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한 간단히 써볼게
나 혹시 고소당할 내용 있어보이면 꼭 알려줘 상호명 올려도 될까? 검색해봤는데 어렵다.
우선 라텍스 침대를 팔고 있는 C업체라고만 올릴게
갑자기 자취를 하게 됐는데 풀옵션에 침대만 포함 안되어서 침대를 급하게 사게 됐어.
난 참고로 일하는 분야가 시간, 날짜, 기한에 엄청 예민하고 정확해야하는 직업이고 엄청 바빠서 일정에 대해 무척 예민해.
내가 회사에서 급히 쓰고 있는거라 횡설수설하거나 말투가 딱딱하다면 미안해.
우선 이 업체에서 라텍스 침대를 구매하게 된건
인테리어 어플에서 1위로 판매되고 있는 침대였기 때문이야.
저번주에 공휴일(6/6)일 시간 겨우나서 하루종일 검색하고, 바로 정해서 그날 결제바로했어.
결제는 앱 내에서 했기때문에 앱 회사로 나와있어 내가 구입한 업체 이름이아니야
오후 5시 25분에 결제
그리고 해당업체에서 배송관련 공지해놓은 내용.
일요일은 영업안된다고 써있고 1~3일이니까 토요일에는 받을 수 있을줄 알았어.
이사 예정일은 일요일이었음. 그리고 사정상 늦어질 수 있다는 명시가 되어있지 않지
난 솔직히 늦어질줄 알았으면 그냥 오프라인으로 주말에 샀을거야 시간이 너무 없어서.
송장은 6/7일 목요일날 오전에옴.
그래서 당연히 출발한 줄 알았지?
근데 6/8일까지 송장조회가 되지 않았어. 그래서 6/8일 금요일날 전화함. 전화내역은 굳이 안올릴게 올려야하면
올리고! 어차피 번호를 가릴거라.
나 - 송장번호가 조회되지 않는다
업체 - 송장이 등록되고 하루이틀은 검색이 안되는 경우가 있다. 고객님 상품은 출고되었고 배송에 문제없다.
그래서 난 토요일날 올줄알았지. 내가 토요일날 자취방을 못가는 상황이라 주인집아줌마한테 전화해서
대신 받아달라고 했어. 근데 토요일날도 송장검색이 안되더라고.
일요일날에도 송장검색이 안되어서 문의해보려했지만 업체는 휴무일이라 주인집아줌마한테 전화해서
침대왔냐고 물어봤어. 내가 직접 받는 물건이 아니기때문에 전화드리기도 어렵고 송장 계속 신경썼는데 한번도 나오질않더라고.
결국 일요일까지 침대는 오지 않았어.
그래서 나는 어제 자취방에 가지 못했고 오늘도 맨바닥에서 자야해.
일요일날 메신져 남겨놨어
실시간으로 대화가 된다는 네이버 구라 후기와 달리
연락이 온건 점심시간 이후였는데 나는 위에도 썼듯이 엄청나게 바쁜 직업이야.
오늘 점심 거르고 일했을정도로 바쁜데 저쪽은 점심시간에 연락와서 연결이 안되더라고?
내가 취소해달라고한건 맞아. 근데 점심시간이라고 전화도 안되고 처리도 안되고 물건은 오지도않음
그래서 내가 여기서 전화를 걸었어 최대한 나좋다는 입장아니고 객관적으로 쓸게
솔직히 상대가 기분나쁘게 말해서 진짜 개빡쳤는데 그 부분까지 내가 다 묘사하고 쓸 시간이 없어서 요점만쓸게
나 - 침대안옴 출발은 했나요
업체 - 성함알려주면 확인하겠다
나 - XX이다. 저번주에 업체에서 출고했다고 들어서 기다렸는데 안왔다.
업체 - 아직 출고안됐다
나 - 지난주에 했다고 들었다
업체 - 하지않았다. 지금 부자재가 입고가 안되어서 늦어진다.
나 - 그럼 언제오는지 일정을 말해달라(나 일정에 예민)
업체 - 이번주 안으로 갈지안갈지 확실치않다
나 - 지난주 수요일에 결제했고 재고를 보유하지 않고 장사하는게 이해되지 않는다. 그랬으면 토요일안으로 나에게
연락했어야하는 것 아니냐 옷같은 것도 아니고 이사일정에 맞춘 침대인데 나는 어디서 자야하냐 게다가 전화로
송장확인을 했을때는 보냈다고 하지 않았냐
업체 - 그건 '오해'다 우리가 직원이 많아서 고객님이 오해하신것같다
나 - ? 내가 무슨 오해를 했나 상품설명에 명시된대로 기간을 기다렸고 그쪽에서 보냈다고 한게 내가 오해한건가?
업체 - 아니 송장이 나갔다고 고객님이 오해하신거다
(여기서 계속 말도안되는 같은말 빙빙 돌음 내가 여기서 빡침 그냥 여기서 사과했으면 그냥 기다렸음)
업체 - 아까 메신져로 얘기하셔서 이미 물건 취소됐다.
