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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티스트 중국 도예가 | 도자기 손끝으로 남송의 번화함을 빚어내 놀라운 세계를 빚어낸 절세의 미인
소스 : 동북아역사문물연구원
일찍이 룽취안에는 '반한당'이라는 당대의 '관요'가 있었다고 들었는데, 반한당에 탕웨이라는 사람이 룽취안에서 태어났다고 하니 슈퍼 자기치입니다. 어려서부터 자기 조각을 주우고 가지고 놀면 학창시절에는 자기 조각이 어느 왕조에서 왔는지 구별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날 룽취안 반한탕의 청자는 2014 APEC 베이징 정상회의, 2016 G20 항저우 정상회의, 2017 BRF 일대일로 정상포럼과 같은 국제회의에 자주 등장하며 매번 세계를 놀라게 하고 각국 지도자들이 손을 떼지 못하고 있습니다.
반한당은 무엇이 다른지 궁금하고, 그의 창시자인 탕웨이가 어떻게 각국 정상들이 이토록 사랑했던 청자를 구웠는지도 궁금합니다.
인터뷰 약속을 반 년 넘게 잡았지만, 그는 줄곧 시간이 없었습니다. 반한당은 매년 국가 임무를 받아 정상회의를 위한 국자와 국례를 하고 인민대회당에도 봉사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탕웨이는 작업실에서 팀을 이끌고 설계를 하거나 가마 앞에서 밤낮으로 바쁘게 일합니다. 어떤 임무도 지체할 수 없습니다.
탕웨이(汤伟)가 항저우(杭州州)에 출장 올 때까지, 저는 그를 붙잡고 세 시간 넘게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어려서부터 청자에 푹 빠져 있던 이 기인이 어떻게 용천청자를 800년 전의 꽃으로 재탄생시켰는지 드디어 알게 되었습니다. (못생김)
치기어린 전생과 현생
서술 | 탕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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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천요는 1600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옥처럼 푸르고 거울처럼 밝고 종이처럼 얇고 소리가 들리는 것은 룽취안 청자의 특징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제가 진짜인지 가짜인지 구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심지어 어느 시대, 어느 가마에서도 말할 수 있는 '화안금안(火眼金眼)'을 가졌다고 합니다. 얘네도 몰라, 내가 동자공 하는 거, 하하.
예로부터 중국 도자기의 절반은 저장성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저장 도자기의 역사 절반은 룽취안에 있습니다. 송원 시대에는 룽취안의 어우장강 양안에 300개 이상의 도자기 가마가 있었고 각 가마는 최소 10,000개의 도자기 가마를 태울 수 있었고 룽취안의 작은 안푸 마을에는 '18개의 암초, 36개의 다리, 72개의 가마, 99개의 가마'가 있었습니다.
저는 여수 지역 용천 다탄마을에서 태어났는데 옛날 도자기 생산지인 가마, 개울이 가까웠고 집에서 쓰는 그릇도 모두 청자 그릇이었습니다.
어렸을 때, 마을 앞, 마을 뒤, 집 앞, 집 뒤 곳곳에 도자기 조각이 있었고, 또한 저의 최고의 장난감이기도 했습니다. 저는 도자기 조각을 주워서 물수제비 뜨기, 퍼즐 맞추기, 블록 쌓기를 좋아했습니다. 평소 할아버지와 할머니를 따라 산에 올라가 소를 방목하고 나무를 하고, 산비탈에도 도자기 조각이 널려 있고, 다양한 문양과 무늬가 있습니다. 예쁜 것을 보고 집에 주워갔더니 부모님께서 말씀하셨다, "이 조각들이 너무 예뻐서 신발 상자에 담아 침대 밑에 여러 개의 신발 상자를 넣었고, 일부 도자기 조각은 아직도 가지고 있습니다.
한 번은 한 친구와 동시에 도자기 조각을 발견했는데, 그는 손이 빨라서 한 손에 집어들었습니다. 제가 먼저 소통할게요, 이 도자기가 마음에 들어요, 양보해 주시겠어요?
친구가 말하길, 네가 원한다면 할머니한테 가서 담배 한 갑을 가져와 나랑 바꾸자고 합니다. 담배 한 갑과 도자기를 바꿔서 보물을 얻으면 집으로 가져가겠습니다.
