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에 옷 좀 입는 여자들은 어떻게 다양한 아이템으로 멋과 분위기를 주는 가을 패션을 코디를 할까? 가을은 사계절 중 가장 멋스럽고 분위기를 주는 연출을 할 수 있는데 이유는 센티한 계절 이미지와 기온 그리고 다양한 아이템으로 레이어드하기 좋아 섹시하고 멋진 스타일을 보여줄 수 있다.
옷 좀 입는 여자들이 가을에 연출하는 아이템과 스타일링을 보면 트렌디한 아이템으로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주기도 하지만 대체적으로 베이직한 아이템으로 유행과 상관없이 자신의 개성과 멋을 보여주는 연출을 즐겨 하는 편이다. 유행 아이템은 가볍게 포인트를 주고 대체적으로 기본적인 아이템으로 스타일링을 하여 매력적인 가을패션을 즐기고 있다.
가을이면 스카프나 머플러가 옷차림에 멋을 줄뿐만 아니라 보온 효과까지 찬바람이 불고 기온이 내려가면 스타일링에 있어 필수 아이템이다. 두꺼운 아우터보다 머플러는 목에 따스함과 멋으로 체온을 유지해 주기 때문이다. 상쾌한 가을 날씨라면 머플러를 내려 분위기를 주는 코디로 멋스러움을 주기도하고 목선에 가볍게 둘러 옷차림에 포인트를 주기도 한다. 그 만큼 가을이 시작되고 기온이 내려가면 심플한 옷차림에 가장 멋진 액세서리 효과를 줄뿐만 아니라 따스하고 부드러움으로 언제나 사랑받는 아이템이다. 하지만 갑자기 기온이 뚝 떨어진다고 두툼한 니트 머플러는 사실상 부담스럽고 아직 이른 감도 있다.
이럴 땐 머플러어 풍성한 볼륨감을 주어보온 효과를 주면서 스타일리시한 연출이 필요하다. 빅사이즈의 머플러를 이용하여 숄처럼 연출하기도 하며 목선에 볼륨감을 주어 따뜻하고 멋스럽게 연출하는 것이 가을연출을 보여주는 매력적인 스타일링이 될 것이다.
머플러만큼이나 이 가을 부드럽고 따뜻함을 주는 것 역시 니트 아이템이다. 니트가 주는 편안함과 부드러움이 옷차림에 분위기를 주고 보온효과까지 니트웨어는 스타일링에 따라 다양한 연출을 할 수 있는데 박시한 카디건에 셔츠나 티셔츠로 레이어드 하고 스커트나 스키니 진으로 연출해 본다. 기본 라운드나 V 넥 니트웨어에 티셔츠나 셔츠로 레이어드하고 팬츠나 스커트로 코디를 한다면 심플하고 시크한 멋을 주어 가을 연출로 기본적으로 코디를 보여 줄 수 있다. 카디건은 더욱 스타일리시하고 우아한 분위기를 주며 때론 캐주얼하고 발랄한 분위기로 니트 카디건의 디자인이나 소재 그리고 니트 굵기에 따라 분위기를 새롭게 연출 할 수 있다.
스트라이프 티셔츠는 봄이나 여름에 즐기는 아이템이라는 생각을 접어야 한다. 이제는 사계절 모두 스트라이프 티셔츠가 스타일에 멋과 포인트를 주는 아이템이 되어 언제든지 코디가 용이한 아이템이다. 특히 재킷과 연출하면 더욱 세련되고 날씬한 효과를 주어 갑자기 외출시 재킷에 스트라이프 티셔츠와 레이어드하면 시크한 멋이 절로 연출된다.
특히 목선에 레드 스카프나 머플러를 연출한다면 스트라이프와 재킷연출에 포인트를 주며 짧은 재킷에 스트라이프 티셔츠를 내려 입어도 멋스럽다.
가을이면 어김없이 등장하는 것은 체크무늬 셔츠다. 다양한 컬러와 무늬로 레이어드하기 좋은 아이템이며 캐주얼한 분위기로 멋스럽게 코디할 수 있다. 특히 붉은 계열의 체크무늬는 어떤 아이템과도 믹스매치하기 좋아 티셔츠에 체크무늬 셔츠로 레이어드하거나 라이더 재킷에 레이어드해도 멋스러움이 절로 연출하게 만든다. 이때 소품으로 머플러나 모자 그리고 워커부츠나 부츠로 스타일을 완성해 본다.
가을과 초겨울에 멋스러움을 줄 수 아이템은 가죽재킷이다. 가죽재킷 하나만 입어도 스타일리시한 멋과 보온효과까지 여자의 옷차림을 섹시하게 연출하는 아이템이다. 가볍게 스키니 진과 부츠와 코디를 해도 좋으며 스커트와 레이스 스타킹으로 스타일을 완성한다면 올 가을 가장 섹시한 이미지를 준다. 라이더 재킷 코디를 할 때 구두(부츠)는 재킷 컬러와 같은 컬러 구두를 신는다면 한층 세련된 이미지를 준다.
|
출처: 점포 비주얼 머천다이징 원문보기 글쓴이: 머쉬룸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