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션감이 좋은 매트리스
저는 푹신푹신한 매트리스를 찾고 있는데요.
허리가 많이 안 좋아서 딱딱한곳에서는 제가 많이 힘들어서요.
좀 말랑말랑한 매트리스가 어디 없을까요??
저한테 맞는 매트리스 추천 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추석연휴가 끝났지만, 벌써 주말이네요!
허리가 많이 안 좋으면 움직일 때마다 통증을 느끼므로 움직이지 않고 잠을 잘 수 있는 매트리스에서 자야 편안히 잘 수 있습니다.
움직이지 않고 잠을 잘 수 있다는 것은 혈액순환에 방해를 주지 않아 영양공급이나 혈관 속 찌꺼기 청소가 잘 되기에 아침이 상쾌하므로 최대한 방해가 적은 매트리스를 사시면 되겠죠.
즉, 딱딱한 바닥에서 자게 되면 지신의 체중으로 눌러진 신체 아랫부분이 압박을 받게 되고, 그 압박 받는 곳은 혈액이 통하지 않기에 절로 돌아눕게 되며 이때 허리 통증을 가지는 것입니다.
또한, 매트리스가 너무 물렁물렁해서 떠받쳐주는 힘이 적으면 가장 무거운 엉덩이부터 아래로 쳐져 오래 사용한 스프링 매트리스의 대부분이 중간이 꺼지는 것으로 이런 매트리스는 허리 척추 디스크가 빠져나올 가능성이 높으므로 사용을 삼가시기 바랍니다.
그러므로 매트리스는 딱딱하거나 물렁거리는 것이 아닌 닿는 촉감은 부드러우면서 떠받쳐주는 힘이 짱짱한 그런 매트리스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래서 요즘 매트리스를 살 때는 매트리스 위에 스마트폰 등을 올려놓고 배김이 있는지 없는지 체크해서 사는 것입니다.
그런 매트리스가 바로 라텍스 매트리스로 온방을 운동장으로 생각하고 자는 아이들이 라텍스 매트리스에서 자면 아침까지 제자리에서만 자는 신기한 일이 벌어지는 것입니다.
말 못 하는 유아들도 잠이 오면 라텍스 매트리스로 와서 자는 것을 보면 편안함을 알고 있다는 것입니다.
라텍스 매트리스는 서민용으로 합성 소재를 섞어 만든 것은 속지 않지만, 일반 소비자가 구별이 어려운 가격이 비싼 천연라텍스 원액으로만 만든 천연라텍스 매트리스는 판매자가 많은 이윤을 남기려고 합성 소재를 섞은 매트리스를 천연라텍스 매트리스인 양 속여 판매하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되도록 원산지 각인을 먼저 확인하시고, 고무 원액을 발포시킨 것이기에 늘어나는지, 짱짱해서 고무 같은지 테스트해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몇십 킬로가 되는 천연라텍스 매트리스는 부피마저 크지만 한 덩어리를 15시간에 걸쳐 수작업해서 만들며, 크기가 금형 크기대로가 아닌 건조과정에서 약 20cm가 줄어든 크기이기에 매트리스마다 밀도나 크기 그리고 느낌이 모두 조금씩 다르기에 웬만하면, 직접 사용할 매트리스를 테스트해서 사는 것이 본인에게 잘 맞는 것을 고를 수 있으며, 마음에 드시면 속통에 표시를 해두어 바뀌지 않도록 하면 속지 않는 가장 완벽한 방법입니다.
그렇지 않고 미리 깔아 놓은 샘플 매트리스를 테스트하면, 배송해줄 때는 그보다 못한 제품을 보내 줄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