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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 방학은 집중훈련이 가능하므로 영어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여 기초를 다지고 확실하게 성적을
올릴 수 있는 절호의 챤스입니다.
헨리홍 어학원은 구베이에 이어 12월 15일 푸동 헨리홍어학원 설립과 함께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학부모님들이 만족할 만한 학생들의 실력 향상을 약속할 수 있습니다.
겨울방학 특별집중훈련 (크리스마스 특강, 신정특강, 구정특강 각 1주일 30시간씩)
흔들리지 않는 뿌리깊은 영어로 혼자서 공부해 나갈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1. 뿌리깊은 영어는 영어천자문 외우기
생각없이 말이 튀어나오게 하는 외우기 프로그램입니다.
(주말/겨울방학 집중훈련 - 헨리홍 지음 2000문장 외우기)
문장마다 쉬는 곳 힘주는 곳이 표시되어 있어 스피치의 훈련이 됩니다)
(원어민 선생님과) 2000 문장 외우기
0001-0500 기초 회화표현
0501-1000 문법 예문표현
1001-1500 영작 예문표현
1501-2000 명문 문장표현
예문: (하단)
2. 450 문형 익히기
글에는 문법이 있듯이 말에는 어법 즉, 말 틀이 있습니다.
450가지의 어법을 응용하여 익히는 훈련 프로그램입니다.
말을 하거나 작문을 할 때 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머지 않아서..."로 지작하는 문장은 반드시
"It won't be long before...로 시작해야 합니다.
그래서 머지 않아 그는 완쾌될 거에요. 라는 말은
It won't be long before he gets well. 하면 됩니다.
예문: 하단
3. 국제학교 적응하기
국제학교에 입학 혹은 편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입니다.
1. 듣기: 실제 강의 DVD를 들으면서 듣기 훈련을 합니다.
입학준비생들은 원어민 교사가 교실에서 꼭 하게 되는 700여 가지
말들을 모아놓은 책을 가지고 듣기 훈련을 합니다.
예문: (하단)
4. 쓰기, 숙제하기
기본 작문훈련이 되어 있지 않으면 숙제도 할 수 없습니다.
숙제를 할 때의 작문도 format이 있고 요령이 있습니다.
숙제가 성적의 큰 비중을 차지하므로 이 코스는
국제학교 학생들에게 아주 중요한 훈련이 됩니다.
5. 영어 말하기, 발표하기
기본적으로 말을 못 하는 학생은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당당하게 요령있게 논리적으로 말하는 훈련은
기본 중의 기본입니다. 방학기간에 이 훈련을 꼭 받아야 합니다.
말만 잘 해도 읽기 쓰기 다 해결됩니다.
이 훈련을 위해 "Musical English" 는 영어표현에 악보가 붙어 있는 책입니다.
성악가가 노래를 부를 때 머리 속에는 악보가 있듯이
아름다운 영어 힘있는 영어를 할 때엔 영어의 악보가 있어야 합니다.
예문: (하단)
6. 토플 말하기 쓰기의 요령훈련
토플 말하기는 45초 입니다. 15초에 준비하고 45초에 말을 해야 합니다.
훈련을 하지 않는 학생은 절대로 만점 받기 어렵고 발음이 정확하지
않아 혼란스러워지면 감점받습니다. 시간을 재어가며 좋은 예문을 갖고
외우며 훈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어성적이 좋은 응시자들도 말하기 쓰기
에서 만점을 못 받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한국학생들의 취약점이 바로 말하기 입니다.
예문(하단)
7. 타임지 읽기
Time지에는 좋은 문장이 많습니다. 그래서 원래 신문은 New York Times 잡지는 Time
만 읽어라 라고 잔소리 합니다.
Time 지가 벅찬 학생은 Reader's Digest, Guide Post 혹은 Studio Classroom
(한국 기독교 TV에서 이 교재로 강의한 적이 있습니다) 너무나 좋은 교재들입니다.
8. 영문독해요령 특강
헨리 홍의 괄호넣기 독해요령(일부) 기본 문법만 알면 누구나 쉽고 빠르게 독해를 할 수 있는 방법을 개발하였습니다.