저는 어떤 도자기 조각은 매우 가볍고, 어떤 것은 태가 매우 두껍고, 어떤 것은 매우 얇고, 매화 무늬가 있고, 용 무늬와 물고기 무늬가 있는 그릇 바닥과 접시 바닥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집에 가져가서 보배처럼 두고 틈만 나면 꺼내서 궁리하면서 이렇게 아름다운 도자기를 옛날 사람들이 어떤 방법으로 만들었는지 상상해 보았습니다.
할아버지는 이것이 명나라 때고 저것은 청나라 때고, 다른 왕조의 청자는 스타일과 공예가 다르며, 뚜렷한 시대적 특성을 가지고 있다고 말씀하실 것입니다.
우리 마을 근처에 그릇 가마가 하나 있는데 할아버지, 할머니가 땔감을 공급해 주는데, 저는 자주 따라가다가 그릇 가마의 아주머니와 삼촌이 벽돌을 만드는 것을 보고 너무 신기해서 그릇을 하나씩 놓으면 됩니다.
가마를 여는 것을 처음 보았을 때 더 충격적이었습니다, 마치 거대한 보물이 열린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한 무리의 사람들이 계속 옮겼고, 그렇게 많은 예쁜 그릇들이 계속 옮겨졌습니다.
방학 때 가마에서 흙장난을 하다가 어른이 하는 걸 보고 배운 거예요. 아침부터 해가 질 때까지 집에 가기 아까웠습니다.
평소에 많이 보고 신경을 많이 쓰니까 그릇 가마 사부님이 첫 그릇을 제대로 만들었다고 칭찬해 주셨어요.
진흙에서 도자기로 넘어가는 과정이 너무 신기해서 직접 만든 그릇 두 개를 골라 집으로 가져갔습니다. 그때부터 저는 매일 주말을 기다리며 가마에서 그릇을 만들고 진흙을 보자마자 무엇을 만들 수 있을까 생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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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모님은 모두 정통 농민이고, 저는 맏이입니다, 어려서부터 부모님은 저에게 매우 엄격한 요구를 하셨습니다.
나는 어렸을 때 장난이 심했지만 똑똑해서 수업만 들으면 알아듣고 귀찮아서 친구들을 괴롭혔습니다. 선생님은 저를 첫 번째 줄부터 마지막 줄까지 앉게 하셨고, 저를 사무실에 가둬도 고칠 수 없었습니다. 수학 시험에서 몇 번이고 100점을 받아도 선생님은 60점만 주셨다. 그 이유는 간단했다, 내가 교만할까 봐. 시간이 지나면서 선생님도 저의 장난에 익숙해졌고, 저도 수업의 '한눈 파는' 것에 익숙해졌습니다.
아버지는 저를 벌하기 위해 15살에 용천 서가에 가서 주검을 배우라고 하셨습니다, 꼬박 3년을 공부했습니다.
견습생들은 매우 고생스럽습니다, 매달 쌀 30근을 지고 가서 매일 아침 6시에 일어나서 야채 시장에 가서 장을 보고 돌아와서 사부님께 아침밥을 지어 드려야 합니다. 아침을 먹은 후 검포에 가서 먼저 벽돌을 굽고, 벽돌을 구운 후 단조하고, 모양을 만든 후 다시 단조하고, 단조하고, 단조하고, 단조하고, 단조하고, 필요에 따라 용과 봉황을 새깁니다. 하루 열 시간 넘게 일하다 보니 저녁이 되면 손이 안 들려도 힘들었는데 검 한 자루가 서서히 다져지는 과정을 보고 보람을 느꼈습니다.
사부님의 요구는 매우 엄격합니다, 모든 절차를 우리가 진지하게 진행해야 합니다, 우리의 검의 품질은 동료들보다 좋습니다.
1988년, 저는 열여덟 살에 검을 주조하고 출사하여 십여 명의 제자들을 데리고 검공장을 열었습니다. 우리가 생산하는 것은 피트니스용 보검으로 상하이의 우정 상점에서 판매합니다, 장사가 잘 되어 매달 5천만 위안을 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여전히 청자가 마음에 걸려 쉬는 날 박물관으로 달려갔습니다.
룽취안 박물관에서 남송의 관요인 작은 찻잔을 보았는데, 매우 정교하고 아름다워서 보고 싶었지만, 눈을 뗄 수 없었고, 발을 뗄 수 없었습니다. 또 다른 청자의 붓놀림을 만났는데, 붓놀림 속에는 두 마리의 물고기가 있었는데, 마치 살아있는 것처럼 매우 매력적이었습니다. 베이징과 항저우에 가서 박물관을 봤는데, 박물관에 청자 그릇은 많지만 보검은 없었습니다.
