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八字真鑒 팔자진감
순서
第一章 陰陽五行 第二章 干支與作用關係
第三章 地支與地支的作用關係 第四章 八字的排法
第五章 知易 命理體系 - ????第八節 八字分析七論
命理研究的是命運 命局、大運、流年三者的關係
第六章 扶抑格取用與行運 第七章 從格取用與行運
第八章 六親資訊預測 第九章 婚姻 第十章 財運、官運、升學
第十一章 訴訟 牢獄 第十二章 疾病 傷殘
第十三章 壽元 夭亡 第十四章 相同八字的不同斷法
第十五章 八字風水 第十六章 時空雜占
第十七章 六爻新斷 육효신단 第十八章 易學文章欣賞
第十九章 易友學習來信 第二十章 命例欣賞
附 錄 天干地支類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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易學的發展前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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第一節 天干與天干性質 제1절 천간과 함께 천간 성질
一、什麼是天干? 무엇이 천간인가?
天干主行其性動。
古人仰觀天象,發現天空中的星星,隨著四季的變化,位置也在變動。
就北斗星而言,
斗柄指東是春季,
斗柄指南是夏季,
斗柄指西是秋季,
斗柄指北是冬季。
천간은 주로 그 성질을 행하여 움직인다.
고대인들은 하늘을 우러러 보며 하늘의 별들을 발견했고, 사계절이 바뀌면서 위치도 변동했습니다.
북두성의 경우,
두병이 동쪽을 가리키면 춘계이고,
두병이 남을 가리키면 여름 계절이고,
두병이 서쪽을 가리키면 가을 계절이며,
두병이 북쪽을 가리키면 겨울 계절이다.
實際地球上的四季(四象)是天體運動形成的。
古人站在大地上,發現自己並沒有動,
而氣候在無形之中自然而然的變化著影響著他們,
就以陰陽五行的形式表現天空中運動的星體,
可以說古人以十天干代表了地球附近行星對地球的作用力。
十天干是天空星體的代名詞。
실제 지구상의 사계절(사상)은 천체의 운동에 의해 형성된다.
고대인들은 땅에 서서 움직이지 않았고,
기후는 보이지 않게 자연스럽게 변화하여 그들에게 영향을 미쳤으며,
음양 5행의 형태로 하늘에서 움직이는 별을 표현했으며,
고대인들은 지구 근처의 행성이 지구에 미치는 영향을 10일 동안 대표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십천간은 하늘의 성체의 대표명사입니다.
天干共有十個:甲、乙、丙、丁、戊、己、庚、辛、壬、癸
五陽幹:甲、丙、戊、庚、壬。
五陰乾:乙、丁、己、辛、癸。
這個區分千百年來一直延續,是根據陽中有陰,陰中有陽來劃分的。
我們今天的劃分不是奇數為陽,偶數為陰,而是根據氣的陰陽劃分,
從太極圖中我們可以看出,
木、火在陽極之中,
金、水在陰極之中,
故:
甲乙丙丁木火為陽,
庚、辛壬癸金水為陰,
戊己土為陰陽的交接點為中性。
이 구별은 수천 년 동안 지속되어 왔으며, 음과 음과 양으로 나뉩니다.
오늘 우리의 분할은 양으로 홀수, 짝수는 음이 아니라, 가스 음과 양 분할에 따라,
태극권에서 우리는 나타낼수 있는데,
목화는 양극에 있고,
금수는 음극에 있고,
고로 :
갑을 병정 목화는 양이 되고,
경신 임계 금수는 음이 되고,
무기토는 음양의 교차점이 되고 중성이 됩니다.
二、天干的四時方位與五行 천간의 4시 방위와 함께 5행
甲乙東方少陽木值春令、
丙丁南方老陽火值夏令、
戊己中央土值四季月、
庚辛西方少陰金值秋令、
壬癸北方老陰水值冬令。
갑을동방소양목치춘령, 병정남남노양화치하령, 촉기중앙토치사계월, 경신서부소음금치추령, 북방노음수치동령.
三、十天干喻意 십 천간의 의미
甲木為純陽之木,為大林之木。有參天之勢,
其性堅質硬,可做棟樑之材,故為陽木。
乙木為純陰之木,為花草之木,有嬌豔大地之美,
其性柔質軟,情滿人間,故為陰木。
갑목은 순양의 나무이고, 대림의 나무다. 하늘의 기세가 있고,
그 성질이 단단하고, 기둥의 재목이 될 수 있으므로 양목이다.