아무리 문장이 길어도 핵심을 먼저 파악한 후 전체를 해석하는 방법입니다. 다른 방법으로 설명하자면 집을 지을 때 건물은 벽돌과
시멘트로 되어 있습니다. 시멘트만 가리면 벽돌이 보입니다. 나무로 볼 수도 있습니다. 나무가 아무리 커서 그 줄기가 보이지
않는다 해도 나무의 가지를 다 잘라버리면 줄기가 보이듯이 문장이 아무리 길고 복잡해도 꾸미는 말이 많아서 복잡하고 길어지는
것입니다. 그래서 나무의 가지에 해당하는 꾸미는 말들을 순식간에 찾아내어 괄호안에 넣어버리면 핵심단어만 남게 됩니다. 즉,
주어 동사 목적어 혹은 보어가 보이게 되어 있습니다 이처럼 문장의 가지를 괄호안에 넣는데 공식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치사+명사”는 생각할 필요도 없이 괄호안에 넣고보는 것입니다.
이처럼 괄호넣기 공식이 50가지가 있습니다.
1. 부분의 뜻은 잠시 뒤로 미루고 핵심내용부터 이해하라.
책을 빨리 읽거나 시험을 볼 때에는 사실상 해석할 시간이 없다.
읽으면서 동시에 해석이 되어야 한다. 이것이 익숙치 않은 사람들은 토익 토플등 시험을 볼 때 꾸미는 말을 순발력있게
괄호넣기하면 정답이 나온다. 이것이 <B&C 독해법>인 것이다. 이것은 원래 필자에게 발음교정을 배운 류태환선생의 발상이다.
그런데 필자가 좀더 구체화 시킨 것이다. 벽돌만으로는 집을 지을 수 없다. 시멘트 만으로도 집을 지을 수 없다. 그러므로
벽돌은 시멘트를 만나야 하고 시멘트는 벽돌을 만나야 한다. 시멘트는 벽돌과 벽돌을 연결시키면서 고정시켜 준다.
그래서 시멘트도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벽돌이다. 모든 문장은 벽돌과 시멘트로 되어있다. 벽돌은 문장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주어 동사 그리고 목적어이다.
시멘트는 벽돌과 벽돌을 연결시키므로 문장에서 연결을 하고 있는 꾸미는 말들이 돋 시멘트인 것이다.
2. 시멘트는 모두 괄호안에 넣고 일단 잊어버려라. 그러므로 모든 문장은 주어벽돌 동사벽돌 그리고 목적어 벽돌이 핵심이므로
이 세 벽돌을 찾아야 한다. 그러나 쉽다. 이 벽돌들은 연결시켜주는 수식어시멘트를 괄호안에 넣어버리면 자연히 주어벽돌
동사벽돌 그리고 목적어 벽돌만 남아 한 눈에 보이게 된다. 그러면 꾸미는 말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헨리 홍의
'무문법독해요령구구단'참조)
3. 괄호에 들어가지 않은 부분을 파악하고 다시 나서 필요하다면 다시 괄호안을 살핀다. (독해 시험문제의 예) A girl
reading a poem sitting on her chair all alone in the classroom all
loves a boy playing ( )
soccer with his friends on the playground
of Yoksam Junior High School in Seooul.
위 문장을 괄호넣기를 한다면 다음과 같다.
A girl (reading a poem) (sitting on her chair) (all alone) (in the
classroom) loves a boy (playing soccer) (with his friends) (on the
playground) (of Yoksam Junior High School) (in Seooul.)
위 문장을 괄호넣기를 한다면 다음과 같다.
(reading a poem) 동명사+목적어 (sitting on her
chair) 동명사+목적어 (all alone) 부사구 (in the classroom) 전치사+ 명사 (playing
soccer) 동명사+목적어 (with his friends) 전치사+ 명사 (on the playground) 전치사+
명사 (in Seoul.) 전치사+ 명사 (of Yoksam Junior High School) 전치사+ 명사
시험문제의 실례
다음 문장에서 괄호안에 들어갈 수 있는 단어는?
A girl reading a poem sitting on
her chair all alone in the classroom ( ) a boy playing soccer
with his
friends on the playground of Yoksam Junior High School in
Seooul.
(a) loves (b) desk (c) chair (d) book
정답은 (a) loves 이다. 괄호 넣기를 다시 보자.
1X1. '쉼표~쉼표' 는 무조건 괄호에 넣고 잊어버려라. Soonie, (the youngest made,) (aged
seventeen,) appeared smiling....
1X2. 부사는 괄호안에 넣어라.