보면 볼수록 보검문화보다 청자문화가 더 매력적입니다. 1990년대 초, 저는 3년 동안 문을 연 검공장을 그만두고 번 돈으로 소재를 수집하고 청자를 연구하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종종 혼자서 여기저기 가마터를 보러 갑니다. 가마터 안의 도자기 조각이 최고의 스승입니다, 저는 도자기 조각의 구조, 유약색, 공예를 연구하고, 각 왕조마다 다른 가마에서 구워낸 그릇이 어떻게 다른지 요약했습니다.
5대에 걸쳐 일반적으로 연한 녹색 유약, 조각화, 일반적으로 반칼 진흙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대 때 도자기는 태체가 매우 얇고 담청유가 특히 아름다웠습니다. 명나라 청자는 비교적 크고 유약 색상이 두껍고 공예가 있고 조각이 있으며 유약 색상은 오대, 송나라보다 어둡습니다.
송나라는 문화를 특히 중시하여 청자의 공예가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북송에서 임안으로 도읍을 옮겼고, 많은 도기 사부들이 남으로 이주했기 때문에 남송시대의 청자는 기형과 유색 표현에 여요와 요주요의 그림자가 드리워져 있습니다. 당시의 5대 명가마는 관요, 형요, 여요, 정요, 균요로 룽취안요의 많은 그릇에는 5대 요의 그림자가 드리워져 있습니다.
남송 시대에 청자의 공예 수준이 최고조에 이르렀고, 그릇 모양이 우아하고, 유약 색깔이 옥처럼 따뜻하여 저는 매우 좋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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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1년 9월 쓰촨성 쑤이닝 금어촌의 농부들은 밭에서 흙을 갈아엎을 때 움을 파냈습니다. 이것은 전국 최대의 송자 저장고로 도자기 985점, 룽취안 가마 청자 600점 이상을 포함하여 총 1,005점의 기물이 출토되었으며 그 수량이 많고 품질의 우수성은 전례가 없는 중국 도자기 역사상 최고의 작품입니다.
저는 움이 출토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감격에 겨워 바로 쓰촨 쑤이닝 박물관으로 달려갔습니다.
움에서 출토된 것은 모두 남송의 그릇으로 매우 아름다우며, 많은 것을 본 적이 없고, 다른 박물관에서는 볼 수 없습니다. 한 번 보고도 재미가 없어서 돌아온 지 두 달 만에 다시 갔는데, 쑤이닝 박물관을 7~8번이나 돌아다녔는데, 충분히 보지 못했습니다.
이때, 나는 이미 고대 도자기의 연대와 품질을 구별할 수 있다, 시간이 나면 골동품 시장을 구경할 것이다, 항저우 200대, 퉁바오청, 상하이 성황당, 베이징 판자원, 광저우 다이허루... …저는 자주 갑니다.
1990년대 초, 저는 2,000위안 이상을 써서 수집가으로부터 첫 번째 소장품인 남송 쌍어세탁을 샀고, 그 이후로 수집에 점점 더 매료되어 종종 좋아하는 청자를 사기 위해 음식을 먹지 않습니다.
저는 돈을 벌기 위해 수집하는 것이 아니라 좋아합니다. 돈 있을 때 좀 사야지 돈이 없으니까 구경도 하고 구경도 하고 너무 좋아요.
인민대회당 전용 다기
매우 아름다운 잔기를 만나면, 저는 사서 직접 수리해 볼 것입니다. 초기에 저는 도자기를 때우기 위해 석고를 사용했지만 나중에 마호가니와 소엽자단을 사용하여 색을 더 잘 어울린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한 번은 항저우에 있는 200개의 노점에서 낡은 가마솥의 잔해를 발견했는데, 제가 사서 풀로 붙였고, 다른 잔해들은 오래된 나무로 천천히 갈아서 조금씩 박아 넣었습니다, 반년 동안 수리했더니 손가죽이 다 닳아 없어졌습니다.
몇 년 동안 도자기를 연구했고, 저는 룽취안에 작은 작업장을 만들었습니다.
작은 작업장이지만 제가 선택한 진흙은 룽취안 바오시만의 순수한 천연 원광으로 양산하지 않고 최고의 품질만 만듭니다. 그릇 모양, 유약 배합 방법, 원료 및 기술 모두 저는 극치를 달성해야 합니다. 저는 고대 용천청자의 아름다움을 세상에 재현할 것입니다.
