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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사소개
김 경 태 이씨지컨설팅(The ECG) 대표
- (전) Ernst & Young Business Advisory Service 이사
- (전) Accenture 메니저
- (전) Oracle Principle Consultant
- SK Group DBM/OK Cashbag, GS CALTEX/GS Retail/GS 홈쇼핑,
CJ홈쇼핑, L’Oreal, 11번가, KT, SKT, (주)SK, BC카드, 기아자동차
등 다양한 CRM 프로젝트 수행
- 한국 Oracle R 데이터 마이닝, DW/CRM 강의, 금융연수원 CRM강의, 현대캐피털 CVM
강의 등
교육참가 대상
교육참가문의
전화 02-415-7650, 이메일 hwangsta@paran.com 리비젼아카데미 황순귀 원장
참가비용 : 27만원(부가세 별도, 중식, 교재포함, 카드결제 가능)
* 본 교육에는 실습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CRM 고객 데이터 분석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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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목의 개요:
가장 큰 원인은 데이터 분석이란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고 결국
무엇을 분석해서 어떤 결과를 얻어야 하는지를 모르기 때문입니다.
고객의 구성 파악, 세분화, 캠페인 타게팅등을 통해 구체적으로 고객관련 어떤
데이터를 어떤 방식으로 분석해서 CRM을 비롯한 업무 전반에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를 알아야 합니다. 고객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CRM이란 것이 그저 추상적인
개념에 머물수 밖에 없고 고객들에게 구체적인 Action을 취하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이 강의에서는 CRM이라는 맥락에서의 고객 데이터 분석을 기획하고, 목표하는
결과를 설계하는 방법을 다룹니다. 탐색적 데이터 분석을 통해 우리 고객들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고 우리가 고객들에 대해 어떤 잘못된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를
발견해가는 방법들을 사례들을 중심으로 살펴봅니다.
또, 데이터 마이닝을 비롯한 고급 데이터 분석을 막연히 복잡한 기술의 하나로서가
아니라 실제로 고객을 분석하는데 편리한 도구로 사용하는 방법들을 최근의 데이터
분석 추세와 함께 이야기 합니다. 기본 개념과 원리, 활용방안 등을 사례연구를
통해 이해하게 됩니다.
- 고객 데이터 분석이란 무엇인가, 왜 필요한가
- CRM 고객 데이터 분석과 고급 데이터 분석, 그리고 데이터 마이닝
- 고객분석 기획과 분석 주제 선정 방법
- 사례를 통한 [ 고객데이터 분석 ~ 캠페인 ] 활용 과정 이해
- 기법: Decision Tree, 회귀분석, Neural Network 모델링, Clustering과 Association (장바구니) 분석
- 데이터 준비 및 탐색적 데이터 분석 EDA 프로세스 및 사례
- 예측 모델 개발 및 모델 평가
- 캠페인 타게팅, 교차판매, 고객 이탈방지를 위한 이탈가능성 예측, 재구매 예측
- 고객생애가치 (Customer Lifetime Value) 산정과 고객등급 산정, 고객세분화 응용
- 장바구니 분석과 교차판매 방법 적용
- 탐색적 분석을 통한 Descriptive 분석결과의 활용
- 데이터 분석에서 Big Data를 활용한 데이터 사이언스(Data Science)로의 진화
- 데이터 분석 인력, 조직, 성공요인 CSF와 확산 방안
강의 신청 또는 문의 : 아래의 전화나 이메일 혹은 카페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리비젼아카데미 http://cafe.daum.net/revisioncrm (다음카페) 02.415.7650황순귀 원장 010. 6771.7650 hwangsta@para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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