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상10:1
부와 명성을 얻는 과정만큼이나 하나님이 주신 것들을 어떻게 사용하느냐도 중요합니다. 하나님께서 선물로 주신 이유를 자문하고,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기 위해서는 어떻게 사용할지를 모색해야 합니다. 소수만 독점적으로 혜택을 누리는 것은 아닌지 살펴봐야 할 것입니다. As much as the process of gaining wealth and fame, how to use the things God gave you It's important. You must ask yourself why God gave you a gift and explore how to use it to reveal God's glory. It will be necessary to see if only a few benefit exclusively. - 누구에게나 꽃피는 춘삼월 같은 전성기가 있을 것입니다. 솔로몬의 전성기에 대 규모의 사절단을 이끌고 예루살렘을 방문한 스바 여왕이 솔로몬의 지혜와 건축물과 나라의 법도를 보고 감탄하여 많은 선물을 주었고, 이에 솔로몬도 큰 답례를 하여 두 나라간 만족할 만한 교역을 이루고 돌아갔습니다. There will be a heyday like the spring and March when everyone blooms. During Solomon's heyday, Queen Suba, who led a large delegation to Jerusalem, admired Solomon's wisdom, architecture, and the laws of the country, and gave him many gifts, and Solomon also reciprocated, achieving satisfactory trade between the two countries. - '스바'는 지금의 ‘예멘’으로 추정되는 아라비아 반도의 서남쪽 끝에 있는 셈족의 국가로, 당시는 ‘사베인’ 왕국이었다고 합니다. 이곳은 유향, 금, 보석의 나라였고 국제무역의 중심지였습니다. 그 이유는 아라비아 반도와 지중해를 연결하는 도로인 ‘향료길’의 중요한 통상거점이었기 때문입니다. "Sva" is a Semitic nation on the southwestern tip of the Arabian Peninsula, which is now believed to be Yemen, and was then the kingdom of Sabine. It was a country of ambergris, gold, and jewels and a center of international trade. The reason is that the Arabian Peninsula and This is because it was an important trade hub for the 'Nostalgia Road', a road that connects the Mediterranean Sea. - 향료는 아라비아는 물론 아프리카, 서남아시아에서 매우 필요한 물품입니다. 특별히 애급과 이스라엘을 비롯한 많은 나라에서 제사를 드릴 때 분향하는 의식이 있어 국가적인 필수품이었던 것입니다. 스바 여왕이 많은 향 품을 싣고 온 것도 그 이유인데, 그것으로 보아서 여왕의 방문 목적은 솔로몬의 지혜를 시험하는 뜻도 있지만, 실은 스바와 이스라엘간의 무역 증진이었을 것입니다. Fragrance is a very necessary commodity in Arabia, Africa, and Southwest Asia. In particular, it was a national necessity because there was a ritual of burning incense when performing ancestral rites in many countries, including Ae class and Israel. That's why Queen Suba brought a lot of incense, and the purpose of her visit is to test Solomon's wisdom, but in fact, to promote trade between Suba and Israel It would have been. - 여왕은 어려운 문제로 솔로몬을 시험하고자 했습니다. 여기서 ‘어려운 문제’란 깊은 교훈을 머금고 있는 수수께끼나 비유적 속담들이나 문제들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방법은 아라비아 부족에게는 세련된 대화 방식의 하나였다고 합니다. 