을목은 순수한 음의 나무로, 화초의 나무로, 아름다운 대지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으며,
그 성질은 부드럽고, 정은 인간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음목이다.
丙火為純陽之火,為太陽火,有光明天地之功,
其性猛烈,欺雪侮霜,普照萬物,故為陽火。
丁火為純陰之火,為太陰火,有明照千家萬戶之功,
其性柔質弱,為人不為己,故為陰火。
병화는 순수한 태양의 불, 태양 화재, 내일의 빛,
그 성질, 눈 서리, 모든 것을 조명, 그래서 양화입니다.
정화는 순수한 음의 불이며, 너무 음과 불이며, 수천 가구에 대한 공로를 빛나게하며,
그 성적 유연성은 약하고, 다른 사람은 자신을 위해 일하지 않으므로 음불입니다.
戊為純陽之土,為城垣之土,為萬物司令,
其性高亢質,硬而向陽,生育萬物,故為陽土。
己為純陰之土,為田園之土,有培木止水之能。
其性濕質軟,低窪向陰,造福人間,故為陰土。
무는 순양의 땅, 성곽의 땅, 모든 것의 사령관,
그 성질은 높은 품질, 단단하고 양, 모든 것을 낳고, 따라서 양토입니다.
기는 순수한 음의 땅이며, 목가적인 땅이며, 나무를 재배하여 물을 막을 수 있습니다.
그 성질은 습질이 부드럽고 저지대가 음으로, 사람의 이익을 위해, 따라서 음토가 된다.
庚為純陽之金,為劍戟,有剛健肅殺之力。
其性剛質硬,肅殺萬物,故為陽金。
辛為純陰之金,為珠玉,有鑲嵌珠寶之用。
其性溫柔,質溫清韻,裝飾人間,故為陰金。
경은 순양의 금이고, 검술이 되며, 강건하고 숙청할 힘이 있다.
그 성질은 단단하고 단단하여 만물을 숙살하여 양금이 된다.
신은 순수한 음의 금, 주옥, 보석을 장식하는 데 사용됩니다.
그 성질은 온화하고, 질이 맑고, 인간을 장식하기 때문에 음금입니다.
壬為純陽之水,為江、河、湖、海。
通天河而周流不息,其性猛質硬,灌溉萬物,故為陽水。
癸為純陰之水,為雨露之水,有氣化之神。
其性至靜至弱,滋生萬物,故為陰水。
임은 순양의 물이 되고,강, 강, 호수, 바다에 대한 순수한 태양의 물.
천하를 통하고 사방이 흐른다. 그 성질은 매서운 질이 단단하고 만물을 관개하기 때문에 양수이다.
계는 순수한 음의 물이며, 비와 이슬의 물이며, 기화 된 신이 있습니다.
그 성품은 고요하고 약하고 만물을 낳기 때문에 음수이다.
十幹配人體:甲為頭 乙為肩 丙為額 丁為齒舌 戊己為鼻面
庚為筋 辛為胸 壬為脛 癸為足。
十干配臟腑:甲為膽 乙為肝 丙為小腸 丁為心臟 戊己為胃脾
庚為大腸 辛為肺 壬為膀胱 癸為腎
십간 짝 인체
십간 짝 장부
第二節 天干的作用關係 제2절 천간의 작용 관계
古今命書都對天干的作用關係有論述,但大都複雜難用,
把天干五合搞得亂七八糟,弄出許多連自己都搞不清的合化條件。
這些都已脫離了《易》的不易、變易、簡易的原則。
고금 명서는 모두 천간의 역할관계에 대하여 논술을 하고 있지만, 대부분 복잡하고 사용하기 어렵고,
천간오합을 얻어 78은 어지럽히고, 자신도 알아차리지 못하는 많은 합화여건을 만들어낸다.
이 모든 것은 "역"의 불역, 변역, 간역 원칙에서 벗어났습니다.
易經曰:
“乾以易知 ,坤以簡能。
易則易知, 簡則易從 。
易知則有親, 易從則有功 。
有親則可久, 有功則可大。
可久則賢人之德,可大則賢人之業 。
易簡而天下之理得矣,
天下之理得而成位乎其中矣。”
역경 왈:
"건에서 역을 알고,곤에서 간단할 수 있도록 한다.