I (however) have never seen such a ... (Sometimes)
she goes to the church but...
He was a (very) important person in the
village. Please call him (as soon as possible.)
1X3. 감탄사는 괄호안에 넣고 잊어버려라. (Oh,) I'm sorry. Are you all right? (Oh,
my God,) I forgot to bring my umbrella
1X4. '동명사 + 목적어'는 괄호안에: "...하면서" "하고 있는" 이라고 해석
A boy (playing
soccer) on the playground... She said, "Good night!" (wearing a
smile.)
1X5. '과거분사~'는 괄호안에 넣고, "~했던, 한"으로 해석하라
I took out the letter,
(written) in blue ink, and read it carefully. I bought a sweater
(knitted) with wool.
1X6. But, And는 < >로 표시하고 또 다른 문장으로 간주하라
He read so many books <and>
composed poems. She took out the lett, (written) in blue ink, and
read it carefully.
1X7. 'When~,'는 괄호안에 넣어라 (But) {when I put my fingers into the water
they scatter,}saying to me, "You can try but you will never catch me.
1X8. 'If~,'는 괄호안에 넣어라. (...한다면){If you love Lord Jesus,} say Amen!
{If you help me,} I will help you, too.
{If you become a ghost,} you
must be a ghost of your husband's family.
1X9. 'As~,'는 괄호안에 넣어라. (... 할 때) (...로서) {As I take a drink from
the river} a large group of small fishes appeared. out the letter,
(As a president,) I led a meeting for the forest time.
9. 어린이 영어
영어를 처음 시작하는 유치원 초등 저학년 학생들에게
완벽한 발음교정으로 출발하는 어린이 영어를
당당하게 자신있게 하게 만들어 영어에 재미와 자신감을
심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원어민 보다 더 정확한 발음을 할 수 있는
원리와 요령으로 늘 그리고 자주 쓰는 문장을 외우게 만듭니다.
10. SSAT, SAT 점수 올리기
헨리홍어학어학원
6270-2301 1500-1864-884
예문: 450 문형 익히기 예문
101. My heart has been filled with joy
with grief.
anger.
102. There is nothiing I hate more than a liar.
more than a coward.
more than a lazy girl.
103. I'm sure she's coming.
he's able.
he will win.
104. Who are you with now?
talking to? .
going with?
105. There is one missing
over there.
coming.
106. When will it be ready?
over ?
done?
예문: 2000 문장 외우기 (일부)
713. 좀 헐렁하네요. It's a/ little loose.
714. 여기 담당이세요? Are you in/ charge here?
715. 책임자를 만나야겠어요. I'd like to/ see your supervisor.
716. 그게 어때서 그래요? What's wrong/ with it?
717. 벌써 두 잔이나 마신걸요. I've already/ had two.
718. 배달해주나요? Do you have a/ delivery service?
719. 더 싼 건 없나요? Do you have/ anything cheaper?
720. 다은 색은 없나요? Does it come in/ other colors too?
721. 이걸 영어로 무어라 하죠? What do you/ call this/ in English?
722. 널 보니 엄마 생각나는구나. You remind me/ of your mother.
예문: 토플 말하기
1.
My favorite music is Pop music so called old Pop songs lyric
The main reason is that I’m crazy about its sweet sentimentalism and
poetics. They really make me calm down, relax and peaceful.
What’s more I can be relieved from any stresses and heavy works.
Another reason why I like this is that I like many singers. Nat King
Cole is my favorite. His famous song of ‘Christmas Song’ and ‘If I
may’ reminds me of the time when the black people strives to regain
their self identity. Not only that, his husky voice and smooth tone is
always soothing me.
His sweet and husky voice made me like jazz music most.
2.
The movie I like most is romance film like ‘Gone with the Wind’
The main reason why I like this movie is its plot and characters.
What’s more, its romantic story is really fascinating me. The love
story between Scarlet O’Hara and Ashley Wikes show me vividly tough
environment during the age of American Civil War.
it gives me several topics to talk with my girl friends, who also like
romance movie. I can spend time with her by talking about American
Civil War and cultures. Not only that, its thrilling action scenes
make me relieve stress.
Because of its attractive romantic story and chance to spend time with
my girl friend, I like romance film more than anything else.
3.
The novel I like most is the ‘Old Man and the Sea’ by Ernest Hemingway.
