)
4레벨 기술
파도타기:지정한 방향으로 파도를 일으켜 상대편 포켓몬에게 데미지와 감속 효과를 준다. 상대편 포켓몬이 이미 감속 효과를 받은 경우에는 밀쳐낸다. 잠시 동안 파도를 타고 이동할 수 있으며 일반 공격이나 기술을 사용하며 이동할 수 있다. 파도에 닿은 같은 편 포켓몬의 이동 속도가 오른다. 이 기술을 다시 사용하면 파도를 전방으로 일으키며 그 자리에 내린다.
거품광선: 거품을 기세 좋게 뿜어내어 상대편 포켓몬에게 데미지를 주고 거품을 3개 붙인다. 거품이 붙은 상대편 포켓몬에게 같은 편 포켓몬의 일반 공격이 명중하면 거품이 터지며 데미지를 주고 거품이 모두 터졌을 때 행동 불가로 만든다. 이상한 힘을 발휘하는 동안에는 거품이 터질 때 주는 데미지가 증가한다.
저는 개인적으로 파도타기를 추천합니다.
물론 거품광선이 파도타기 보다 공격력 이 높지만 즉발성과 cc기 약해 활약도가 떨어지기 때문이죠.
6레벨
사슬묶기:지정한 상대편 포켓몬에게 기술을 제한하는 전격을 쏘아 데미지를 주고 행동 불가로 만든다. 이 전격은 주변에 있는 포켓몬에게 4번 전도된다. (전격은 같은 포켓몬에게 최대 1번 전도된다.) 전격이 명중한 상대편 포켓몬은 직전에 사용한 기술의 대기 시간이 길어진다. 대기 시간 중인 기술이 없는 경우에는 직후에 사용하는 기술의 대기 시간이 길어진다. 기술의 대기 시간이 길어지는 효과를 줄 때 감속 효과도 준다. 이상한 힘을 발휘하고 있는 동안에는 전격이 전도되는 횟수가 늘어난다.
사이코키네시스:지정한 범위에 강한 염동력을 쏘아 상대편 포켓몬에게 데미지를 주고 행동 불가로 만든다. 데미지를 주는 동시에 범위 중심에 가장 가까운 상대편 포켓몬에게 염동력을 계속해서 쏜다. 이 기술을 다시 사용하면 염동력을 쏘고 있는 상대편 포켓몬을 지정한 방향으로 끌어낸다. 이상한 힘을 발휘하고 있는 동안에는 끌어낸 뒤 행동 불가로 만든다
6레벨 기술은 상황에 따라 유용하게 쓰이지만 요즘 메타는 사이코키네시스 입니다.
(사슬묶기 너무 너프 때림)
8레벨 유나이트 기술:전력사이킥파덕!
자신의 주변에 이상한 염력파를 3번 발생시켜 데미지를 주고 상대편 포켓몬이 주는 데미지를 감소시킨다. 이 기술을 사용한 뒤, 모든 힘을 낸 반동으로 두통 게이지가 크게 증가한다.
여기서 이상한 힘이란?
고라파덕의 특성인데요. 고라파덕은 상대에게 공격을 받을수록 이동 속도가 오르고, 자신과 주변 포켓몬이 데미지를 받으면 두통 게이지가 차는데, 이 게이지가 다 차면 주변에 있는 상대편 포켓몬을 밀쳐내며 짧은 시간 동안 이상한 힘을 발휘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상한 힘의 지속 시간이 끝나면 2.5초 동안 두통 게이지가 증가하지 않고, 일반 공격과 기술을 사용할 수 없는 상태, 심지어 골도 안 들어가는 무방비 상태에 빠지게 됩니다. (즉, 상황을 잘 보고 적진에 들어가야 한다는 거겠죠?)
그리고 고라파덕은 서포트형임에도 어마어마한 딜량을 선보입니다.
딜량 2등
그렇기에 요즘 마스터 티어 드레프트 에서 벤픽대상 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