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가지 이유로 독일은 역사적으로 독특한 경기 침체의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반대 한국상황으로 생각할 수 있네)
https://www.focus.de/finanzen/sorgen-um-die-weltwirtschaft-warum-unser-wohlstand-bedroht-ist_id_127988496.html
독일 경제는 경기 침체의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때때로 가지고 있는 종류는 없습니다. 여러 위협이 혼합되어 경제학자와 회사 리더를 많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위험이 역사적으로 높은 이유에 대한 개요.
독일 상공회의소 협회(DIHK)는 경험 많은 관리자와 공무원으로 구성된 유명한 기관입니다. 여기에서는 근거 없는 확대와 협박을 하는 경향이 없습니다. 바로 지금처럼 그들의 최고 대표자들이 "우린 너덜너덜해"와 같은 화재 편지에 문장을 쓰면 상황이 심각한 것처럼 보입니다. 그 편지의 또 다른 인용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 자신과 미래 세대의 번영이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독일 경제는 2분기에 침체되어 국내 총생산(GDP)이 0.04% 감소하는 데 그쳤습니다. 그러나 실질적으로 모든 경제학자들은 경고하고 있습니다. 인플레이션과 임박한 천연가스 공급 동결을 포함하여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격변은 아직 오지 않았습니다. Ifo 연구소 소장인 Clemens Fuest는 독일이 다시 한 번 유럽의 '병자'가 될 수 있다는 점을 배제하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문제는 전 세계의 많은 국가에 똑같이 심각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러나 독일에는 가정 문제와 부정적인 상황이 있습니다. 후자는 숙련 노동자의 부족을 포함한 인구 통계학적 발전을 포함합니다. 가정에서 발생하는 문제는 예를 들어 디지털화의 백로그, 과도한 관료주의 또는 낙후된 도로와 교량에서 5G의 느린 확장에 이르기까지 최적화되지 않은 인프라입니다.
그리고 수출이 매우 중요한 국가인 독일은 특히 글로벌 경기 침체를 겪을 것입니다. 그리고 실제로 전문가들은 유럽 , 중국, 미국 에서 경제가 곧 동시에 쇠퇴할 수 있다는 위험을 보고 있습니다 .
Robert Habeck(녹색당) 경제부 장관은 현재 "높은 인플레이션, 에너지 위기, 식량 부족 및 기후 위기"와 같은 몇 가지 상호 연결된 위기를 보고 있습니다. 독일은 특히 큰 타격을 입을 것이다. 서로 다른 힘으로 서로 엉켜 있는 일곱 가지 성분이 있습니다. 그들은:
1. 팬데믹
그녀는 폭풍의 뜨거운 국면의 시작에 있었습니다. 100여 년 전 스페인 독감 이후 세계는 이와 같은 것을 본 적이 없습니다. MRI 스캐너와 심장 이식 시대에 전 세계 사람들이 갑자기 바이러스로 사망했습니다. 강제 폐쇄는 경제와 정부 재정을 약화시켰습니다. 바이러스의 새로운 변종은 항상 예방 접종보다 앞서 있으며 상하이와 같은 세계 무역의 중요한 지점에서 새로운 잠금을 유발합니다.
위험은 금지되지 않았으며 인식의 가장자리로 미끄러졌습니다. 감염자 수가 다시 늘어나고 있습니다. 크리스티안 드로스텐(Christian Drosten)과 같은 인기 있는 바이러스학자들은 여름 휴가 이후의 다음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해 경고합니다.
2차 전쟁
2월 24일 러시아는 우크라이나를 침공하여 군사적 전쟁은 물론 경제 전쟁도 일으켰다. 그것은 서쪽으로 에너지를 배달하고 전 세계로 곡물을 배달하는 것에 관한 것인데, 러시아에서 갑자기 멈춰 섰습니다.
독일은 러시아 에너지 공급의 주요 구매자 중 하나이자 세계에서 원자력 발전소를 폐기한 몇 안 되는 국가 중 하나로서 유가 충격 이후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에너지 위기에 완전히 대비하지 못한 상태로 미끄러졌습니다. 1973년. 연방 정부는 가스 공급에 대한 경보 수준을 선언했습니다. 높은 에너지 비용 은 특히 독일에 큰 타격을 주고, 유럽은 조금 덜, 나머지 세계는 거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국제 경쟁에서 유럽은 불리합니다.