The main reason why I like this novel is its vivid explanation and
detailed depiction to the characters and surroundings like seen from
movie angle. Its realistic story is really impressive and made me sad.
This novel makes my heart purified and stress-free.
Another reason why I like this novel is its author, Ernest Hemingway.
As a Novel Prize Winner, his distinctive writing style, just like
showing readers read pictures, characterized by economy and
understatement, is really impressive. Reading his novel is one of my
best ways to spend my leisure time.
Because of its vivid depiction and famous writer, ‘The Old Man and the
Sea’ became my favorite.
예문: 국제학교 적응하기( 원어민교사가 하는 말들)
헨리 홍의 교실 영어 구구단
1X1
1.1. 책을 덮으세요.
1.2. 창문을 여세요.
1.3. 눈을 감으세요.
1.4. 22페이지를 펴세요.
1.5. 하나씩 가져가세요.
1.6. 답을 보지마세요.
1.7. 아무도 움직이지 마세요.
1.8. 그건 쓰지 마세요.
1.9. 얘들아, 말하지 마.
1. Close your books.
2. Open the window.
3. Close your eyes.
4. Open your book to page 22.
5. Take one each.
6. Don’t look at the answers.
7. Don’t anybody move
8. Don’t write it down.
Don’t talk you two boys.
번호를 말할 때는 number 를 먼저!
빨라지면 [헬삠]
사람이름은 말꼬리를 들어준다.
some 에 액센트
move 는 [무브]가 아니라 [뭅ㅎ] 움직이다
everybody도 말꼬리를 들어줌
pass 전하다. ss 앞 의 a는 [애]
1X2
1. 탐, 문제 7번 풀어봐!
2. 걔를 도와주지 마, 메어뤼.
3. 줴인이 말해 봐.
4. 누군가 대답해 봐요.
5. 자, 모두 움직이지 마세요.
6. 자, 여러분!(사정하듯이 하는 말)
7. 줴인, 다음 문제 해 봐요.
8. 탐, 그 책 치워!
잭, 그 책 가져와 봐.
1. Tom, you try number 7!
2. Don’t help him, Mary.
3. You say it, Jane.
4. Answer it somebody.
5. Don’t anybody move.
6. Come on everybody!
7. Jane, try the next one.
8. Put that book away, Tom!
9. Just pass me the book, Jack!
번호를 말할 때는 number 를 먼저!
빨라지면 [헬삠]
사람이름은 말꼬리를 들어준다.
some 에 액센트
move 는 [무브]가 아니라 [뭅ㅎ]
everybody도 말꼬리를 들어줌
번호를 말할 때는 number 를 먼저!
1X3
조용히 하지 않으면 혼날 꺼야.
2. 얘들아, 조용히 해,
3. 말해 봐, 탐.
4. 그건 쓰지 마세요.
5. 껌을 씹지 마세요.
6. 입에 음식이 있을 땐 말하지 말아요.
7. 네 자리로 돌아가요.
8. 숙제를 보여주세요.
앉으세요.
1. If you don’t be quiet, you’ll be in trouble.
2. Be quiet, boys!
3 You say it, Tom.
4. Don’t write it down.
5. Don’t chew gum.
6. Don’t speak with your mouth full.
7. Go back to your seat.
8. Show me your assignment.
9. Have a seat, please.
quiet 조용한
down [다운] [대운] 아래
chew 씹다.
assignment 숙제
1X4
1.제 2장을 집에서 끝내 오세요.
2. 제 9장을 읽으세요.
3. 123 페이즐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4. 숙제로 어떤 수필을 하나 써 와요.
5. 10번에서 20번까지를 해보세요.
6. 이 시를 외우시기 바랍니다.
7. 계산기를 사용하지 마세요.
8. 어떤 소리도 만들지 마세요.
9. 사전을 보지 마세요.
1. I want you to finish chapter 2 off at home.
2. I want you to read chapter 9.
3 I prefer you to prepare up to page 13.
4. I prefer you to write an essay.
5. I ‘d like you to try exercises 10 to 20.
6. I would like you to memorize this poem.
7. I expect you not to use a calculator.
8. I would like you not to make any noise.
9. I’d like you not to use a dictionary.
chapter 장
prefer 선호하다.~을 더 좋아하다.
chew 씹다. (ew가 [우]로 발음)
noise 소음
(교재의 일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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