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과학문화축전 개최...코로나 팬데믹 3년만
인공위성만들기, 에어로켓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3년만에 과학문화축전을 개최한다.
이날 축전은 ‘별빛놀이터에서 놀당 갑서’라는 슬로건으로 서귀포천문과학관에서 오는 9월 3일 오후 2시부터 열린다.
이번 서귀포과학문화축전은 서귀포시와 제주융합과학교육연구회에서 공동으로 주관하며 과학체험부스, 과학이벤트, 에어로켓, 천체관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제주미래교육연구원, 제주항공우주박물관과 도내 과학 관련 업체가 과학체험부스에 참여하여 더욱 풍성한 축전이 될 예정이다.
과학체험부스에는 우주 마블링 그립톡 만들기, 인공위성 만들기, 별자리 머그컵 만들기, VR체험, 미니에어로켓 만들기 등 슬로건에 어울리는 체험부스가 운영되며, 로봇공연과 드론시연도 정해진 시간에 맞춰 진행된다.
밤에는 한국천문연구원의 전파천문학 강연이 진행되며 별자리에 대한 영상을 관람하고 천체망원경으로 달과 토성을 관측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3년만에 열리는 축전으로 보다 풍성하게 준비했으니 많은 분들이 참가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축전은 어린이, 청소년, 도민, 관광객 등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시민과 학생들을 위해 무료셔틀버스도 운행한다.
기사더보기: 서귀포시 과학문화축전 개최...코로나 팬데믹 3년만 (miraenews.co.kr)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3년만에 과학문화축전을 개최한다. 이날 축전은 ‘별빛놀이터에서 놀당 갑서’라는 슬로건으로 서귀포천문과학관에서 오는 9월 3일 오후 2시부터
www.miraenews.co.kr
#서귀포시 #과학문화축전 #서귀포과학문화축전 #제주도
e미래뉴스
칼럼, 기고, 특집, 기획, 학교소식, 기사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