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 계정 실명제, 오는 8일부터 실시한다!
개인의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더욱 안전한 리니지 이용 환경 마련의 취지
리니지는 오는 8월 8일부터 '계정정보 변경 캠페인"을 실시한다. 금번 실시되는 계정정보 변경 캠페인은 기존 계정정보 변경 캠페인과는 달리 실명제와 관련된 항목도 포함되어 있다.
이번 계정정보 변경 캠페인에 대해 게임사측은 "타인의 정보로 이용자 계정이 등록된 상태가 지금까지 유지되고 있고, 해당 계정들은 개정 시행된 주민등록법과 리니지 서비스이용약관 서비스에도 불이익이 발생하기 때문에 리니지 이용자들의 피해를 근절"한다는 취지를 담고 있다.
또한, 계정정보 변경 캠페인은 리니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실시될 '플레이엔씨 계정통합'과 관련해 이용자들에게 의무적인 계정통합 정책에 있어, 계정 정보 유지에 대한 이용자들의 자발적인 취지와 자각심을 자극해 강제적인 이미지를 내포하지 않겠다는 의사가 담겨있다고 예측된다.
계정정보 변경 캠페인은 오는 8월 8일, 수요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며, 신청가능 여부와 제한 사항, 신청절차 등의 구체적인 사항은 추후 후속기사를 통해 상세히 다루도록 하겠다.
* 아래의 원문은 금일(8일) 리니지 공식 홈페이지에 기재된 계정정보 변경 캠페인 사전 안내 공지 사항이다.
안녕하세요. 리니지 입니다.
리니지는 고객님의 계정정보 보안의식을 강화하는 “리니지 쉴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왔습니다. 리니지 쉴드 캠페인은 NC OTP, PC 등록 서비스, 보안패치 서비스, 봉인주문서 등의 다양한 보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리니지가 보다 안전한 게임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리니지는 2004년 실명제 도입을 통해 계정 등록 시 개인정보의 경우 모든 사항을 실명으로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해야 합니다. 하지만 실명제 도입 이전 계정들의 경우 고객님의 개인정보와 계정 내 개인정보가 불일치하는 경우가 있으며, 또한 자신의 정보가 아닌 타인의 정보로 이용자 계정이 등록된 상태가 지금까지 유지되고 있는 계정이 존재합니다.
이들 계정의 경우 개정 시행된 주민등록법 법률 등 관련법률과 리니지서비스이용약관에 따르면, 자신의 계정 및 개인이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가 없으며, 리니지가 제공하는 게임(운영 포함) 서비스에도 불이익을 받을 수 있는 불안정한 상태입니다.
이에 리니지는 불안정한 계정에 대해서 앞으로 발생할 수 있는 계정 및 개인에 대한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더욱 안전한 리니지 이용 환경을 마련하기 위하여 “계정정보변경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계정정보 캠페인의 취지는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자신의 리니지 계정 내 개인 정보를 확인하고, 만일 자신의 개인정보와 불일치 할 경우 변경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특히 실명제와 관련된 항목(주민등록번호, 이름)의 경우 1회에 한해 본인인증 확인 과정을 거친 후 수정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계정정보변경 캠페인은 2007년 8월 8일(수)부터 시행되며,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신청가능여부, 제한사항, 신청절차, 분쟁신청절차 등 상세 사항)은 향후 FAQ를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8월 8일부터 시행될 예정인 리니지 계정정보변경 캠페인 FAQ입니다. 관련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계정 정보 변경 FAQ -
1. 계정 정보 변경 캠페인에서 변경할 수 있는 항목은 어떤 것인가요?
“주민등록번호, 이름”을 포함한 모든 항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캠페인에 참여하고 싶은데, 해당 계정의 비밀번호를 알지 못합니다. 그래도 신청이 가능한가요?
해당 계정의 비밀번호를 모를 경우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3.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계정이 제 주민등록번호와 실명이 아닌데 명의 변경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서 명의 변경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현재 고객님의 본인인증을 받은 다음 신청이 가능합니다.