처음에는 아무리 타도 잘 안 타서 나온 작품을 수천수만 개나 두드렸습니다. 가족들이 보고 너무 아쉬워했어요. 나중에 몰래 두드렸습니다.
매번 실패한 후에, 저는 무엇이 문제인지 궁리하고, 공법을 바꾸고, 다시 시작하겠습니다. 수많은 실패 끝에 첫 번째 만족스러운 컵이 만들어졌고, 모두들 높은 평가를 내렸고, 고대 관요의 풍모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요 몇 년 동안 흘린 땀으로 고생한 보람이 있습니다.
모조 도자기를 십여 년 동안 만든 후, 저는 다시 일상 도자기와 현대 도자기를 연구하기 시작했습니다.
룽취안의 많은 예술 도자기는 일용 도자기를 만드는 것을 꺼리고, 일용 도자기를 만드는 기업은 일용 도자기를 만들 줄 모르며, 우리의 모든 일용 도자기는 예술 도자기의 표준과 품질에 따라 만들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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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저는 "반한당"을 설립했습니다. '한나절 빈둥빈둥 놀다'는 뜻입니다.
2014 APEC 북경 정상회의를 국가에서 개최한다고 들었는데, 우리 청자가 이렇게 좋으니 나라에 조금이나마 기여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샘플 추천회에서 우리의 작품이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APEC의 주문을 받은 후, 저는 쉬지 않고 북경에 가서 도자기 거장 장수지 교수를 우리의 수석 고문과 수석 디자이너로 초청하여 APEC에 맞춤 제작한 국빈 연회용 도자기 세트를 디자인했습니다.
청자는 공예의 요구가 매우 높아서, 3~5년 된 스승도 조수만 칠 수 있습니다. 장수지 교수는 80세가 넘었는데, 평생 나라를 위해 봉사하며 도자기를 디자인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장 교수와 제가 이끄는 국자 팀을 구성하여 정상회의의 요구 사항에 따라 맞춤 제작했으며, 반년 만에 마침내 '기억·치호' 시리즈의 국빈 연회용 도자기 세트를 디자인했습니다.
화합국연청자식기56구
최종 설계 후, 우리는 밤낮으로 국가 연회에 도자기 작업을 시작했고, 우리는 마스터가 만든 예술 도자기를 사용하여 일상용 도자기를 만들었는데, 요구 사항이 매우 엄격하여 모든 도안을 손으로 새기고 작은 흠집만 있으면 모두 두드렸습니다. 기형의 변화가 너무 커서 종종 변형되어 수천수만 개가 타버립니다. 과부하로 인해, 스승은 온몸에 두드러기가 났고, 스승은 가마 앞에서 기절했습니다.
저는 아침부터 저녁까지 룽취안 반한당 작업실에 머물며 모든 세부 사항을 통제했습니다. 가장 순수한 '매실청' 유약을 만들기 위해 처음 3개월 동안 책 더미와 도자기 가마 가장자리에 묶고 청자의 유약 배합을 연구했습니다. 수십 번의 실패를 겪은 후에야 룽취안 가마의 순수한 진흙과 유약 배합이 준비되었습니다. 피곤해서 서 있어도 잠들 수 있을 정도로 흰머리가 뭉클뭉클 나다.
굽는 과정은 더 힘들고 종종 전체 가마가 내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하고 한 가마를 구울 수 없습니다.
블랭크를 만들 때부터 각 공정을 주의 깊게 검사하고 가마에서 꺼낸 후 테스트를 수행하여 납, 크롬 및 기타 인체에 유해한 성분이 없는지 확인합니다.
가장 기쁜 일은 가마를 여는 것입니다. 하나하나 밖으로 나가면 하나하나 자세히 확인해야 하며, 각 작품이 나오면 모양, 품질, 기능을 3번 이상 확인해야 합니다.
중국 연회에는 같은 스타일의 주전자가 있는데, 주전자 몸체와 뚜껑을 모두 공유합니다, 어떤 뚜껑으로 바꿔도 빈틈이 없습니다. 또한, 각 포트에는 찻물이 있고, 촘촘한 그물망, 원활한 유출수, 깨끗한 단수가 있어 사용이 편리합니다. 차가 새는 구멍이 고르지 않으면 두드려 버립니다. 눈에 잘 띄지 않을 정도로 미세한 잡티, 검은 점이 생겨도 모두 두드려줍니다. 애지중지하던 작품을 두드리면 너무 마음이 아프고, 한 번 두드리면 파편이 튀고 눈물이 쏟아집니다.
