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조금 일찍일어나 하루 일과를 앞두고 발목펌프를 해보세요.
그리고 저녁에 잠자기 전에도 실시해보시구요*^^
아침에 하는 발목펌프운동은 명상하듯이 하고,
저녁에 행하는 발목펌프운동은 하루를 정리하듯이 한다. 저녁에 하는 발목운동은 잡념을 없애주고, 숙면에 들기 위해 행한다.
중병중에는 효과적인 투병을 위해 척추지압을 좀더 강조하여 실시한다.
척추가 바라야 건강의 기본을 마련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해당되는 질병이나 장기와 관련된 척추 구간을 잘 다스려 주어야 질병은 꺽이게 된다.
예컨대 간에 문제가 되었다면, 흉추 7-8-9-10 부분의 경결이나 어혈등 통증이 풀릴 수 있도록 척추지압구를 등에대고 구려주면 된다.
특히 최근 디브이디로 소개된 13동작은 그동안 체험해온 건강법의 결정판이다.
많은 분들이 광명정체 발목펌프 운동으로 건강을 되찾기 바란다.
*13동작은 본 게시판에 소개되어 있음-게시글 제목 : 동영상 Back Master-3 건강법 /KM-OST-5
*이러한 분들이 척추지압 발목펌프운동이 꼭 필요한 사람들이라 생각되어 추천드린다.
1. 성인병 예방 -
건강에 부쩍 신경을 많이 써주어야 하는 40대 이후의 여성, 남성
고혈압이 있거나 당뇨가 있는 사람, 비만증이 있는 경우, 전립선 비대증이나 전립선염이 있는 경우, 뇌졸중이 우려되는 경우, 심근경색이 진행중인 사람 등등.
---> 꾸준한 운동과 정신안정 음식의 절제와 적절한 식이요법으로 건강을 지켜야 한다.
그중심에 척추지압 발목펌프 운동 13동작을 추가하길 권한다.
2. 서서 일하는 직장인 -
학교나 병원, 백화점, 할인마트, 일반상점 등지에서 서서 일해야 하는 경우 다리부종이나 무릎의 이상, 발목에 관절염 등이 발생하기 쉬우며, 하지정맥류가 생기기 쉽다.
이런 경우 하지에 쌓인 피로를 그날그날 풀어 주어야 한다. 특히 허겁디 굴리기 종아리 굴리기 발목폽프 1, 2, 3번으로 하지의 순환을 시켜주어야 한다.
3. 운전기사양반 -
장시간 운전하는 직업을 가진 운전자들은 하지 운동이 부족해 전립선 질환을 비롯한 여러 가지 부작용이 생기기 쉽다.
특히 허벅지 구리기와 복부 마사지 하기를 빼놓지 말고 실시하면 좋다.
4. 사무원 -
사무직에 종사하는 경우 하루 종일 컴퓨터를 하거나, 책상이나 카운터 앞에 앉아 일하는 사무직 종사자들은 손목의 통증, 어깨근육의 통증, 치질, 전립선 질환, 비만, 눈 피로 등이 나타나기 쉽다.
이 경우에도 발목운동이 필요하며 여건이 허락되면 근무시간에 잠깐씩 짬을 내어 발목운동을 실시해 주면 좋다.
경추 변위와 팔저림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배개요법을 실시해주면 좋다. 이때는 반드시 타월로 본 기구를 둘둘말아서 배주고, 요침요법과 콤비를 이루는 것이 치료적 핵심요건임을 귀뜸해드린다.
5. 다리 미인 -
미용에 관심이 많은 20~30대 여성들도 발목운동으로 피부미용 다리의 각선미 유지, 다이어트 및 변비해소 등에 발목운동이 적용될 수 있다.
각대를 아실지 모르겠는데, 두다리를 한데 묶어 무릎위에 띠(정체요법 밴드)를 매주고 쉬면 다리가 쭉 뻗게 교정되고 하지와 골반이 교정되어 롱다리가 되는지름길을 가게 된다.
6. 수험생 -
수험생으로 중고등학교에 다니는 학생들도 지나친 학습부담과 장시간의 면학으로부터 오는 두뇌에 정체된 혈액을 순환시키는데 발목펌프가 적격이다.
어떤 수홈생 아버지는 매일 매일 저녁에 수험생 딸의 발을 정성드려 지압하고 마사지 해주었다고 한다.
시험결과도 좋아 메스컴에 보도도니적도 있는 이야기인데.. 스스로도 발목펌프 운동을 하면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7. 운동 후 피로회복 -
전문 스포츠맨들은 운동 후 근육이 뭉치는 경우가 많다. 이 경우 발목펌프 운동은 하지의 피로를 가장 쉽게 해결할 수 있다.
휘트니스 센터에서 근력은동을 한 후에도 발목펌프와 척추지압으로 마무리 하는것이 보다 좋으리라 생각된다.
척추지압 발목펌프 운동으로~
건강을 잘 가꾸시고, 중병에 든 경우 성공적인 투병을 하시기 바랍니다.
저 역시 큰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첫댓글 ~* 등짝이 시원해집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