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의 파란색에는 안토시아닌이란 성분이 피를 탁하지 않게 해주는 성질이 있어서
-항암, 고혈압, 심장병, 중풍, 노화방지 등에 좋다
-블루베리의 유기산, 플라보노이드류 등은 식품에 좋은 향기나 냄새가 나게함.
-또 비타민 E를 지녀 항산화제로 많이 사용되고 있슴.
-블루베리의 색소는 사람 눈의 망막내 로돕신 색소체의 원료가 되므로
-컴퓨터를 늘 사용하는 네티즌의 시력회복에 좋다.
-당뇨에 기인한 망막염과 백내장에도 매우 유효함. |
"블루베리"
1. 시력 강화 작용
:블루베리의 색소가 '물체가 보인다'고 느끼게 하는 시홍세포라 불리는 로돕신 (Rhodopsin)의 재합성작용의 활성화를 촉진시키는 기능을 하는 것으로 연구결과 알려졌다.
2. 면역 시스템 증진
:블루베리는 세포를 보호하고 면역 시스템을 증진하는 산화 방지제를 많이 함유하고 있다.
3. 심장병과 뇌졸중 방지
:블루베리의 보라색을 내는 안토시아닌계 색소가 동맥에 침전물이 생기는 것을 막아 심장병과 뇌졸중을 방지한다.
4. 피를 맑게 함
:보라색의 색소는 지방질을 잘 흡수하고 혈관 안의 노폐물을 용해, 배설시키는 성질이 있어서 피를 맑게 한다.
블루베리 ‘장수열매’ 관심 증폭 |
‘KBS 생로병사’ 방송 계기 국내서도 관련제품 선봬
최근 KBS ‘생로병사의 비밀’ 과일건강법 2부 젊음의 파트너 ‘보라’(8월10일 방영)편에서 블루베리가 소개되면서 블루베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세계적인 장수국가 핀란드에서는 블루베리가 최고의 건강과일로 통한다.
대부분의 핀란드 가정에서는 집안에 블루베리를 보관하며 식재료로 사용하고 있으며, 블루베리로 만든 과자나 빵 주스 등 가공식품을 흔하게 볼 수 있다.
블루베리에는 질병과 노화의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는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중화시키는 작용을 하는 ‘안토시아닌’이란 강력한 천연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다. ‘안토시아닌’은 보라색 과일의 껍질과 씨에 많이 들어 있어 씨와 껍질을 함께 먹는 것이 좋다. 노화 및 각종 질병 예방에 효과적인 블루베리를 국내에서도 손쉽게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웰빙전문 수입유통업체 네이처스기프트는 핀란드산 블루베리 파우더(사진)를 출시했다. 블루베리 파우더는 요구르트 같은 음료에 타 먹거나, 요리시 첨가해 먹을 수 있다. 핀란디아 블루베리파우더는 껍질과 씨를 전부 동결건조 분말가공한 것으로 안토시아닌 섭취에 최적한 제품이라는 게 네이처스기프트 관계자의 의견이다.
* 블루베리 먹는방법은 다양하고 광범위해서...
일반적으로 생과일 처럼 먹는방법 과 주스를 만들어 먹는방법
쨈을 만들기도... 네이브.. 블루베리 먹는법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