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우수카페]귀농사모/한국귀농인협회
 
 
 
카페 게시글
긴급질문/도와주세요. SOS 문의 참외모종이랑 오이모종을 구분못하겠어요
레몬향기가득한 추천 0 조회 1,468 18.05.01 21:47 댓글 2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8.05.01 21:58

    첫댓글 큰잎이 오이(맨위)
    작은잎이 참외 한표
    저도 잎은 아는데 갑자기 생각이 ㅠ

  • 작성자 18.05.01 22:35

    저는 심고난 다음에 깜짝놀랐어요...아무리봐도 똑같은데 어찌 다른모종이라 하는건지..

  • 18.05.01 22:09

    헷갈리지요.

  • 작성자 18.05.01 22:35

    헷갈리는 정도가 아니라 까막눈인 저에게는 똑같이보여요^^;;

  • 18.05.01 22:09

    1,2,3번은 참외
    나머지는 오이입니다.

  • 18.05.01 22:16

    저도 동감~

  • 작성자 18.05.01 22:37

    앗!!명쾌한답변 감사드립니다^^..역시 고수님이 계셨군요^^그럼 4번부터 줄을 매달아야 겠네요..

  • 작성자 18.05.01 22:38

    @참쑥 넹^^궁금증 해소에 확신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 18.05.02 13:56

    @레몬향기가득한
    제가 보기엔 참외는 잎사귀나 줄기가 여리 여리해요
    만지면 부러질꺼처럼...

  • 작성자 18.05.02 22:13

    @참쑥 아..그렇군요..그방법도 기억해두겠습니다..알려주셔서 감사해요^^

  • 18.05.01 23:14

    만져보면 알 수 있습니다. 만졌을 때 잎 뒤에 까칠한 가시같은 것들이 많으면 오이, 없으면 참외입니다.

  • 작성자 18.05.02 08:25

    아.그런방법이 있었군요.. 사진찍을때 만져보니 까칠까칠한게 있더라구요..앞으로는 그렇게 구분해야겠네요..꿀팁 감사해요^^

  • 18.05.01 23:14

    오이가 크더라구요
    저도 작년에 반대로심어서
    웃긴적있어요

  • 작성자 18.05.02 08:25

    저도 그럴뻔했어요..당췌 구분이 안된다는^^

  • 조금만 기다리면 참외는 땅으로 뻗고
    오이는 하늘로 올라 갈려고 합니다
    오이는 지주 목 세워 키우세요
    자세하게 잘 관찰하시면 보입다
    다른 점이 ᆢ

  • 작성자 18.05.02 08:27

    아..지주목을 나중에 세워도 되는건가요? 저는 바로 세워줘야 하는줄알고^^;; 이번에 첨키우는거라 심고나서 멘붕이 살짝 왔어요ㅎㅎ

  • 작성자 18.05.02 22:12

    @탱탱이 부디 손많이 안가고 잘자라 줬으면 좋겠어요~~

  • @레몬향기가득한 참외는 정말 키우기 힘들어요
    순 자르기 못하면 참외는 키우지
    마세요
    오이는 그냥 그냥 거름 많이 넣고 지주목만
    세워도 엄청 열립니다

  • 18.05.02 13:00

    살때 확인 하고 또 확인하는데요. 방법이 있었네요.첫해에 저도 그랬습니다. 저는 아무 의구심도 없이 당연히 바꿔 알고 있었는데 자라는 걸 보니 다르더군요.
    참외는 오이 인줄 알고 지주목 세우려고 바짝 심고 오이는 참외인줄 알고 넓게 뻗아 가라고 널찍이 심고. . ..
    오이만 지주목 세워주고 참외는 그냥 내버려두었는데 수확은 좋았습니다.

  • 작성자 18.05.02 20:14

    그래도 대부도 님은 꼼꼼하신가봐요..저는 살때도 아무 생각없이 주는대로 받아왔네요..그러다가 심고보니 뭐가 참외고 오이인지 그제서야 궁금했다는^^;; 그런데 참외가 달고 맛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리고 순지르기(?)뭐 이런것도 있던데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18.05.02 20:33

    @레몬향기가득한 저는 텃밭 자가소비용 주말 농사고 .3년째 이지만 초보입니다. 한쪽 구석에 씨뿌려두면 저절로 자라 밭일 하다 따 먹구요. 물 없는 밭은 모종은 안 심구요. 집텃밭은 모종 사다 심고 모종키워서도 심고 ... 시간차로 먹으려고 시도 했는데 수확시기는 그리 차이가 나지 않음.

    결론은 순지르는 것은 잘 모르고요. 시간 될 때 첫순정도 잘라주고 열리는대로 수확하는데 참외는 크고 잘 되는 편이예요. 수박을 열심히 순 지르는데 작고 시기놓쳐 갈라져버려 못 먹는 것이 많았습니다.

  • 작성자 18.05.02 22:17

    @대부도일상 네..농사일도 공부를 정말 많이 해야하나 봅니다. 저도 주말농장인데 이것저것 넘 일만 벌렸나 봅니다..참외 잘키우는법 공부해야겠어요~~

  • 18.05.02 20:08

    잎끝이 쪼빗하면오이.둥글면 참외

  • 작성자 18.05.02 20:17

    잎사귀로도 구분이 가능하네요..또 하나 배워갑니다^&

  • 18.05.04 06:46

    참외에 퇴비 거름이 많으면 순지르기 하지 않아도 다 잘 자라고요.
    오이와 한 줄로 심었으면 구분하지 말고 오이망을 쳐 주시면 햇빛 잘받아서 잘자라고 깨끗하게 수확할 수 있어요.
    참외도 넝쿨손이 있어 오이처럼 줄 잡고 잘 올라가지요.
    오래전에 닭기르던 하우스에 참외 심고 오이망해줬었는데 참외가 주렁주렁...
    엄청 크고 달았던 기억이 있네요.
    오이 옆에 참외가 있으면 오이가 참외처럼 배꼽이 깊고 굵게 나오는 것도 볼 수 있더라고요.ㅋ

  • 작성자 18.05.04 11:37

    네 정성스런 답변 감사드려요^^,,,흙이 좀 척박한편인데,,,퇴비라도 듬뿍 줘야 겠네요,,

  • 18.05.07 22:41

    ㅎㅎㅎ 멧돌호박이랑 걍 둥근호박이랑 모종땐
    어케구분하지요?
    또 개구리참외랑 일반참외랑 어케구분하지요?
    ㅎㅎㅎ 저두 까막눈인가봅니다요.

  • 작성자 18.05.09 11:36

    보면 볼수록 알면 알수록 어려운게 농사인가봐여,ㅋ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