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긋한 바다내음과 함께 즐기는 여수의 아름다운 야경 명소
여수 일몰 풍경
여수는 그림과 같은 바다 풍경으로 다양한 매력이 어우러진 전라남도의 대표 여행지입니다. 그저 밤바다를 바라보며 낭만을 즐기는 내용의 노래 가사가 전국적인 히트를 치는 곳. 그 아름다움은 여행객들의 마음을 들썩들썩 하게 만들기에 충분합니다.
여수의 아름다운 밤을 한층 더 진하게 맛볼 수 있는 명소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돌산공원
여수 돌산공원
돌산공원은 여러 개의 전망대가 있어서 여수시내와 여수항, 오동도와 함께 어우러진 푸르고 시원한 바다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그 때문에 여수에 온 많은 여행객들이 한 번쯤 들러 쉬다 가는 명소 중 한 곳입니다.
잠시 마음을 가다듬고 아름다운 바다와 화려한 돌산대교의 조화를 보면서 내 몸을 맡겨보세요. 돌산공원 전망대에서 볼 수 있는 여수밤바다는 하루치 낭만을 충분히 채워줄 수 있을 정도라고 자부합니다.
해질녘 즈음, 천천히 산책을 즐기다 보면 어느새 여수의 밤바다와 도시 야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곳. 돌산공원에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2. 해상케이블카
여수 케이블카
여수 해상케이블카는 항구와 오동도를 연결하는 시설로, 해양 문화공원에서 출발하여 오동도까지의 아름다운 경치를 제공합니다. 일몰 시간대에 탑승한다면 케이블카를 타고 태양과 함께 저물어가는 하늘을 감상하는 로맨틱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카는 바다 위를 달리기도 하는 등 여러 종류의 코스를 제공합니다. 방문객들은 자신의 취향에 맞춰 원하는 코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한 장의 그림과도 같은 정경을 즐길 수 있는 여수 해상케이블카를 방문하는데 더 이상의 망설임이 필요할까요?
3. 여수예술랜드
마이다스의 손
'미다스의 손'과 함께 즐기는 다양한 액티비티 체험들. 여수 예술랜드에는 각종 예술품들을 관람하며 산책하기 좋은 환경을 제공합니다. 또한 일출이나 일몰시간에 맞춰 미다스의 손 위에서 사진 한 장을 찍는다면 두고두고 소중한 추억으로 남게 될 겁니다.
여수 밤바다를 즐기기 전 코스로 방문하셔서 다양한 체험과 각종 예술품들이 선사하는 미적 세계를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4. 오동도
오동도 전경
여수 오동도는 여러 기암절벽과 해식애가 있는 아름다운 해안선으로 유명한 관광지입니다. 특히 소라바위, 병풍바위, 코끼리바위 등 자연이 만든 여러 형태의 바위들을 감상하며 자연의 신비를 한껏 느껴볼 수 있습니다. 그뿐인가요? 해안 절벽과 어우러진 붉은 동백꽃은 그 풍경에 화려함을 더해줍니다. 또한 오동도를 오가며 달리는 동백열차를 타고 주변의 풍경을 편안하게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여수 밤바다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오동도에 방문하여 기암절벽과 이루는 멋스러운 바위와 함께 야경을 즐겨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5. 밤바다 불꽃놀이 축제
여수 불꽃놀이 축제
여수 밤바다를 책임질 낭만의 축제, 그것은 바로 ‘여수 밤바다 불꽃놀이 축제’ 일 것입니다. 불꽃놀이는 약 35분간 진행되며, 주로 저녁 8시부터 시작됩니다. 멀티미디어 불꽃쇼와 함께 다양한 음악 공연과 버스킹 무대가 어우러져, 여수 밤바다를 환상적으로 꾸며주는 축제입니다.
불꽃놀이 감상에 좋은 장소로는 이순신 광장, 돌산공원, 종화동 방파제 등 여러 포인트가 있으며, 특히 이순신 광장은 버스킹을 근거리에서 즐기기 가장 좋은 장소입니다. 물론 그만큼 경쟁이 치열하지만요.
이 외에도 여수 낭만포차 거리에서는 축제 기간 동안 다양한 해산물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여수 밤바다와 조화를 이루는 맛깔난 해산물 요리! 축제 기간에 꼭 놓치지 마시고 방문하여 여수 밤바다 여행에 화룡점정을 찍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