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모산초교(교장:김중철) 학생들은 지난 31일 강동면 안인진리 강릉승마장에서 `승마
체험 현장학습'을 했다.
“동물과 접촉하다 보면 정서적으로 큰 도움돼”
도승마협회(회장:김기오)가 올들어 지역 학생들을 초청해 승마체험 현장학습을 지속적으로 펼쳐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31일 강릉 모산초교(교장:김중철) 학생 20여명이 강동면 안인진리 강릉승마장에서 `승마체험 현장학습'을 했다. 학생들은 말의 습성, 승마자세 등 기초이론 강습을 받은 뒤 직접 말을 타고 승마체험을 하며 뜻깊은 하루를 보냈다. 또 현 국가대표 승마선수이자 탤런트인 김석선수가 승마시범도 펼쳐 학생들로부터 큰 환호를 받았다.
도승마협회는 지난해 관내 학생들을 초청해 승마체험을 시범적으로 운영하다 올들어 지난 3월부터 옥계중학교를 시작으로 강릉자비원 원생들, 강릉원주대, 지역 초등학교 학생 등을 대상으로 무료 승마체험 강좌를 꾸준히 열고 있다.
김중철강릉모산초교장은 “영화나 드라마에서만 말타는 모습을 보던 어린 학생들이 직접 승마체험을 하면서 즐거우면서도 매우 의미있는 현장 체험학습이 됐다”고 말했다.
김기오(51) 도승마협회장은 “학생들이 동물과 접촉을 하다 보면 정서적으로 큰 도움을 받을 수 있고 승마의 저변확대를 위해 무료강좌를 열고 있다”며 “참가 학생들의 호응이 매우 좋아 앞으로도 승마강좌를 지속 개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참조 : 강원일보 최영재 기자님(9.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