역은 쉽게 알 수 있고, 간결은 쉽게 접근 할 수 있습니다.
역을 알면 친근이 있고, 역을 따르면 공이 있다.
친근이 있으면 오래 할 수 있고, 공이 있으면 클 수 있다.
오래 가면 현인의 덕이 될 수 있고, 큰면 현인의 업이 될수 있다 。
역간이면 천하의 이치를 얻을 것이고,
천하의 이치를 얻으면 이룬 위치가 그중에 있을 것이다."
這裏說得很明白,
乾為天既是天干,天干的作用很簡單,
就是生克,只有這樣我們才容易追尋,
我們為什麼學了十幾年命理還是糊塗,
是因為把本來簡單的問題複雜化了,脫離了易的本性。
我們只有掌握它,才覺得它的偉大。
現在的好多易學者,
動不動言自己洩露了天機,
我認為這是誇大其詞。
이 속에 말을 얻으면 매우 분명하다,
건은 천이 되어 이미 천간이며, 천간의 작용이 매우 간단 하고,
그것은 생극이, 오직 이런 우리에 있으며 비로소 쉽게 추구하며,
우리는 왜 10 년 이상 배운 명리 또한 혼란스러운데,
이 이유는 원래 간단한 문제가 복잡 화 했으며, 역의 본성을 벗어났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그것을 장악 해야만 위대하다고 느낍니다.
지금 좋고 많은 역학은,
동 부동은 자신의 천기 누설을 말하며,
나는 그것이 과장이라고 생각합니다.
《易經》反映的是宇宙變化的規律,
你講不講它都存在,
我們只是把宇宙資訊進行破譯解讀,
和所謂的洩露天機沒有任何的聯繫。
"역경"이 반영한 것은 우주 변화의 법칙인데,
당신은 그것이 존재한다고 말하지 않는다,
우리는 오직 우주 정보를 해독하고 독파를 진행하며,
또 소위 천기 누설로 어느 연관을 없앤 것이다.
今天我們使用的是最原始的作用關係,
回歸原點,只論生克,有時可論絆,
絆只有力量大的絆力量小的,
絆實際是力量大的五行利用本身優勢,
對力量弱的五行進行抑制。
對於合化實際是一種五行弱極無氣時不能自立,
去順應別的五行。
오늘 우리가 사용한 것은 가장 원시적 작용관계이며,
원점으로 돌아, 오직 생극을 논하지만, 때로는 걸림을 논 할 수 있고,
반은 오직 력양이 큰것의 반은 힘이 작은 것이며,
반은 실제는 역량 큰것의 5행 이용이 본신에 우세하고,
역량에 대해 약한 5행의 진행을 억제한다.
합화에 대한 실제는 한 오행이 약이 다하고 기운이 없을 때 자립할 수 없고,
다른 5행에 순응할 수 없다.
天干相生:
甲乙木生丙丁火;
丙丁火生戊己土;
戊己土生庚辛金;
庚辛金生壬癸水;
壬癸水生甲乙木。
天干相克:
甲乙木克戊己土;
戊己土克壬癸水;
壬癸水克丙丁火;
丙丁火克庚辛金;
庚辛金克甲乙木。
在天干的生克作用中,我們一直認為“同性生克力大,異性生克力小”。
單純的從天干的同性、異性上來區分生克力量的大小是不正確地。
천간의 생극 작용 중에서, 우리는 항상 "동성 생극 힘이 크고, 이성 생극힘은 작다,"고 인식한다.
단순히 천간 동성, 이성으로부터 생극의 힘을 구별하는 것은 옳지 않다.
天干之間發生作用時,必需要看它們的坐支才能確定。
天干的作用有生先生,
無生則克,
生者有制則不生,
制者有制則不制。
천간 사이에 작용하는 경우, 그들은 결정하기 위해 자신의 좌석을 볼 필요가있을 것이다.
천간의 역할은 생선생이 있고,
생이 없으면 극이고,
생은 제제가 있으면 생하지 않고,
제는 제가 있으면 제하지 않는다.
以上我們只是講了相生、相克的順序,相生不用懷疑。
相克難道這個順序就不能打破嗎?
實際天干之間的相克是任何兩種五行相互之間都可以發生,
甲乙木也可以克制庚辛金,
丙丁火可以克制壬癸水,為什麼?