4. 고객의 본인인증을 받아야 한다는데, 누구의 본인인증을 받아야 하는 건가요?
계정정보변경 캠페인에서의 본인인증은 변경을 신청하는 본인 즉, 이전에 등록되어 있는 주민등록번호 및 이름의 본인인증이 아닌 현재 신청자 자신의 주민등록번호와 이름에 해당하는 본인인증만을 받으면 됩니다.
5. 캠페인 참여시 받아야 하는 본인인증 방식은 어떤 것이 있나요?
해당 계정에 대한 본인 소유를 확인하는 본인인증 방식은 아래 3가지 방식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 범용/용도제한 공인인증서(실시간 처리 완료 가능)
■ 핸드폰 인증(실시간 처리 완료 가능)
■ 대면인증(웹에서 신청 후 신분증을 지참하고 대면센터 방문하여 처리)
※ 계정명의 변경의 경우 보다 높은 보안이 필요하므로 위조가 가능한 서류(주민등록등/초본) 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6.제 주민등록번호로 몇 개까지 계정정보변경 신청이 가능한가요?
리니지는 현재 한 개의 주민등록번호 당 5개의 계정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이번 캠페인 참여는 1개의 주민등록번호 당 총 5개의 계정에 대해 신청이 가능하며, 한 계정당 1회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7. 이번 계정정보변경 캠페인에 참여할 수 없는 계정은 어떤 것들인가요?
리니지 계정정보변경 캠페인은 1회라도 본인인증이 완료된 계정은 참여가 불가능하며, 또한 현재 이용제한 된 계정 역시 참여가 불가능 합니다. 리니지에서 제공하는 본인인증이 완료된 계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2006년 3월 이후 가입 계정
■ 비밀번호 찾기에서 본인인증을 통한 변경한 경우
■ 봉인해제 주문서 3장 이상 신청한 계정
■ NC OTP, PC 등록 서비스 가입 계정
■ 부활주문서 이벤트, 확인주문서 이벤트 참여 계정
■ 계정정보변경(내정보) 메뉴의 본인인증 완료 계정
■ 통합 계정(통합계정 생성 및 전환시 본인인증 받음)
■ 휴면 계정
※ 이 외에 참여가 불가능한 계정에 대해서는 추가 공지 시에 알려드리겠습니다.
8. 계정을 함께 공유했던 사람이 계정정보변경 신청을 하여 처리되어 버렸습니다. 이에 대한 구제방안이 없나요?
이 경우 분쟁 신청 가능 기간에 계정정보변경 이전의 명의자가 분쟁신청을 한다면 처리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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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실명제 가능 계정에 대한 설명입니다.
· 작성자 곽사
· 글정보 Hit : 20, Vote : 0, Date : 2007/08/02 12:54
■ 2006년 3월 이후 가입 계정
■ 비밀번호 찾기에서 본인인증을 통한 변경한 경우
■ 봉인해제 주문서 4장 이상 신청한 계정
■ NC OTP, PC 등록 서비스 가입 계정
■ 부활주문서 이벤트, 확인주문서 이벤트 참여 계정
■ 계정정보변경(내정보) 메뉴의 본인인증 완료 계정
■ 통합 계정(통합계정 생성 및 전환시 본인인증 받음)
■ 휴면 계정
가 되겠습니다.
1. 2006년 3월 이후 가입 계정 => 이 계정은 계정 가입시에 핸드폰, 공인인증서 등으로 가입해야 했나 봅니다. 즉, 다른 사람이 주민등록번호, 이름만 알고 차명으로 가입하지 못했나 봅니다. 따라서 이 기간에 가입된 계정은 모두 본인이 직접! 가입한 계정이라고 보나 봅니다.
확인하는 방법은 리니지 홈페이지에서 가입하기 누르고 지금은 본인인증해야 되니 인증하면 가입된 계정이 뒤에 몇자리던가 *** 표시 나오고 계정 생성일이 나옵니다. 해보세요.
