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야후 옥션에 보면 AV 앰프로서 AAC 디코더 내장 앰프가 많이 보입니다
아마 일본제 A/V 앰프는 상당수 AAC 디코더가 내장되어 있어서 BS 디지털 앰프에 바로 연결하면
5.1 채널을 구현할 것입니다
한국산 앰프는 내장된 AAC 디코더가 없는 듯 합니다
즉시구매가격 1만엔 시작가격 5천엔 입니다
光端子・DTS・AAC・D4 搭載 AVアンプ DENON AVC-1850
AVC-1850의 주된 특장
BS디지털 음성에 대응하는 AAC 디코더를 탑재
BS디지털 방송의 음성 포맷인 AAC 방식으로 대응하는 디코더를 탑재.
BS디지털 방송으로 전달되는 멀티 채널의 영화나 음악 프로그램등의 실제감 넘치는 환경 재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뛰어난 음장 재생을 실현하는 돌비 프로 논리 II탑재
돌비 프로 논리 II는, 돌비 프로 논리를 한층 더 개량한 매트릭스 디코드 기술입니다. 돌비 환경 encode 한 소재에 대해, 보다 뛰어난 음장 효과, 보다 선명한 음 상정정도를 실현하는 것은 물론, CD와 같은 통상의 스테레오 음악 소재에 대해서도 뛰어난 입체음장 효과를 발휘합니다.
돌비 프로 논리 II에서는, 환경 채널이 스테레오가 되어(돌비 프로 논리는 단청의), 또, 재생 주파수대역도 풀 밴드 있기 (위해)때문에(돌비 프로 논리는 7 kHz의 대역 제한) 모든 스테레오 음원을 5.1 ch환경과 같은 멀티 채널의 입체음장에서 즐길 수가 있습니다.
DTS나 돌비 디지털에 대응해, 박력 있는 음장을 재현
DTS나 돌비 디지털식 어느 고품위 디지털 환경에 대응해, 소리의 원근감, 이동감, 정정도감 등, 입체감이 있는 음장을 리얼하게 재현. 영화관이나 콘서트 홀의 감동이, 리빙에 소생합니다.
보다 고화질의 영상에 대응하는 D단자를 장비
BS디지털 튜너나 고화질 디스플레이 기기 등, 더욱 더 고화질화하는 영상 신호에 대응하기 위해(때문에), D단자(입력 2 계통, 출력 1 계통)를 장비. 퀄리티의 높은 영상 신호의 전송에 의해, 클리어로 이성을 잃고가 좋은 고화질의 영상을 재현합니다.
각 채널 130 W, 동일 파워&리스폰스, 완전 디스크리트 구성의 파워업부
5 채널 모든 것이 동일 파워 동일 리스폰스의 후르디스크리트파워안프를 탑재. DTS나 돌비 디지털식 어느 환경 재생은 물론, 2 채널 스테레오 재생에 이를 때까지, 원음 소스에 포함되는 정보를 남기는 곳(중) 없게 재생합니다. 또, 각 채널 130 W(6Ω)의 하이파워 출력을 실현해, 박력 있는 퓨어로 리얼한 환경을 재생합니다.
인물의 대사를 명료하게 재현하는 시네마 이퀄라이저를 탑재
극장용으로고역을 강조해 녹음되고 있는 인물의 대사등을 AV룸의 음장 환경에 맞추어 조정합니다. 보다 명료해, 미묘한 뉘앙스까지도 표현할 수가 있습니다.
모든 소스를 다이나믹하게 재생하는 5 채널 스테레오 모드
2 채널의 소스도 5 채널 스테레오 모드로 멀티 채널 재생이 가능. 모든 소스로 박력 있는 재생이 즐길 수 있습니다.
2 ch로 5 ch 수준의 음장 재생을 실현하는 버추얼 환경을 탑재
2 채널의 스피커로 퍼져 감이 있는 재생을 가능하게 하는 버추얼 환경을 탑재. 5 채널 분의 스피커를 설치할 수 없는 경우에도, 프런트 2 채널만으로 입체감 넘치는 환경 재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 버추얼 환경은 헤드폰으로 재생하는 경우에도 뛰어난 효과를 발휘합니다.
소스에 맞추어 다채롭게 선택할 수 있는 7 종류의 환경 모드
[1]버추얼 환경 모드,[2]5 채널 스테레오 모드 외에도, 다양한 소스에 맞추어 선택할 수 있는 환경 모드([3]락 아레나,[4]재즈 클럽,[5]비디오 게임,[6]matrices,[7]물건 무비)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신호 포맷에 대응 가능
DVD-Audio 등, 5.1 ch포맷에도 대응할 수 있는 6 ch외부 입력 단자를 장비. 또, 96 kHz/24 bit의 디지탈 신호 입력도 가능합니다. 게다가 아날로그 입력은 재생 주파수대역을 100 kHz까지 넓히는 것으로, 다양한 입력 소스에의 대응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전면 입력 단자나 디지털광입출력 단자를 시작해 풍부한 입출력 단자를 장비
디지털 비디오나 게임기를 간단하게 접속할 수 있는 프런트 패널 전면 입력 단자(오디오:광디지털 1 계통, 아날로그 1 계통, 비디오:콤퍼짓(composite) 1 계통)를 장비 했습니다. 또, MD나 CD레코더등으로의 디지털 녹음을 가능하게 하는 광디지털 출력 단자를 장비. 디지털 입력 단자도 4 계통(광3 계통, 같은 축 1 계통) 장비 해, 전면 단자를 제외한 디지털 입력은 셋업시에 기호의 소스에 자유롭게 할당할 수가 있습니다. 그 외 오디오 9 계통, 비디오 5 계통의 입력 단자를 장비. 전면 단자를 제외한 비디오 입출력은 S단자도 장비 해, D단자(입력 2 계통, 출력 1 계통)와 함께 고화질의 영상 재생이 가능합니다.