수십 명의 사람들이 밤낮없이 일하고 지속적으로 공정을 수정하고 10개월 이상, 샘플 세트를 완료하는 데 30톤 이상의 진흙을 소비했습니다.
우리 팀은 마침내 룽취안 가마 전통 기술을 사용하여 완벽한 국가 연회용 도자기를 만들었습니다. 1년 8개월 만에 4,000개 이상의 국가 연회용 도자기가 완공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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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자 제작은 하늘과 땅의 영기를 채집하여 자연의 도법을 융합하여 동양적인 운치를 연출하는 것입니다. 물과 불은 원래 양립할 수 없지만 흙이 있으면 물이 흙과 만나고 흙이 불과 만나면 융합되며, 융합되지 않은 물과 불은 신비롭게 아름다운 용천 청자를 결합합니다.
룽취안의 공예와 소성 기술은 태아 2mm, 유약 8mm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 중국만의 독특한 기술입니다.
2009년 룽취안 청자의 전통 소성 기술은 공식적으로 '인류 무형 문화 유산 대표 목록'에 등재되어 세계에서 유일하게 인류 '무형' 도자기 프로젝트에 선정되었습니다.
저는 현대 공예로 송나라의 공예를 업그레이드하여 룽취안 청자를 더욱 아름답게 만들려고 시도했습니다.
남송 시대에는 청자 공예가 있었는데, 얇은 태아의 두꺼운 유약이라고 매우 아름다웠고, 태아의 철분 함량이 매우 높았고, 도자기는 불투명했습니다. 철분 함량을 제거하고 미네랄 성분을 다시 선택하고 로스팅 과정을 조정하면 로스팅된 다기는 조명이 투명해집니다.
룽취안 가마에서 가장 해결하기 어려운 것은 유약 표면의 기포인데, 우리는 연마, 여러 번 유약, 원료 정제, 생산 공정 및 소성 돌파구를 통해 기포 제로, 흑점 제로, 흠집 제로라는 기존의 기포 문제를 마침내 해결했습니다.
2016년 G20 항저우 정상회의 브릭스 전용 커피 기구
일반인들도 국빈만찬 품질의 청자를 즐길 수 있도록 서민들에게 적합한 고품질의 일용청자를 디자인하고 있습니다. 정말 고품질의 청자가 서민들의 식탁과 생활 속으로 들어왔으면 좋겠습니다.
제 꿈은 단지 관요 도자기를 몇 점 갖고 싶었어요, 언젠가 관요를 구울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지금 제가 하고 있는 일이 바로 이 일일 줄은 몰랐습니다. 그리고 제가 지금 열심히 이루고 싶은 꿈은 중국 최고의 도자기를 만들어 용천청자의 온화하고 점잖으며 드러나지 않는 중국의 미학문화를 최대한 발휘하여 세계가 용천청자를 읽도록 하는 것입니다.
삼담영월 G20 항저우 정상회의용 도자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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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APEC 베이징 정상회담에서 '반한당'은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국가 연회에서 '룽취안 청자'의 공백을 메웠습니다.
2014년 5월, 유네스코 제37차 총회 의장 하오핑은 190개 이상의 회원국에 국례로 반한당에서 만든 '미인취'와 '옥호춘'을 선물했습니다.
2015년 11월, 제2회 '중국을 읽다' 베이징 정상회의에 등장한 룽취안 청자 식기는 중국의 명함이 되어 세계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2016년 9월, G20 항저우 정상회의에서 '허허' 국가 연회의 룽취안 청자 식기, 다구, 커피 도구 및 20가지 이상의 예술 배치 도자기는 모든 국가 지도자들에게 첫눈에 반했습니다.
2016년 9월 22일 오전 항저우 시후 국빈관에서 열린 '중국 요소 뒤에 있는 대국의 장인 정신' 기자회견에서 사회자가 청자 '아치 다리'를 소개하라고 요청했고 눈물을 참을 수 없었습니다. 이 다리는, 거의 제 목숨을 앗아갈 뻔했습니다, 이 다리를 위해 우리 팀은 너무 많은 것을 지불했습니다.