3. 인플레이션
10여 년 전, EU 일부 국가의 높은 부채 수준이 유로화 폭락을 위협했을 때 당시 중앙은행 총재인 마리오 드라기는 "무슨 일이 있어도"라고 선언했습니다. 이 이면의 의도는 시장에 국가 부채를 충당하기에 충분한 돈이 생길 때까지 인쇄기를 계속 운영하는 것이었습니다.
이것은 에너지 가격과 전염병의 여파와 결합하여 유럽의 인플레이션을 현재 8% 이상인 사상 최고치로 끌어 올렸습니다. 즉, 순임금이 연간 50,000유로인 경우 한 가족에게 46,000유로가 남습니다. 예를 들어 그녀가 이것을 보상하고 싶다면 여름 방학은 실패합니다.
4. 이자
인플레이션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것은 중앙 은행이 해독제로 처방하는 금리 인상입니다. 그 자체로 나쁜 생각은 아닙니다. 너무 늦게 옵니다. 결과: 중앙 은행 중 하나가 EU에서처럼 주저 없이 금리를 인상하면 인플레이션에 대한 구제책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또는 미국과 같이 더 과감하게 받아들입니다. 이 경우 투자를 위한 대출이 너무 비싸기 때문에 금리 인상이 경제성장을 저해합니다. 유럽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유로 위기의 복귀를 두려워합니다. 이탈리아 와 같은 부채가 많은 국가가 있고 금리가 오르면 부채 상환을 위해 더 많은 돈을 지불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5. 노동 시장
오랫동안 성가신 일이었지만 현재는 비싸다. 곧 극적일 수 있다. 독일은 조립 라인에서 고등학생을 생산하지만 장인, IT 전문가 및 기술자가 부족하다. 아무도 그들을 돌볼 수 없기 때문에 명령은 뒤에 남겨집니다.
반면 노동력 부족은 다시 노동력 과잉으로 바뀔 수 있다. 연방 고용청(Federal Employment Agency)의 Detlef Scheele 국장은 다음과 같이 경고합니다. 러시아 가스 공급이 중단되면 독일의 일자리 측면에서 위험은 "현재 매우 높을 것"입니다. 그는 단시간 노동과 실업률이 급격히 증가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6. 재료 부족
독일 제조업체의 새 자동차는 여전히 사용하지 않는 주차 공간에 줄 지어 있으며 전자 제품을 작동시키는 중요한 지점에 칩이 없습니다. 배송이 막혔습니다. 다른 곳에서도 같은 그림입니다. 수년 동안 성공에 익숙해져 온 부동산 산업은 갑자기 아무도 더 이상 건설하고 싶어하지 않는다는 것을 감지합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건축 자재를 언제 얼마에 찾을 수 있는지 아무도 계산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전염병으로 인해 제때 내리지 못하는 컨테이너에 갇히거나, 에너지 비용 상승으로 인해 비용이 너무 많이 들수록 모든 건설 계산을 도외시하게 됩니다.
7. 지정학적 위험
러시아 정권은 적이 되었고 많은 사람들이 모스크바와 같은 전체주의적이고 예측할 수 없는 구조가 베이징에서도 지배되고 있음을 깨닫고 있습니다. 그곳의 지도부는 미국과의 무역 분쟁에 휘말렸고, 경제를 쥐고 있는 제로 코로나 전략을 추구하고 있으며, 수십 년 동안의 급성장하는 성장률을 정상으로 늦추고 있습니다. 중국은 독일의 가장 중요한 무역 파트너 중 하나입니다. 지금까지 기업들은 독일에서 일이 잘 풀리지 않으면 중국 에서는 버터처럼 흘러갈 것이라는 사실에 의존할 수 있었습니다 . 그러나 이 깨달음은 역사입니다.
무엇이 도움이 될까요? 독일의 대형 가업은 정치인들에게 "패키지 해제"를 통해 경기 침체를 피할 것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최근 베를린에서 열린 독일 가족 기업의 날에서 가족 기업 및 정치 재단(Foundation for Family Businesses and Politics)의 책임자인 Rainer Kirchdörfer는 연방 정부의 위기 관리가 중요하지만 위기와 싸우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경제 활동을 방해하는 모든 법률은 중지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