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이 브리트니 스피어스 취소를 원하는 이유
https://www.dw.com/en/why-iran-wants-to-cancel-britney-spears/a-63492153
미국의 팝스타가 이란의 항의 운동에 대한 그녀의 연대를 표명해 이란 국영 통신사가 슈퍼스타를 비난하도록 이끌었습니다. 이것은 정권의 소셜 미디어 전략의 일부입니다.
젊은 쿠르드족 여성 지나 마사 아미니(Jina Mahsa Amini )의 사망 이후 거의 한 달 동안 이란 전역에서 계속되고 있는 이란의 항의 운동 에 대한 연대를 표명한 수많은 트윗 중 하나였습니다 .
그러나 그것은 브리트니 스피어스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지난 6월부터 모델, 배우, 피트니스 트레이너인 샘 아스가리와 결혼한 미국 팝스타는 트위터에 "저와 제 남편은 자유를 위해 싸우는 이란 국민과 함께합니다.
Ashari는 테헤란에서 태어나 십대에 미국에 왔습니다. 그는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이란의 현 상황에 대한 게시물을 정기적으로 게시합니다. 한 영상에서 그는 이란의 "테러 정권"을 비판했다.
이란 통신사, 이제 스피어스의 신용을 떨어뜨리려 함
국영 이란 통신사인 IRNA는 스피어스의 트윗을 그녀가 몇 년 동안 아버지의 후견인 아래 있었고 정신 건강 문제를 겪었음을 상기하는 기회로 삼았다. 이번 인신공격을 통해 스피어스가 시사문제에 대해 발언할 자격이 없음을 시사하는 것으로 보인다.
지나 마사 아미니(Jina Mahsa Amini)의 죽음은 전 세계적으로 항의 시위로 이어졌다. 이것은 10월 17일 이스탄불에서 일어났습니다.이미지: 엠라 구렐/AP 사진/사진 동맹
이 소셜 미디어 전략은 이란 국영 미디어가 유혈 시위 에서 인구를 분산 시키고 토론을 전환 하려는 시도로 볼 수 있습니다 .
이란 통신사 는 이전 에 콜롬비아 의 팝 스타 Shakira 의 게시물 에 대한 반응 으로 동일한 전략 을 사용 했습니다 . 가수는 트위터와 인스타그램에 "마사 아미니의 가족과 이란의 여성과 여학생, 그리고 표현의 자유를 위해 싸우는 모든 이들과 함께"라고 썼다.
IRNA는 이후 샤키라가 미국과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여성에 대한 경찰의 폭력을 무시하고 있다는 밈을 게시했습니다.
소셜 미디어에서 진실을 위한 투쟁
문화이슬람지도부(Ministry of Culture and Islamic Guidance) 산하의 이란 통신사는 트위터 채널을 통해 이란의 상황을 비난하기 위해 소셜미디어를 활용하는 스타들을 공개적으로 비판하고 있다. 기관은 그들이 "가짜 뉴스"를 생산하기 위해 영향력을 사용하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스피어스와 샤키라만 이란의 시위를 지지하는 목소리를 낸 것은 아니다.
모델 벨라 하디드, 가수 저스틴 비버, 배우 올리비아 콜먼, 안젤리나 졸리도 목소리를 높였다. 수많은 연예인들이 연대의 표시로 머리를 잘랐다.
2022년 독일 도서상 수상자인 논바이너리 작가 Kim de l'Horizon 은 한 걸음 더 나아가 10월 18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수상 연설을 하는 동안 머리를 모두 밀었습니다.
이 기사는 원래 독일어로 작성되었습니다.
수정, 2022년 10월 20일: 이 기사의 이전 버전은 Shakira의 국적을 잘못 식별했습니다. DW는 오류에 대해 사과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