因為天干之間的關係,
不是有行物質之間的轉化關係,
而是陰陽二氣之間的相互影響。
위에서 우리는 단지 상생, 상극의 순서에 대해 말하고, 상생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상극은 이 순서를 깨뜨릴 수 없는 걸까?.
실제 천간 사이의 상극은 두 개 5행 사이에 모두 발생할 수 있는데,
갑을목 또한 경신금을 극제 할 수 있으며,
병정화는 임계수를 극제 할 수 있는데, 왜 그럽니까?
이유는 천간 사이의 관계이며,
실행 물질 사이의 변환 관계가 아니며
이는 음양 2기 사이의 상호 영향이기 때문입니다.
春天少陽木氣與秋天的少陰金氣相見,
是相互抑制,但它們要分主動、被動性與力量的對比,
永遠都是主動影響被動,力量大的制約力量小的。
(可以參照徐大升五行反生反克論)
봄 날의 소양 목기와 함께 가을 날의 소양금기가 서로 보면,
이는 서로를 억제하지만, 그들은 주로 주동, 피동성과 역량의 대비이며,
영원히 모두는 주동이 피동을 영향주며, 역량이 큰것은 역량이 적은것을 제약합니다.
(서대승 오행 반생 반극론을 참조)
在八字預測中流年永遠都為主動性,命局為被動性。
再者八字預測是對一個固定時空點的陰陽評定,
這個評定就是使時空點的陰陽二氣達到一個相對平衡。
팔자예측에서 류년은 언제나 모두 주동성이 되고, 명국은 피동성이 된다.
또한, 팔자 예측은 고정 된 시 공점의 음양의 평가이며,
이 평가 정함은 시간과 공간의 음양 2기가가 상대적 평형을 달성 할 수 있도록하는 것입니다.
命局壬癸水旺、庚辛金旺,一定是陰氣佔有上風,
那麼就用陽氣平衡,甲乙木、丙丁火自然就成為用神,
順其自然甲乙木、丙丁火就可以抑制庚辛金、壬癸水。
명국 임계수왕, 경신금왕, 일정은 음기가 점유한 위에 풍이 있고,
그래서 양기 평형을 사용하는데, 갑을목, 병정화는 자연스럽게 용신이 될 것이며,
순은 그 자연히 갑을목, 병정화는 경신금 임계수를 억제 할 수 있습니다.
第三節 天干五合 천간 5합
甲己合化土;
乙庚合化金;
丙辛合化水;
丁壬合化木;
戊癸合化火。
對於天干五合的問題一直是這些年命理爭論的重點,
有的認為天干相見有時論合,有時論絆。
論合的,
還規定許多讓人難以認可的合化條件,使用起來真是無所適從。
要瞭解天干五合,我們就必須從原點說起,知道它的出處。
천간 오합의 문제는 이 년 명리 논쟁의 초점이 되어 왔으며,
어떤 사람들은 천간이 서로를 만나고 때로는 얽혀 있다고 생각합니다.
논 합은,
또한 많은 사람들이 인정하기 어려운 합화 조건을 규정하고 있으며, 그것을 사용하는 것은 정말 혼란스럽습니다.
천간오합을 이해하려면 우리는 필수로 원점부터 시작해 그 출처를 알아야 한다.
天干五合取象於《河圖》,
一六相合居北方坤宮為土,
二七相合居南方乾宮為金,
三八相合居東方離宮為水,
四九相合居西方坎宮為木,
戊癸相合居中宮為火。
천간 오합상은 《하도》에서 따온 것으로,
일육 상합은 북방 곤궁에 살며 토가 되고,
이칠 상합은 남방 건궁에 살고 금이 되고,
삼팔 상합은 동방 이궁에 살며 수가 되고,
사구 상합은 서방 감궁에 살고 목이 되고,
무계 상합은 중궁에 살고 화가 된다.
同時也符合先天八卦的天地定位,水火不相射。
也符合五行的連續相生,土生金,金生水,水生木,木生火,火生土。
동시에 선천 8괘의 천지 정위와 일치하며, 수화는 서로 일치하지 않습니다.
또한 5행의 연속은 상생, 토생 금, 금생수, 수생목, 목생화, 화생토에 부합합니다.
