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뭐 다른 분들이 많이 올리셔서...글로써 올립니다.
1. 디자인
디자인은 주관적이라, 제가 보기엔 현존하는 루프백중 제일입니다.
2. 우중(雨中)성능 - 방수
지난 폭우때 사용했었습니다. 재질은 방수이나, 이음매나 지퍼부위에서 방수가 안됩니다. 비 많이 들어왔더군요.
재질은 방수이나, 이음매나 지퍼로 빗물이 샌다.....이건 좀 아이러니하네요.
하지만 김장비닐(?)로 내용물을 감싸서 문제없었습니다. 비올것을 대비해서 내용물을 비닐로 꼭 감싸야합니다.
3. 우중(雨中)성능 - 벨트 타고 스며드는 빗물
이게 큰 문제입니다. 비도 많이 왔을 때였지만, 차량 내부에 연결되는 4군데 벨트에서 빗물이 뚝뚝 떨어집니다.
급하게 차안에 휴지를 몽땅 동원했지만 역부족.
생각보다 굉장히 많은 빗물이 안으로 들어왔습니다.
다음엔 수건을 4장 들고 다녀야겟습니다. 이건 루프백의 성능보다는 루프랙이 없는 차에는 어쩔수 없는 현상이군요.
제일 아쉬웠습니다.
4. 풍절음
처음 설치하고 달렸을때 시속100km가 넘어가면 풍절음이 들리더군요.
루프백을 뒷쪽으로 설치하고 짐 적재도 뒷쪽으로 가도록 하여서 그나마 적게 들렸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래도 귀에 거슬리더군요.
풍절음이 윗쪽 벨트가 바람에 떨면서 나는 소리더군요. 끈과 끈을 묶었더니, 풍절음이 없어졌습니다.
즉 벨트가 떨지 않게만 하면 소리 안납니다.
5. 안전성
시속 120km까지 달려봤습니다. 물론 떨어지면 안되겠죠. ㄷㄷㄷ
원칙대로 잘 연결하면 떨어질 일은 없을 듯합니다.
6. 수납성
매트 두장과 침낭3개 옷가지들까지 주로 가볍고 부피가 큰 놈들을 적재했을때 딱 맞았습니다. 덕분에 트렁크와 뒷자석은 여유가 생겼네요.
물론 차를 바꾸기 전까지 최종 완성은 루프박스일 것입니다.
하지만 가격이 비싸고 차량위에 계속 달고 다니는 것도 부담스럽고(루프박스, 루프랙 등)해서,
루프백을 선택했습니다.
그 중 캠팸루프백. 가격대비성능 현존 제일의 제품입니다.
아쉬운 점은 역시 비올때 루프백 안쪽과 차안으로 물이 스며드는 점입니다.
루프백안쪽에 빗물이 들어오는 점은 개선했으면 하는 점이구요. 차안으로 벨트타고 빗물이 들어오는 것은....방법이 없을까요?
첫댓글 자세한 후기 감사드립니다.
아직은 벨트를 타고 차안으로 빗물 유입이 되는부분에 대한 개선점을 찾지 못했습니다.
좋은말씀을 참고하여 더 좋은 제품을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하루님,,자세한 사용후기와 다른회원님들을 위한 솔직한 지적도 감사드립니다. 몇가지 보완점의 해결을 위하여 고민중입니다만 쉽지가 않네요,,더 고민하고 연구하여 더 나은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즐거운 캠핑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