퍼스널 메모리 플러스 기능을 장비
입력 소스 마다 환경 모드를 자동적으로 기억하는 퍼스널 메모리 플러스 기능을 장비. 입력 소스를 바꿀 때마다 환경 모드를 설정하는 수고를 없게 했습니다.
전채널에 바나나 플러그 대응 대형 스피커 터미널을 채용
다기능 pre-set 메모리 리모콘을 부속
AVC-1850의 주된 사양
오디오부
파워업부
정격 출력(부하 8Ω, 20 Hz~20 kHz, T.H.D. 0.08%) /
프런트:80W+80 W, 센터: 80 W, 환경: 80W+80W
실용 최대 출력(6Ω, EIAJ) /
프런트:130W+130 W, 센터:130 W, 환경: 130W+130W
아날로그부
입력 감도/impedance / 200mV/47kΩ
SN비/100 dB(TONE DEFEAT ON시)
주파수 특성 /
10 Hz~100 kHz(+1 dB,-3 dB)(TONE DEFEAT ON시)
일그러짐율 / 0.08%(20 Hz~20 kHz)
포노이코라이자부(PHONO 입력 REC OUT)
입력 감도 / 2.5mV
RIAA 편차 / ±1 dB(20 Hz~20 kHz)
SN비 / 74 dB(JIS-A, 5 mV입력시)
일그러짐율 / 0.03%(1 kHz, 3 V출력시)
정격 출력/최대 출력 / 150mV/7V
비디오부
표준 영상 단자
입출력 레벨/impedance / 1Vp-p/75Ω
주파수 특성 / 5 Hz~10 MHz(+1 dB,-3 dB)
S영상 단자부
입출력 레벨/impedance /Y:1Vp-p/75Ω, C:0.286Vp-p/75Ω
주파수 특성 / 5 Hz~10 MHz(+1 dB,-3 dB)
D영상 단자
입출력 레벨/impedance /Y:1Vp-p/75Ω, CB:0.7Vp-p/75Ω, CR:0.7Vp-p/75Ω
주파수 특성 / 5 Hz~27 MHz(+1 dB,-3 dB)
종합
전원 / AC100V·50/60Hz
소비 전력 / 220 W(스탠바이시:2.0 W)
최대 외형 치수 / W434×H171×D417mm
질량 / 10.9kg
AAC 디코더만 상품으로 나온것은 AACデコーダ YAMAHA AD−100
경매가 6350 엔 출발...
YAMAHA ヤマハ 最高級AVアンプ DSP-AX1 AACverup AAC
일본제 A/V 앰프라고 해서 모두 AAC 디코더가 탑제된것이 아니고
AAC 긴능이 없이 5.1 DTS 등, 으로 출시된것도 많군요
AAC 디코더는 BS 디지털 같이 AAC 신호로 코딩하여 오직 단, 하나의
광케이블로 연결하여 5개 의 신호를 간편하게 연결 구성하는데
편리한 장치로 판단합니다
한국 DVD 플레이어 같은 제품중 일부는 뒤에 단자에 5개의 오디오 라인아웃을
만들어 붙인것도 있더 군요
일본제 기기는 일본제 제품끼리 구성하면 호흡이 잘 맞는군요
일본제 시스템에 콘텐츠 역시 일본 BS 같은 것이 입력되면
궁합은 더욱 잘 맞는것 같고.........
첫댓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예전에 음향기기에 관심이 있을 때.... 많이 보았던 제품이네요. 아직 cd플레어는 가지고 있는데...
값은 그다지 비싸지 않네요. 기능도 다양하고 출력만 좀더 강하면 아주 굳입니다. 정보 감사합니다.
일본제 A/V 앰프 저는 파이오니어 쓰는데 제경우는 프론트 센터 리어 포함 약 토탈 250 와트 로 볼륨은 아파트에서 9시 방향이상 못 올립니다 예전 약 10 년전 다른 저층 아파트에 살 때에 5층중 2층에 살았는데 내가 좋아 하는 음악이 나와서 낮에 에~ 라 미친척하고 볼륨은 2시- 3시 방향까지 올렸더니 ..... 아파트 5층에 거주하는 분이 뛰어 내려왔습니다 그때가 최고로 올린 볼륨 위치이며 처음이자 마지막 레벨....... BS 디지털 에서 좋은 HD 그림에 만족하지 마시고 오디오에도 조금만 보강하시면 작품 감상이 극치에 달하게 될 것입니다 제일 하단의 야마하 DSP-AX1은 비싸게 나왔군요 4만7천엔 ...
역시 일본 제품이 일반적인 용도에도 적합하고 무엇보다 BS디지탈 부분에 적합 한것 같읍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한동안 5.1에 매달린 적이 있는데 음악 매니아라 요즈음은 2.1로 완전히 돌아선 상태입니다 왠지 5.1로는 음악을 듣는 맛이 안나더군요 와 !!! 5.1로 뛰어난 BS디지탈을 즐긴다면 정말 멋진 일입니다
제거는 야마하 RX-V3800인데 AAC가없군요....얼른HDMI있는걸 질러야지.....
요즘 기기가 많이 좋아졌네요.
저는 88년도 위성기기 소니 SAT-100R제품과 90년도 s단자가 처음으로 앰프에 달린 켄우드 KA-V6000 기기를 연결해 듣던때만 하여도 놀랬는데 지금은 격세지감이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