2. 비번찾기에서 본인인증을 통해 변경한 경우 => 리니지의 비번 변경은 몇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리니지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에서 변경하는 방법, 리니지 홈페이지에서 퀴즈로 변경하는 방법, 그리고! 중요한 핸드폰 등의 방법으로 본인인증하는 방법 ... 즉! 리니지 클라이언트와 퀴즈로 변경하셨던 분들은 해당사항 없습니다. 핸드폰 등의 방법으로 변경하신분만 해당됩니다.
3. 봉인해제 주문서 4장 이상 신청 계정 => 이것도 마찬가지로, 3장까지는 본인인증 과정이 필요없습니다. 주민등록번호 뒤에 1이나 2로 시작하는 번호와 뭐였죠? 아무튼 개인정보 아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했습니다. 그러나 4장 이상 신청하는 계정은 본인인증 방법이 필요하죠. 핸드폰 등의 방법으로요. 따라서 본인인증(핸드폰 등)하는 방법으로 신청한 계정은 해당사항없습니다. 4장 이상 신청 가능해진지 얼마 안된것 같은데 이거에 해당되는 분들은 안타깝습니다.
4. OTP,PC등록 서비스 => OTP가 나왔을 때, 계정의 명의와 핸드폰의 명의를 비교해서 가입되었습니다. OTP 사용자라 함은 그 계정의 주인이라 볼 수 있다는 말이 됩니다. PC등록은 안해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5. 부활 확인 주문서 이벤트 참여 계정 => 이것도 참여 안해봐서 잘 모르겠으나 이 때, 본인인증 확인을 했었나 보네요. 휴면계정 살리던 이벤트였죠?
6. 계정정보변경(내정보) 메뉴의 본인인증 완료 계정 => 이것도 마찬가지로 본인인증으로 하려면 핸드폰등의 방법으로 해야 됩니다.
7. 휴면 계정 => 이건 살리세요. 퀴즈 등의 방법으로 살려야 됩니다. 본인인증하면 안되요~
결론!!! 2006년 3월 이전 계정이면서 단 한번도 핸드폰등의 방법으로 본인인증 과정을 거치지 않은 계정중에 현재 사용자와 계정 명의가 다른 유저라면 누구나 가능하는 것 입니다.
그리고 현재 사용자의 본인인증입니다. 핸드폰이나 공인인증서 없으면 안되요.
그리고 인정되는 본인인증 방법이 3가지 있습니다. 핸드폰, 공인인증서, 대면방문!!
그동안 초본이나 등본 팩스로 보내서 퀴즈 초기화 하고 이런거 해당됩니다.
핸드폰! 공인인증서! 대면방문! 만 안했으면 본인 무조건 아니라고 보는 겁니다.
그러니까 3대가 1대꺼 등초본 팩스로 보내면 주인인줄 알고 그동안 퀴즈 변경해줬죠? 그래서 된다는 겁니다. 이해되시죠??
제가 팝올에 올린글 쪼~끔 편집했습니다.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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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번의 본인인증 확인 방법
플레이 엔씨에서 리니지 게임계정으로 로그인하신 후
화면 제일위에 plaync쪽 메뉴에서 내정보 클릭
계정정보 조회 및 변경에서 비밀번호 한번 더 입력
본인인증 완료 여부에서 "고객님은 본인인증이 완료되지 않았습니다"라고 나오면 실명제 가능합니다.
즉, 거래된 계정이라도 1대가 핸드폰등의 3가지 본인인증 방법으로 아무런 일도 안했다면 일단은 실명제 가능 계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봉인해제 주문서 4장이상 신청시 핸드폰등의 본인인증 방법을 거치게 되도록 되어 있으므로,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면 된다고 하네요. 봉인해제 주문서 4장 이상 신청하면 본인인증 완료되었다고 나온다고 합니다.
즉, 최근에 계정거래 하신분들 중에 1대에게 사셨더라도 1대가 봉인해제 주문서 대량 신청해서 장비 다 풀고 캐릭만 넘긴분들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세요.
=================================================== 출처 - 파니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