그 대표적인 예가 많은 속담과 수수께끼로 점철된 아라비아 문학입니다. The Queen tried to test Solomon with a difficult problem. Here, "difficult problems" are said to be riddles, figurative proverbs, and problems that contain deep lessons. This was one of the most sophisticated ways of conversation for the Arabian tribe. A case in point is Arabian literature, which is full of proverbs and mysteries. - ‘아라비안나이트’는 우리 초등학교 시절 필독서 이었습니다. 스바의 여왕은 솔로몬의 박식함과 그 지혜로 이룬 성과들인 건축물, 요리, 신하들, 그들의 의복, 성전의 계단, 등을 보고 넋을 잃었습니다. 솔로몬의 지혜는 관념적인 데 그치지 않는 실제적인 지혜이었습니다. 'Arabian Night' was a must-read when I was in elementary school. The Queen of Sheba was mesmerized by the knowledge of Solomon and the achievements of his wisdom: architecture, cuisine, servants, their clothing, the steps of the temple, and so on. Solomon's wisdom was not just an idea, it was a real wisdom. - 여왕이 소문으로 들은 명성을 직접보고 확인한 것에 절반에도 미치지 못 했다고 합니다. 솔로몬의 지혜를 확인한 스바의 여왕은 그 지혜가 하나님께로부터 왔음을 인정하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여왕은 그 지혜가 정의와 공의를 구현하기 위해 사용될 때만 의미가 있음을 분명히 하는 것을 보면 여왕도 지혜에 있어서는 내공이 돋보이는 부분입니다. It is said that it was less than half of what the queen had seen and confirmed her reputation in personally heard. The Queen of Sheba, who confirmed Solomon's wisdom, recognizes that it came from God and praises him. The Queen makes it clear that that wisdom is only meaningful when it is used to implement justice and justice, and the Queen also stands out in wisdom. - “나무는 살아있는 동안 숲을 이루어 살아있는 사람들에게 쉼터를 제공합니다. 살아서 머무는 시간이 몇 십 년이고, 요행을 얻어 몇 백 년을 버티지만 죽어서 목재로 사용 되어 무엇인가 된다면 살아있을 때보다 더 오래갑니다. 그 명을 다해 비록 땔감으로 사용된다 해도 어느 새벽거리의 노동자들 몸을 녹이는 재료로 사용되니, 살아서나 죽어서나 나무의 존재 가치를 우리는 감히 헤아리지 못합니다. 하나님은 목수입니다. "Trees form forests while they are alive, providing shelter for the living. It lasts for decades, hundreds of years by fluke, but it lasts longer than when it dies and is used as wood and becomes something. Even if it is used as firewood, it is used as a material to melt the bodies of workers on a certain dawn street, and we do not dare to calculate the value of trees alive or dead. God is a carpenter. -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들을 이리저리 자르고 또 붙이고 세우면서 새로운 세상을 짓습니다. 그중에 그리스도인은 이미 베어진 목재입니다. 살아있으면 아직 목재로 사용되기에 부족합니다. 죽어 목재가 되어 목수의 손에 맡겨지고 또 그의 손에 의해 하나님의 이름을 위한 성전이 되어갈 때, 그리스도인은 더욱 오래가고 또 빛을 발하는 것이 됩니다(나무는 죽어서 건축자제가 된다). “ It builds a new world by cutting and attaching everything that exists in the world. Christians among them are timber that has already been cut. If it's alive, it's still not enough to be used as wood. When the Christians die and become timber, and are left in the hands of carpenters, and by his hands become temples for God's name, the Christians are even more It's something that lasts and shines (the tree dies and becomes a building restraint)." - 외적인 화려함 이면에 흐르는 부정적 기류가 느껴지지 않는가? 