우정의 다리 G20 항저우 정상회의용 도자기
G20 환영 만찬을 위한 '우정의 다리'입니다. 룽취안 가마 역사상 이렇게 크고 정교하고 복잡한 도자기가 등장한 적이 없으며 다리라고는 볼 수 없지만 여전히 공예가 있어 굽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많은 선배들이 이런 스타일로는 성공할 수 없다고 단정합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시열을 반복하고 수십 번을 태우고 수없이 많은 불면의 밤을 보냈고 스트레스는 매우 높았습니다.
9월이 가까워서야 마침내 두 개의 완제품을 성공적으로 구워냈습니다. 다음에 다시 태우더라도, 우리가 다시 태울 수 있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2017년 5월 23일 베이징 안치호에서 '대국의 장인, 청자가 피다'를 주제로 국가청자 발표회가 개최되었으며, 국가 연회 청자 지정 공급업체로서 반한당 임원을 데리고 발표회에 참석했습니다.
G20 항저우 정상회의 전용 연잎찜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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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7월 취요연구원과 반한당이 공동으로 출품한 국자 시리즈 청자 작품이 중국 국가박물관에 소장되어 '국보'의 반열에 올랐습니다.
이렇게 '반한당' 이야기를 많이 했는데 취저우 스량시 강가에 심은 작은 청자 묘목인 취야오 연구원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청자와 취저우를 연결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사실 취저우요(衢州窑)도 명문 출신입니다. 우저우 가마의 핵심 생산지인 취저우 가마의 가마의 불은 수천 년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당나라 때 우저우요는 찻사발 생산으로 유명했으며 루위 '다경'은 우저우에서 생산되는 청자사발을 전국 3위로 나열했습니다.
2014년, 우연의 일치로 현지 '광복구요'의 성의와 사명에 감동하여 반한당 창작팀을 이끌고 취저우 스량시 강변에 진을 치고 '취저우요연구소'를 설립하여 취저우요와 룽취안요를 잇는 역사적 자기맥을 뚫어 취저우 사람들의 '취저우요' 당송웅풍을 되살리는 데 미력을 다했습니다.
오늘날 취야오 연구원은 도자기 문화의 연구, 보호, 계승 및 홍보를 통합하는 지역 문화의 비약적인 장소가 되었습니다. 저는 이 제한된 일생을 중국 전통 청자 문화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도자기 문화를 더욱 발전시키고 새로운 생명력을 발산하며 중국 청자가 세계를 더욱 아름답게 장식할 수 있도록.
끝없이 사랑하면 바보가 됩니다.
탕웨이는 겸손하고 겸손합니다. 그는 청자계에서 이미 인정받은 업적에도 불구하고 더 나은 작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공부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AAA는 인터뷰에 응하지 않고 대부분의 시간을 작업실이나 기슭에서 보냈는데, 그것은 그가 정말 좋아하던 어릴 적부터 반했던 천지였습니다.
그는 항상 착실하게 해왔고, 국빈 연회용 도자기든, 백성들의 일상용 도자기든, 천점이든, 하나하나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했고, 거의 경건한 태도로 작품 하나하나를 대했습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근면하고 성실하게 공예와 기술의 한계에 거듭 도전하여 오래된 용천청자 문화를 새로운 생명력으로 되살리고 세계에 용천청자의 매력을 알려줍니다.
모든 작품, 매번 구울 때마다 똑같은 고생, 똑같은 고통을 겪었습니다. 애착이 없으면 버틸 수 없습니다. 단지 돈 때문이라면 더 이상 버틸 수 없습니다.
하지만 탕웨이(汤伟)는 어떤 어려움이 닥쳐도 절대 포기하지 않습니다. 비록 천 번 실패하더라도, 그는 땀을 닦고 나면, 곧 다시 천 101번의 개선을 준비할 것입니다.
AAA가 앉아서 청자를 연구하기 시작했을 때, 그는 다시 그 당시 8~9세 아이로 돌아갔습니다. 40년 동안 초지일관하여 평생 용천청자를 사랑했습니다.
그는 멈추지 않고 앞으로 나아갑니다:세상에 용천청자를 읽게 합니다.
룽취안 청자를 중국의 상징으로 만듭니다.
이렇게 사랑하고, 이렇게 확고하게, 그는 성공적으로 세계를 반한당, 그리고 그의 이름인 탕웨이를 기억했습니다.
이 글의 그림은 반한당에서 제공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