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갑질119> 원문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gabjil119&logNo=221687542593
안녕하세요.
직장갑질119입니다.
직장 내 괴롭힘 금지법 시행 100일이 지나면서
직장 내 괴롭힘을 신고하는 절차와 방법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직장갑질119는 직장인들에게 고충처리위원회 등
취업규칙이나 인사규정을 명시되어 있는 부서에게
문서 또는 이메일로 신고를 하거나 대표이사의 이메일 또는 내용증명으로
신고를 할 것을 권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신고시에 사건과정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무슨내용을, 어떤 형식에 맞춰
내용을 작성해야하는지 신고양식이 없어 많이 막막하셨을거라 생각합니다.
직장 내 괴롭힘 신고를 분명히 하기 위해 직장갑질119는
<직장 내 괴롭힘 신고서> 모범양식을 제작했습니다.
신고서에는 신고인, 괴롭힘 행위자, 괴롭힘 발생 일시, 괴롭힘의 종류, 괴롭힘 요약,
요청사항(근무장소의 변경, 유급휴가, 기타), 증거자료 등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올려드린 두가지 한글 파일
<직장내괴롭힘_신고서 양식>은 신고하실때 직접 작성하여 사용하시면 되고,
<직장내괴롭힘_신고서_작성예시>는 위에 올려진 모범양식에 따라 예시를 작성해 본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