大家可以想一想,
干支是來細化五行的特性性質,
兩種五行之氣相遇,只有二者相互影響,
它們的性質能否改變,
完全是由它們的坐支來決定的。
우리는 생각할수 있는 것은,
간지는 세분한 5행의 특성 성질이며,
두 5행의 기가 서로 만나는데, 오직 2이 있는 것은 상호 영향이 있고,
그들의 성격이 개변 될 수 있는지 여부이며,
온전함은 그들의 앉은 지지에 의해 결정되기 때문이다.
相合的兩個五行相見,
一種五行旺另一種五行弱,
弱者只有順應旺者,
以乙庚為例,乙卯與庚午相見,自然是乙木之氣旺過庚金,
這是乙木佔據優勢,怎會去化金呢?
庚申與乙未相見,自然是金旺,乙木只有順應庚金之氣。
由此看來相合的兩種五行相見,
是有力量的大小決定的,
並不是能合不能合的問題,
我們就不如拆繁就簡。
상합의 두 개는 5행이 서로 보고,
하나는 오행 왕이고 다른 하나는 5행이 약하며,
약한 것은 오직 왕에 순응하는 것인데,
을경으로 예를 들면, 을묘와 함께 경오가 서로 보면, 자연은 을목의 기왕이 경금을 지나치며,
이것은 을목이 점유에서 우세 한 것이고, 어떻게 화금으로 갈 수 있습니까?
경신과 을미가 서로 만나면, 자연히 금왕, 을목은 오직 경금의 기운에 순응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유는 상합의 두 개를 살펴서 5행이 서로 보면,
이는 힘의 크기로 결정하고 있는데,
아울러 합할수 있느냐 합할수 없느냐 문제는 아닙니다.
우리는 단순히 복잡성을 분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天干五合在八字預測中不採用合化之說,因為它只是天象。
천간오합은 팔자 예측 중에서 합화의 말을 채용하지 않는 것은 오직 천상이기 때문이다.
天干的作用關係以生克為主,兼用合絆,特殊的組合可以考慮合化。
再者當五合的天干相見時,可以考慮優先作用,
但作用還是由被動或主動來決定的。
천간의 작용 관계로서 생극은 주가 되고, 겸용한 합반은, 특별한 조합에서 합화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다시 당연히 5합의 천간이 서로 볼때, 우선적으로 작용을 고려할 수 있지만,
작용은 또한 피동 또는 주동에서 결정적이기 때문입니다.
傷 梟 日 梟
例:乙 庚 壬 庚
卯 辰 子 子
分析:此造壬水日元旺,以木火為用。
月幹庚金生扶壬水,現年柱乙卯臨辰月有氣又自坐強根,
只可論乙制庚,也可以論絆,
使庚減小生壬水的力量,不可論合化,
實際是乙絆庚起到好作用。
분석:이 명조 임수 일원 왕은 목화가 용이 됩니다.
월간 경금이 임수를 생부하고, 현재 년주 을묘가 진월에 임하여 기운이 있고 스스로 강근에 앉는데,
오직 을이 경을 제재에 대해서 논할 수 있고, 또 반을 논할 수 있지만,
경이 감소하여 임수의 힘을 생하는 것을 쓰는, 합화를 논할수 없으며,
실제는 을이 경을 반하여 좋은 작용을 한다.
劫 傷 日 梟
例:甲 丁 甲 壬
申 卯 子 申
分析:甲子日元生於卯月,日元旺。
月幹丁火為用,可是這裏的水並不是忌神。
局中丁壬有遙合之象,此時壬水為主動性。
분석: 갑자 일원은 묘월에 생하고, 일원이 왕합니다.
월간 정화가 용이 되고, 이 속의 수는 기신이 아닙니다.
국중에서 정임은 요합의 상이 있는데, 이때 임수가 주동성이 됩니다.
梟 比 日 比
例:甲 己 戊 己
寅 巳 戌 未
分析:此造戊土旺,月幹己土為忌,但得年幹甲木合制是以吉論。
實際就是甲木克制己土。
분석:이 조는 무토가 왕하고, 월간 기토는 기신이 되지만, 득년간 갑목합제는 길을 론이다.
사실은 갑목이 기토를 극제하는 것이다.
梟 比 日 比
例:甲 己 戊 己
戌 巳 戌 巳
分析:戊戌日元生於己巳月己巳時,戊土旺。
年上甲戌,甲木虛浮無根,只能隨土,此時可以論甲木化土。
如果改變一下思維,以年幹甲木為太極點,不就是從財格嗎?