나는 언제나 스스로 성도라는 말을 떳떳이 밝히고 살 것인가? Can't you feel the negative airflow behind the external splendor? Will I always make myself known as a saint? - 스바의 여왕 방문(1-13) 솔로몬과 스바 여왕:1-10 솔로몬과 히람:11-12 - 스바의 여왕이(1a) 여호와의 이름으로 말미암은(1b) 솔로몬의 명성을 듣고 와서(1c) 어려운 문제로 그를 시험하고자 하여(1d) - 예루살렘에 이르니(2a) 수행하는 자가 심히 많고(2b) 향 품과 심히 많은 금과 보석을 낙타에 실었더라(2c) 그가 솔로몬에게 나아와(2d) - 자기 마음에 있는 것을 다 말하매(2e) 솔로몬이 그가 묻는 말에 다 대답하였으니(3a) 왕이 알지 못하여(3b) 대답하지 못한 것이 하나도 없었더라(3c) - 스바의 여왕이(4a) 솔로몬의 모든 지혜와(4b) 그 건축한 왕궁과(4c) 그 상의 식물과(5a) - 그의 신하들의 좌석과(5b) 그의 시종들이 시립한 것과(5c) 그들의 관복과(5d) 술 관원들과(5e) - 여호와의 성전에 올라가는 층계를 보고(5f) 크게 감동되어(5g) 왕께 말하되(6a) 내가 내 나라에서(6b) - 당신의 행위와 당신의 지혜에 대하여(6c) 들은 소문이 사실이로다(6d) 내가 그 말들을 믿지 아니하였더니(7a) 이제 와서 친히 본즉(7b) - 내게 말한 것은 절반도 못 되니(7c) 당신의 지혜와 복이(7d) 내가 들은 소문보다 더하도다(7e) 복되도다. 당신의 사람들이여 복되도다(8a) - 당신의 이 신하들이여(8b) 항상 당신 앞에 서서(8c) 당신의 지혜를 들음이로다(8d) 당신의 하나님 여호와를 송축할지로다(9a) - 여호와께서 당신을 기뻐 하사(9b) 이스라엘 왕위에 올리셨고(9c) 여호와께서 영원히 이스라엘을 사랑하시므로(9d) 당신을 세워 왕으로 삼아(9e) - 정의와 공의를 행하게 하셨도다. 하고(9f) 이에 그가(10a) 금 일백이십 달란트와(10b) 심히 많은 향 품과 보석을(10c) - 왕에게 드렸으니(10d) 스바의 여왕이 솔로몬 왕에게 드린 것처럼(10e) 많은 향 품이 다시오지 아니하였더라(10f) 오빌에서부터 금을 실어온(11a) - 히람의 배들이(11b) 오빌에서 많은 백단목과(11c) 보석을 운반하여 오매(11d) 왕이 백단 목으로(12a) - 여호와의 성전과 왕궁의 난간을 만들고(12b) 또 노래하는 자를 위하여(12c) 수금과 비파를 만들었으니(12d) 이 같은 백 단목은(12e) - 전에도 온 일이 없었고(12f) 오늘까지도 보지 못하였더라(12g) 솔로몬 왕이 왕의 규례대로(13a) 스바의 여왕에게 물건을 준 것 외에(13b) - 또 그의 소원대로 구하는 것을 주니(13c) 이에 그가(13d) 그의 신하들과 함께 본국으로 돌아갔더라(13e) - 명성의 원천_ Source of fame_ 스바 여왕의 감탄_ the admiration of Queen Suba 평화의 시대_ Age of Peace_ - “누구든지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니 이는 나 여호와의 말대로 시온 산과 예루살렘에서 피할 자가 있을 것이요 남은 자 중에 나 여호와의 부름을 받을 자가 있을 것임 이니라”(욜 2: 32). 여호와의 이름을 붙잡고 사는 것이 진정 나를 부인하는 것입니다. 나의 모든 것을 내려놓고 여호와의 이름만을 붙잡고 살 때 주의 지혜에 감탄하고 이웃으로부터 신뢰를 회복하게 될 것입니다. 저로 인하여 하나님의 이름이 높여질 그 날 까지 소외를 살펴 근신하게 하옵소서. "Anyone who calls the name of the Lord will be saved, and as the Lord said, there will be some people who will escape from Mount Zion and Jerusalem." "There will be those who are left who will be called to me by Jehovah" (Yohl 2:32).To live with the name of Jehovah is truly denying me. I will admire your wisdom and restore trust from my neighbors when I lay down my everything and live with only Jehovah's name. Until the day when God's name will be raised because of me, I will examine the alienation and keep it calm. 2023.9.28.thu.Cl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