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아마 그렇지 않나요? ㅎㅎㅎ 이거 등장할 쯤에 옆나라 일본에서는 우리나라 새말동차의 디자인을 부러워할 정도였다는...?;;(맞나?;;)
벤츠사의 '선박용엔진'을 실은 고유모델이지요 ^^
명확히 하자면, 선박용 엔진을 그대로 올린게 아니라 선박용과 같은 엔진을 철도차량용으로 만든 것입니다. 엔진 모델을 봐도 철도차량용 모델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선박도 일반 선박이 아니라 군함이나 잠수함을 말합니다. 그 정도로 성능이 좋은 엔진이라는 소리겠죠.
MTU 엔진의 가장 큰 특징 중의 하나가 소음이 적다는 것이지요. '새마을호'라고 하는 당시 최고급 열차의 쾌적한 환경을 고려한 부분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디자인에서는 암트랙의 Amfleet의 영향을 볼 수 있습니다. (시기적으로 Amfleet쪽이 조금 빠르죠) 새마을 쪽이 훨씬 예쁘긴 하지만요. 여담이지만 암트랙 객차 창의 '기둥'은 누구 발상인지, 심지어 아셀라에서도 빠지지 않더군요.
첫댓글 아마 그렇지 않나요? ㅎㅎㅎ 이거 등장할 쯤에 옆나라 일본에서는 우리나라 새말동차의 디자인을 부러워할 정도였다는...?;;(맞나?;;)
벤츠사의 '선박용엔진'을 실은 고유모델이지요 ^^
명확히 하자면, 선박용 엔진을 그대로 올린게 아니라 선박용과 같은 엔진을 철도차량용으로 만든 것입니다. 엔진 모델을 봐도 철도차량용 모델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선박도 일반 선박이 아니라 군함이나 잠수함을 말합니다. 그 정도로 성능이 좋은 엔진이라는 소리겠죠.
MTU 엔진의 가장 큰 특징 중의 하나가 소음이 적다는 것이지요. '새마을호'라고 하는 당시 최고급 열차의 쾌적한 환경을 고려한 부분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디자인에서는 암트랙의 Amfleet의 영향을 볼 수 있습니다. (시기적으로 Amfleet쪽이 조금 빠르죠) 새마을 쪽이 훨씬 예쁘긴 하지만요. 여담이지만 암트랙 객차 창의 '기둥'은 누구 발상인지, 심지어 아셀라에서도 빠지지 않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