분석: 무술 일원은 기사월 기사시에 태어났다. 무토 왕이다.
년상 갑술은 갑목이 허부하고 뿌리가 없어 오직 토을 따라갈 수 밖에 없는데, 이때 갑목 화토를 논할 수 있다.
만일 마음을 바꾸고 년간 갑목이 태극점이 된다면, 종재격이 아닌가?
==
古今命理雖都言天干五合,但都沒有把天干五合的真正用法搞明白。
一是克,
二是絆(制),반 ① 줄 ② 얽어매다 ③ 얽매어 못 걷게 하는 줄 ④ 물건을 얽매는 줄
三是弱極無根時順應旺的五行。
고금의 명리는 비록 모두 천간 오합을 말하지만, 천간 오합의 진정한 사용법을 이해하지는 못한다.
하나는 극이고,
두 번째는 반(제재)이고,
세 번째는 약하여 다하고 뿌리가 없을 때 왕한 5행에 순응합니다.
甲己相見,
甲木旺己土弱,甲木克制己土,
己土旺甲木弱,是甲木被制。
一種五行旺另一種五行無氣時,被制約不發揮作用。
其他四組相合仿此。
갑기가 서로 만나면,
갑목이 왕하고 기토가 약하면, 갑목이 기토를 제재하고,
기토가 왕하고 갑목이 약하면, 갑목이 제재를 당한다.
한 쪽은 오행 왕이고 다른 한쪽 5행 기가 없을 때 제약을 당하고 작용을 발휘하지 않는다.
다른 네 조 상합도 이와 같다.
梟 比 日 才
例:戊 庚 庚 乙
申 申 戌 酉
分析:庚戌日元生於庚申月乙酉時,庚金旺極,又得年上戊申相助,金已經形成成群結黨之勢。
時幹乙木臨絕地無根無氣,只能順應強大的金勢。
乙木弱機,不能再在流年出現祿刃,它們的出現只能是小綿羊遇到惡狼,招來殺身之禍。
未行大運前,甲寅、乙卯流年,財星出現引起群比奪財,生病出現生死之災,破財嚴重。
분석: 경신월 을사에서 태어난 경희엔은 경금왕극이 또 신상조를 해야 했고, 김은 이미 떼를 지어 당을 결성하는 기세를 형성했다. 시간 을목은 제다이에 이르면 뿌리가 없고 기운이 없어 강한 금세에 순응할 수밖에 없다.
을목약기는 더 이상 유년에 루블레이드를 출현할 수 없고, 그들의 출현은 작은 양이 악한 늑대를 만나서 몸을 죽이는 재앙을 불러일으킬 수 밖에 없다.
큰 행운이 오기 전에, 갑인, 을사류년, 부의 출현은 집단비로 재물을 빼앗고, 병은 생사의 재앙을 일으키며, 재물을 깨는 것이 심각하다.
殺 梟 日 才
例:癸 乙 丁 庚
卯 卯 巳 子
分析:丁巳日元生於乙卯月,丁火旺,取子水、庚金為用。
命局中乙木得兩個卯木為根旺極,日元丁火旺,庚金弱極與月幹乙木有遙合之象。
丁巳大運,火更旺,庚金更弱,如果一旦庚金得根,勢必會得到木火的圍剿。
庚申年,庚金雖然得根合克乙木,金木相戰,乙木勢強勝利,庚金受傷,此年胳膊受傷。
辛酉年,酉金沖克卯木,酉金的反抗得到卯木的極力還擊,衰神沖旺神,衰神受傷,酉金受傷,父親去世。
분석: 딩지엔은 을달, 딩화왕, 자수, 징진에서 태어났다.
명국에서 을목은 두 개의 느릅나무를 뿌리왕극으로, 엔화 정화왕, 경금약극은 월간을목과 먼 궁합의 코끼리를 가지고 있다.
딩지 대운, 불은 더 왕성하고, 징진은 더 약하며, 징진이 뿌리를 얻으면 나무 화재의 포위공격을 받게 될 것이다.
경신년, 경금은 을목을 합근으로 합크하고, 금목상전, 을목세강승, 경금이 다쳐서, 이 해에 팔을 다쳤다.
신희년, 금충극목, 금의 저항은 도치기의 극력 반격을 받았고, 쇠신은 신을 돌진하고, 쇠신은 다쳤고, 금은 상처를 입고, 아버지는 돌아가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