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k] 한국철도, 747억 규모 수원ㆍ인천발 EMU-320 2편성 입찰 들어가
https://www.redaily.co.kr/2111
한국철도가 오는 2025년 초에 개통되는 수원ㆍ인천발 KTX 연결선에
투입할 EMU-320 입찰공고를 게시했습니다.
[기획] 열차 LED조명은 철도차량부품 "일반 조명과 달라요"
https://www.redaily.co.kr/2112
철도차량 조명을 연구ㆍ개발하는 분야에 몸담고 있지 않는
일반인의 입장에선 "밝고 오래가면 되는 것 아니냐"고 질문을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철도차량 조명의 세계는 생각보다 까다롭습니다.
철도공단, 춘천-속초 철도건설사업 실시설계 추진
https://www.redaily.co.kr/2116
춘천-속초 철도사업이 지난해 기술형 입찰(턴키) 수주전을 마무리한 가운데,
기타공사 구간에 대한 실시설계도 시작합니다.
국토부, 철도 표준방역 가이드라인 수렴 계획
https://www.redaily.co.kr/2117
광복절 및 추석 연휴를 앞두고 철도의 코로나19 방역대책을 선제적으로
점검하기 위해 유관기관들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박준한의 生生환승] 같은 듯 다른 환승통로를 가진 ‘을지로3가역’
https://www.redaily.co.kr/2110
[시민기자의 열차백과] 대한민국 철도 大전환 시발점, KTX 변천사
https://www.redaily.co.kr/2114
美철도 M&A 대어 '캔자스시티 서던'…CP, 310억 달러 인수액 제시
https://www.redaily.co.kr/2118
첫댓글 뉴스 잘 봤습니다.
춘천-속초 구간 22년말에 착공한다고 하니 좋은 소식입니다.
춘천-홍천-원주 구간도 이번에 계획에 들어갔으면,
동해북부선 (강릉-고성) 포함해서 강원도 네트워크가 거의 완성형에 가까워지는데 아쉽네요.
의미없는 용문-홍천이 들어가서 우선순위가 뒤바뀐것 같습니다.
정부가 GTX-A의 개통목표를 2023년12월로 계획하고 있지만 삼성동탄광역급행철도 제3공구만 보더라도 2019년4월경 공사가 시작되어 70개월간 공사하는 것으로 되어있어 사실상 상당한 무리수를 두지않나 생각됩니다.
더구나 기재부 제2차관이 GTX-A의 2023년12월 개통을 위해 예산을 집중 투입하겠다고 까지 말하는데 그럼 국가균형발전의 큰 아젠다를 위한 다른 중요한 철도사업들은 어떻게 되는건지 심각하게 걱정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