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지도는 대만의 고속도로 지도(윗부분은 타이페이 지도, 아랫부분은 대만 지도)로 이륜차 통행가능 고속도로와 이륜차 통행금지 고속도로로 나누어서 그려보았습니다. 위에에서 녹색으로 된 곳이 550cc 이상 이륜차의 통행이 가능한 고속도로이며, 빨간색으로 된 곳이 이륜차의 통행이 금지된 고속도로입니다.
구분방법
고속공로 : 유료고속도로(일부 무료구간 존재하며 전구간 개방식, 영문명칭 Freeway), 대만의 국도노선(대만의 국도 전구간이 고속도로), 긴급용 이륜차를 제외한 모든 배기량의 이륜차는 통행금지, 노선번호 기호가 녹색 태두리로 되어있는 꽃모양으로 되어있음
쾌속공로 : 무료고속도로(영문명칭 Expressway), 대만의 성도(省道)노선(일반도로 구간과 자동차전용도로 구간으로 나눔) 중에서 자동차전용도로 구간, 550cc 이상의 이륜차 통행가능. 노선번호 기호가 삼각형을 변형시킨것과 비슷한 형태로 되어있으며 빨간색 바탕으로 되어있음
참고 : 대만본토의 전부가 대만성이며, 대만의 헌법상 영토가 중국대륙까지 있음(대만정부의 정식명칭이 중화민국정부이며, 지금의 대만정부가 1949년 이전까지 중국대륙에 있었음)
첫댓글 대단하십니다. 이런걸 어떻게~ 우리나라처럼 전면 제한이라는게 문제가 있는 제도 이죠... 전면 제한이라는건 민주주의 국가에서는 우리나라 밖에 있지도 않고 있을수 없는 제도입니다.
외국 가보면 자동차, 이륜차 주차장이 따로 없습니다. 완전히 잘못된 환경 때문에 한국인들이 착각속에 빠져사는 겁니다. 멀쩡한 도로를 자동차만 다니게 한 이유가 뭔가요? 위에서 시키는 데로 하는 밥그릇만 챙기는 공무원들로 인해 엄청난 예산 낭비에 비효율입니다. 일반 도로에 자동차, 이륜차, 자전거 다 안전하게 다녀야 됩니다. 갓길만 조금 넓게 만들면 되고, 주차장엔 자동차, 이륜차, 자전거 모두 주차시키도록 하면 되요. 자동차 선진국들 다 이렇게 합니다.
그저 다른나라들이부러워지기만하네요 저희는 지역이 거제다보니 부산으로가려면 백여개의 신호등을 거쳐야만 갈수있답니다 거가대교만개통되면 빠르고 안전하게갈수있을텐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