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 형이 오늘 재미있는 전화기를 건냅니다. 얼마전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었던 강호순 폰입니다.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강호순폰(일명 SOS폰 SPH-W7100)>
최근에 나오는 휴대폰은 대부분이 슬라이드형 아니면 바형(터치폰이 특히 그렇습니다)이 대세를 이루고 있는데 이 휴대폰은 폴더형 휴대폰입니다.
한번 휴대폰을 열어봤습니다.
<일반 휴대폰의 경우 메뉴와 함께 다른 것이 들어가 있는 점과 달리 강호순폰(SOS폰)은 단축번호라는 메뉴가 들어가 있습니다>
SHOW 전용 휴대폰으로 나올 모델이라 그런지 SHOW UI가 깔려있습니다.
특이할 점 중 하나는 휴대폰 대기화면 상에 바로 단축번호 UI가 등록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단축번호는 9개까지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9개까지 등록이 가능한 강호순폰, 설명서에는 SOS고리를 당기면 SMS 등이 자동 발송된다고 합니다>
아마도 강호순폰(SOS폰)이라는 전화기 특성상 단축번호를 누르면 바로 상대방에게 연결가능 한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단축번호를 누르면 큰 소리로 음악이 흘러나옵니다. 위험한 상황에 쳐했을때 사람들이 적어도 주목은 할 것으로 보이는 군요.
전체적인 재질은 전면은 투명한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습니다. 코팅이 되어 있기 때문에 오래 쓰면 까질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코팅이 벗겨진 UFO폰>
사실 제 전화기가 UFO폰인데 이 전화기 옆에 코팅된 은박 같은게 벗겨져서 A/S 센터에 두번이나 다녀왔거든요.
이 전화기가 SOS폰이라는 명칭을 삼성전자에서 받은 이유 중 하나가 바로 고리를 당기는 SOS 기능 때문이겠죠?
고리를 당기면 상당히 시끄러운 소음(윙윙거리는 소리)이 점점 커지면서 긴급상황임을 알립니다.
<고리를 당기면 소리가 크게 납니다. 전원이 나가더라도 소리가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와 함께 긴급 SMS가 발송된답니다. 강호순 폰 안에는 내비게이션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GPS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정확한 위치 내용이 지인들에게 전달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전화기는 SKY 네온사인폰이나 LG 사이언의 아이스크림 폰처럼 LED가 전면에 탑재된 것이 특징인데요.
전원을 켤 때는 Talk Play Love 가 드러납니다. 시간 날짜 요일이 번갈아 가면서 표시되는데, 흔들어만 주면 LED 내용이 바뀌는 특징도 있네요.
아는형한테 출고가를 물어보니까 40만원대랍니다. SHOW 전용 모델이니까 쇼킹스폰서 같은 의무약정제 잘 활용하면 공짜폰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다만 한 가지 아쉬운 것은 DMB가 탑재되지 않았다는 것이네요. 물론 DMB만 탑재되었다면 금상첨화일텐데 말이죠.
밤길이 무서운 여자 분들한테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 강호순폰 조만간 나온다고 하는 군요
|
출처: 耳目口通 원문보기 글쓴이: 앉아서 사는 새
첫댓글 하도 세상이 무섭다보니.. 이런폰도 나오는군요..
이런것 까지 생기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