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 [ IBS ] 아이젠 브레이크 시스템 의 약자로 제가 붙여본 것이고요. 상용화에 대한 절차를 알고 싶어서 몇 자 적어봅니다.
제가 오래전에 사고를 한 번 낸 적이 있었습니다. 겨울 날 ~ 앞 차가 중앙선을 넘어오길래 브레이크를 밟았지만 들이받고 말았지요. 그래서 그 후 많이 생각하고 고안해서 보조 브레이크를 만들었습니다.
눈, 비올 때, 얼음판에서 또 바닥이 미끄러운상태 그리고 스퀘이드마크가 생기는 급박한 상황에서 제동력을 부가하는 것입니다. 평상시엔 일반브레이크를 사용하고 급박한 상황에서 브레이크를 더 힘있게 밟으면 제가 개발한 브레이크가 작동이 됩니다.
얼음판 등에서 실험해보니 미끄럼 거리가 아주 많이 줄었습니다..
또한 차체가 도는 현상이 없었답니다. 조향성에 영향을 주지 않고요. 유념할 사항은 현재 사용하는 브레이크가 회전이 멈추었을 때 즉 더 이상의 제동력이 없는 상태에서 제동력을 부가하는 장치라는 것입니다. 이 점을 말씀 드리는 것은 일반 브레이크로 착각을 하시는 분이 있을 듯해서 강조합니다. 물론 저속에서도 수동으로 조작 가능합니다.
보통의 평상시에는 현재의 브레이크를 사용하고 위급한 상황일 경우 더 강하게 페달을 밟으면 작동이 됩니다.
이 것을 제가 만들었는데 상용화 절차를 알고 싶습니다.
국토해양부에 관련 공무원과 통화를 하니 교통안전공단에 연락을 해보라구 해서 교통안전공단에 질의하니 교통안전공단에서는 이 것에 관련한 규정이 없어서 회의를 거쳐 알려준다했고 그 후 회의 결과 외적으로 보이지 않고, 장치의 무게가 60 킬로그램 이하라면 운전자 본인이 본 장치 이용에 관하여 사고 유발 등이 일어난다면 책임을 진다는 조건으로 본 장치를 장치하고 사용하여도 무방할 듯 하다고 답변 받았습니다.
이 아이템을 자동차 관련 부품 사업자 등록을 한 업체가 장치를 제작하여 상용화 시키면 괜찮을지 모르겠군요.
여러 동호인들의 의견을 듣고자 합니다. 많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깜사합니다.
** 혹시 관심이 있으신 분이나 업체는 연락 주십시요.
첫댓글 특허품이라면 특허청에 특허 받으시고 도움 필요시하면 연락 주세요 010-5376-8388 도로교통공단 "전" 교수
통화 정말 감사드립니다. 종종 귀찮게 해드릴 듯합니다.^^ 건강하십시요!~~
이게 개발되어 상용화 된다면 대박터질거 같네요 저도 미끄러져 원치않는 사고를 당한적 있었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네 자주 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