나 - 그쪽에서 약속을 지키지 않았으면 관련 절차에대해 먼저 연락을주거나, 고객응대를 해야하는것이아닌가
내가 업체에서 부자재가 언제 입고되는지, 그 부자재가 어디서오는지 다 알아야하나?(업체에서 부자재 설명을 존나함)
나도 부모님이 사업하고, 도소매제작 다하지만 그걸 왜 내탓을 하며 내가 오해한다고 말하는지 모르겠다.
업체 - 바라시는게 뭔지 모르겠다
나 - 왜 물건을 바로 취소하나 메신져 응대는 도대체 누가하는것인가
업체 - 내가 전화도 받고 메신져도 처리한다
나 - 그럼 물건 취소한다고 메신져 보낸게 당신인가?
업체 - 내가 맞다
나 - 그럼 유선이랑, 메신져랑 둘다 관리하나 며칠전 물건 발송했다고 응대한 것도 당신인가?
업체 - 그건 알 수 없다
나 - 전화시간을 보낼테니 그 사람이 잘못 안내한 것에 대해 나한테 사과하라
(이렇게 쓰면 내가 진상같을 수도 있는데 내가 축약해서 쓴다는거 이해해줘)
업체 - 우린 유선내용을 녹음하지도않고 번호를 수집하지도 않는다
나 - 나한테 잘못 안내한 사람은 당신 업체 사람이 아닌가? 그럼 메신져와, 지금 유선응대를 하는 당신 이름을 알려달라
(왜냐하면 나중에 다시 싸우게되면 누가 그렇게 응대했는지 모르겠다고 발뺌할 것 같아서 물어봄)
그럼 취소처리는 어떻게되나?
업체 - 그건 앱에서 알아서 처리되고 우리는 모른다.
그리고 전화 끊고 내가 저렇게 메신져 보냈어 저 메신져 내용에도 내가 했던말들이 축약되어있다고 보면 돼
근데 난 업체가 오해라고 하는점에 빡쳤어 차라리 사과만했으면 화가나지않았을거야
이런업체가 침대에 문제가 생겨도 A/S를 해줄까? 전혀 신뢰가지 않더라고
그리고 무슨 내가 침대하나사는데 침대 부자재가 어디서부터오는지, 사정이 어떤지 다 알아야하나?
그리고 앱으로 취소된 환불액은 영업일 기준으로 7일이야
그러니 난 다음주까지 이십정도 묶여있는거고 침대는 사지도 못하고 맨바닥에서 자야해
심지어 난 이불, 침대커버, 방수커버 다 사놓은 상태고 배송완료 상태임
그러더니 갑자기 영업팀장이라는 사람한테 저딴식으로 메신져옴
그리고 뒤에 보낸건 읽씹
근데난 진짜 내가 오해했다고 말하는 부분에 진심으로 빡침
아 그리고
나 - 그럼 제가 무작정 침대를 기다렸어야 했나요? 언제 부자재 올지 모르니까, 품절 표시 안되어있어도 오겠지하면서요?
업체 - 오늘 문자 돌리려고 했는데 고객님이 먼저 전화하셨다
나 - 언제 연락을 주시려고 했는데요? 이미 기한은 5일이나 지났는데 지금까지 뭐하시구요.
이랬는데
난 사실 이 후기도 안올리려고했어
내가 지금 너무바쁘고(회사야) 피곤해지는 것도 싫고 그래서.
근데 문자가옴
저녁 8시 넘어서말이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내가 오전에 항의해서 문자 돌린 것 같지않아?
게다가 내 메신져는 읽씹하더니 나한테 문자 잘못나갔대
그리고 내가 이 문자를 받고 이 업체를 인스타그램을 검색하다가 다른 정보를 알아냈어
라텍스를 보내기로 해놓고 스펀지를 보내서 사기를 치려고 했다던가
나 말고 이런 응대를 받은 사람들이 꽤 많아서 여기저기 소송이 걸려있더라고
게다가 알바생임금체불 및 고객들한테 협박성 문자를 보냈더라고
뉴스 기사도 있어
이딴업체가 어째서 인테리어 앱 1위 침대로 올라가있는지도 모르겠고
앱도 이용하고싶지 않아 왜 내 돈은 7일후에나 돌려주지? 그것도 영업일 기준이야
결국 나는 오늘 맨바닥에서, 아니 일주일 다른 침대를 구입할때까지 맨바닥에서자야해.
감정적인 글일 수 있지만 절대 여기서 침대 안샀으면 좋겠어
부족한 부분은 말해주면 보충하거나, 불필요한 부분은 지울게
난 이걸 쓰는 지금도 회사야
할일 넘쳐나는데 꼭 이 침대 안샀으면 하는 맘에 글씀
나말고 피해자 더 있음
아 헐 ....? 나 오늘 구매 예정이였는데 미친.. 절대 안사 ; 응대가 뭔 저따구야
대기업들도 라텍스 매트리스라고 뻥치고 실제 라텍스 함유율 존나 개미 똥구멍만큼 ^^ 진짜 업체 고객응대 쓰레기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베어 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