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스토리 채널의 "바이킹스" 시리즈 팬들에게는 방패녀, 강한 여성 전사라는 생각이 반갑고 전혀 놀랍지 않다. 그러나 현실 세계에서는 여성이 남성들과 함께 싸웠다는 것을 인정하기를 꺼려해왔다. 이제, 과학자들은 바이킹 전사 여성이 실제였을 뿐만 아니라, 그들은 그러한 전사 한 명의 얼굴도 공개했다고 말한다.
바이킹 쇼에서, 바이킹 방패의 시녀 라게르타와 현재 노르웨이에서 온 백작보다 더 인기 있는 캐릭터는 없다. 전투에서의 그녀의 실력은 전설적인 바이킹 왕인 그녀의 남편 라그나 로스브로크를 끌어들였다.
캐서린 위닉의 묘사는 엔터테인먼트 위클리에 의해 "TV에서 가장 흥미로운 페미니스트 캐릭터"로 불렸다.
"쇼에 나온 많은 여성들이 라게르타처럼 되기를 원합니다. 세계의 많은 여성들이 라게르타처럼 되고 싶어 합니다," 라고 바이킹의 제작 책임자인 미카엘 허스트가 말했습니다.
https://youtu.be/bDn1DFY3whw
라게르타의 이야기는 덴마크 역사가 삭소 그라마티쿠스에 의해 13세기 게스타 다노룸에 전해지지만, 그녀가 언급된 유일한 사료이다. 그녀의 이야기는 노르웨이 할로갈란드 출신의 전설적인 노르웨이 여신 소르게르드에 의해 영감을 받았다.
기원후 10세기에 노르웨이 구드브란스달에 토르게르드에게 바쳐진 신전이 있다.
삭소는 라게르타를 다음과 같이 묘사한다.
"…숙련한 아마존인데, 처녀임에도 불구하고, 남자다운 용기를 가졌고, 머리를 어깨 위로 늘어뜨린 채 가장 용감한 사람들 앞에서 싸웠습니다. 그녀의 등 뒤로 날아오는 자물쇠가 그녀가 여자라는 것을 배반했기 때문에, 모든 사람들은 그녀의 비할 데 없는 행동에 놀랐다."
이제 라게르타와 방패녀들의 팬들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내셔널 지오그래픽의 새로운 다큐멘터리가 쉴드 시녀의 이야기가 신화 그 이상이었다는 것을 확인하려고 한다.
다큐멘터리 "바이킹 워리어 우먼"은 2019년 12월 3일에 방영될 예정이다. 이 쇼는 고대 인류 유해 전문가인 고고학자 엘라 알샤마히의 이야기를 따라갈 것이다.
시간이 됐어... 나의 @NatGeoChannel 쇼는 바이킹 워리어 우먼에 대해... 그리고 우리는 우연히 여성 바이킹 전사의 전투 부상의 첫 번째 예가 될 수 있는 것을 발견했다! 그것은 미국에서 11월 3일 오후 8시 (이번 주 일요일), 영국에서는 12월 3일 오후 8시에 방송된다.
히스토리 채널에서 제작한 드라마 시리즈로 전설적인 바이킹 왕 라그나르 로드브로크를 중심으로 그 아들들과 추종자들의 활약을 그린 드라마.
https://namu.wiki/w/%EB%B0%94%EC%9D%B4%ED%82%B9%EC%8A%A4
영국 과학자들과 함께, 알샤마히는 최첨단 안면 복원 기술로 바이킹 전사 여성의 얼굴에 생명을 불어넣었다. 그녀의 해골은 노르웨이 솔뢰르의 바이킹 묘지에서 발견되었고, 현재는 오슬로 문화사 박물관에 보존되어 있다.
"천 년 동안 보지 못했던 얼굴이라 너무 기대돼요… 그녀는 갑자기 진짜가 되었습니다," 라고 알샤마히가 말했습니다.
이 전문가는 이것이 "전투 부상을 입은 바이킹 여성에 대한 최초의 증거"일 수도 있다고 말한다.
가디언에 따르면:
고고학자 엘라 알샤마히에따르면 "유해는 이미 여성으로 확인됐지만 단순히 여성이라는 이유만으로 전사자의 무덤으로 간주되지는 않았다"고 말했다.
"과학자들이 21세기 청중을 위해 그녀의 얼굴을 복원하기 위해 연구한 결과, 이 여성은 화살, 칼, 창, 도끼와 같은 치명적인 무기 수집품 속에 묻혔을 뿐만 아니라, 칼에 찔린 상처로 인한 머리 부상도 입었다. 방패 위에 있는 무덤에서 쉬고 있던 그녀의 머리는 뼈가 손상되었을 정도로 심하게 움푹 들어간 채로 발견되었습니다."
연구원들은 얼굴 복원이 실생활에 꽤 정확할 것이라고 말한다.
캐롤라인 에롤린 박사는 "결과적인 재구성은 결코 100% 정확하지 않지만, 실제로 그들을 잘 알고 있던 누군가로부터 인정을 받기에 충분하다"고 말했다.
내셔널 지오그래픽의 바이킹 전사 얼굴
알샤마히는 여성 전사들이 말에서 화살을 발사할 수 있어 전투에서 "남성과 동등한" 상대라고 언급했다. 그래서, 주류 학자들과 다른 연구자들의 꺼림칙함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바이킹 방패녀들이 그들의 시대에 존경받았던 진짜 영웅이었다는 것을 암시하는 매우 좋은 증거를 가지고 있다.
관련: 오랫동안 신화로 여겨졌던 아마존은 존재했고 무시무시한 전사였다.
이 새로운 다큐멘터리는 또한 한 세기 전에 무기로 둘러싸인 채 발견된 해골인 비르카 전사에 대해서도 논의할 것이다. 그녀는 남성으로 추정되었지만, 2017년 DNA 검사 결과 여성으로 나타났다. 그뿐만 아니라, 그녀는 검, 도끼, 창, 화살, 칼, 방패 두 개와 말 두 필과 함께 묻혔습니다. 또한, 전투를 계획하는 데 사용된 게임 세트도 그녀가 고위 장교였을지도 모른다는 것을 암시했다.
아래 비디오에서 비르카 워리어(Birka Warrior)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https://youtu.be/rA9Zl3qJ4MQ
출처 : https://www.ancient-code.com/face-of-real-life-viking-female-warrior/
첫댓글 좋아하는 중세시대 역사 드라마라서 바이킹즈 시즌 1 을 당시 재미있게 봤었고 나머지는 완결되면 마저 볼려고 미루고 있습니다.
그런데 시즌 1 이 2013년 3월~4월까지 방영했다고 하니 제가 본 드라마가 벌써 10년이 다되어 가네요.
참 세월은 순식간에 건너뛰듯이 흐르는것 같습니다요.
고맙습니다
여인왕국이라는 책에서
여인들이 우주에서 와서
아틀란스인을 도와주었답니다
핵을 만드는 기술을 전수받았다해요
여성중심의 시대였건만
치우인 제우스가
바꿔버렸다해요
심한역사왜곡이 있을듯
바이킹이 바로 여진족입니다.
오딘족이죠
흡사 전 UFC선수였던 론다 로우지를 연상케하네요~
멋진 아마존 여전사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