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차라리 인간이 하나님 된 다음에 보자고 하지... 불쌍들해요! 남한에 정착한 탈북동포 분들이 남한에서 처음 겪는 고통이 혹독한 북한의 차별 속에서 살았던 습관을 벗는 거라고 하지요.. 한국인들은 너무 오랜 세월 차별 속에서 살아왔기 때문에 차별없는 세상이 두려운 거죠. 불안하구요. 그래서 스스로 하나님 근처에도 못 가면서 말은 하나님처럼 해요. 용서할줄도 모르고.. 잔인성도 있고.. 비 인간적이라 할까... 정말 불쌓들 해요.
사람들의 생각은 다양하니 자신의 생각과 다르다고 이야기를 하면 안될 것 같습니다. 생각의 수준이 다르다고 비방해도 안될 것 같습니다. 중요한 것은 평등의 원칙에서 내가 누려야 할 혜택을 받고 있는가에서 발전을 해서 봐야 하지 않을 까 생각이 듭니다. 저는 그분의 생각의 중심에서는 충분히 할 수 있는 이야기라고 봅니다.
첫댓글 차라리 인간이 하나님 된 다음에 보자고 하지... 불쌍들해요!
남한에 정착한 탈북동포 분들이 남한에서 처음 겪는 고통이 혹독한 북한의 차별 속에서 살았던 습관을 벗는 거라고 하지요..
한국인들은 너무 오랜 세월 차별 속에서 살아왔기 때문에 차별없는 세상이 두려운 거죠. 불안하구요.
그래서 스스로 하나님 근처에도 못 가면서 말은 하나님처럼 해요. 용서할줄도 모르고.. 잔인성도 있고.. 비 인간적이라 할까...
정말 불쌓들 해요.
어 이상실 기가막히궁,,,,,,,,????쭈....
소실적에 몰랐는데 나이 드니까 겁난다 이뜻으로 들리더군요
그리고 운전은 5천만 국민의 각자의 책임 아닌가요
예전 아프리카 노예들에게 자유를 주니 뭔지도 모르고 우리는 그전이 행복하다 하고 말하는거랑 똑같이 들리는데요
사람들의 생각은 다양하니 자신의 생각과 다르다고 이야기를 하면 안될 것 같습니다.
생각의 수준이 다르다고 비방해도 안될 것 같습니다.
중요한 것은 평등의 원칙에서 내가 누려야 할 혜택을 받고 있는가에서 발전을 해서 봐야 하지 않을 까 생각이 듭니다.
저는 그분의 생각의 중심에서는 충분히 할 수 있는 이야기라고 봅니다.
더 낳은 삶은 찾는 사람에게 오는 법입니다.
예~ 틀린게 아니라 다른건지는 알겠는데 일반인도 아니고 라이더가 쓴글이라 많이 서운하네요.
라이더가 다 같은 생각을 한다라는 것 자체가 모순입니다. 다 같았다면 벌써 뭔가 바뀌었겠죠.. 같은 라이더인데.. 왜 배달하시는 분들은 불법 주행을 많이 하는 것일까요? 그것 부터 생각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