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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인 RTTY 주파수
경연 대회 | 미국(KHz) | 미국(KHz) | 유럽/아프리카(KHz) | 일본(KHz) |
흔한 | 흔한 | DX 주파수 | 흔한 | 흔한 |
1800 – 1810 1835 – 1845 | 1800년 – 1810년 | 1838년 ~ 1843년 | 1838년 ~ 1843년 | – |
3570 – 3600 | 3580 – 3600 | 3590 | 3580 – 3620 | 3520 – 3530 |
7025 – 7100 | 7025-7050 7080 – 7100 | 7040 | 7035 – 7045 | 7025 – 7040 |
– | 10120 – 10150 | – | 10140 – 10150 | – |
14060 – 14120 | 14080 – 14100 | – | 14080 – 14100 | – |
– | 18100 – 18110 | – | 18100 – 18110 | – |
21060 – 21150 | 21080 – 21100 | – | 21080 – 21120 | – |
– | 24910 – 24930 | – | 24920 – 24930 | – |
28060 – 28150 | 28080 – 28100 | – | 28050 – 28150 | – |
일반 RTTY 정보
RTTY에는 이 모드를 처음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종종 혼란을 주는 두 가지 측면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신호의 "극성"입니다.
FSK에는 "마크"와 "스페이스"라고 일반적으로 불리는 두 가지 주파수가 있습니다.
아마추어 RTTY에서 이 두 주파수는 거의 항상 170Hz로 분리되어 있으며 마크 주파수는 두 RF 주파수 중 더 높은 주파수입니다.
반대 극성으로 전송하는 사람은 "거꾸로" 전송한다고 합니다.
운영자가 수신 극성을 반전시키지 않는 한, 수신 스테이션에서는 그의 신호가 횡설수설로 들립니다.
RTTY를 처음 설정할 때 수신하는 신호를 디코딩할 수 없는 것 같으면 수신 극성을 반전해 보세요(MMTTY에서는 "Rev" 버튼을 사용하고, 2Tone에서는 "<Swap>" 버튼을 사용하고, MMVARI에서는 RTTY-L과 RTTY-U 설정을 전환하고, Fldigi에서는 "Rv" 버튼을 사용합니다).
FSK에서 극성을 올바르게 하려면 스위칭 규칙(키 입력을 닫으면 마크가 나오는지 스페이스가 나오는지?)이 라디오와 컴퓨터 사이에서 일치하도록 사물을 배열해야 합니다. 안타깝게도 스위칭 규칙은 보편적이지 않습니다. 다행히도 이 영향을 받는 거의 모든 라디오에는 키 극성을 반전하는 메뉴 항목이 있습니다. 이 옵션을 올바르게 설정하면 라디오의 전송 RTTY 극성이 그때부터 올바릅니다. 수신 시 FSK 모드의 대부분 라디오는 하부 측파대에서 RTTY를 수신합니다.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수신 신호를 복조하는 경우 두 오디오 톤 중 낮은 톤이 마크로 변환되고 높은 톤이 스페이스로 변환되도록 설정해야 합니다.
이는 FSK 키잉을 지원하는 대부분의 소프트웨어에서 기본 구성입니다.
FSK에서 전송 및 수신 극성은 독립적으로 결정되므로 올바르게 수신하면서도 거꾸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AFSK에서 극성을 올바르게 하려면 사운드 카드에서 생성된 오디오 주파수 선택과 라디오에서 측파대 선택 간의 조정이 필요합니다.
MMTTY와 2Tone의 기본 조합은 라디오에서 하부 측파대를 사용하고, 마크 톤이 두 오디오 주파수 중 낮은 쪽인 오디오 톤 쌍(예: 가장 일반적인 쌍은 마크 = 2125Hz, 스페이스 = 2295Hz)과 결합하는 것입니다.
하부 측파대를 사용하면 이러한 톤이 RF에서 반전되어 표준 아마추어 규칙과 일치합니다.
반대 규칙(스페이스보다 높은 마크 톤)을 사용하는 Fldigi와 같은 소프트웨어는 상부 측파대의 라디오와 함께 사용됩니다. 다행히도 AFSK에서 수신 극성이 정확해지면 송신 극성도 자동으로 정확해집니다.
두 번째로 때로는 당혹스러운 측면은 RTTY 문자 집합과 관련이 있습니다. RTTY에서 사용되는 디지털 코드는 현대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ASCII 코드보다 오래되었습니다.
256개의 다른 문자를 허용하는 8비트 대신, RTTY에서 사용되는 Baudot 또는 Murray 코드는 5비트만 있습니다. 이 5비트 코드는 26개의 문자와 6개의 제어 코드에 충분한 다른 문자만 있으므로 숫자와 구두점을 얻으려면 텍스트 앞에 특수 "FIGS" 문자(6개의 제어 코드 중 하나)를 추가하여 두 번째 26개 문자 집합(숫자 10개와 구두점 16개)을 얻어야 합니다. FIGS는 "sticky"이므로 문자 대소문자로 다시 전환하기 위한 또 다른 특수 "LTRS" 문자가 있습니다.
다른 문자와 마찬가지로 이러한 FIGS 및 LTRS 문자는 노이즈, QRM, QSB 등으로 인해 손상될 수 있으며,
손상되면 다음 LTRS 또는 FIGS 문자(또는 어떤 상황에서는 다음 공백 문자)가 나타나서 상황을 바로잡을 때까지 수신된 정보가 잘못 표시됩니다.
때로는 그 반대의 경우가 발생합니다.
텍스트 문자가 노이즈에 의해 FIGS 또는 LTRS 코드로 변환되어 비슷한 결과가 나타납니다.
가장 흔한 문제는 숫자가 문자로 인쇄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약간의 경험만 있으면 많은 RTTY 운영자가 TOO를 599로, UE를 73으로 해석하는 데 익숙해질 것입니다. 일련 번호는 약간 더 어렵습니다. 입력 데이터의 PQW는 012일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키보드의 맨 위(QWERTY) 문자 행을 바로 위 왼쪽의 숫자와 비교하여 어떤 문자가 어떤 숫자에 해당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자는 숫자와 구두점으로도 인쇄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CQ TEST를 FIGS 케이스로 변환하면 :1 53'5가 됩니다.
다양한 소프트웨어가 이 문제를 해결하는 데 다양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MMTTY를 단독으로 실행할 때 "단어"(공백으로 구분)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전체 단어가 반대 문자로 바뀝니다.
예를 들어 VE4AEO는 ;3R-39로 바뀌고 그 반대도 마찬가지입니다. N1MM의 디지털 창에는 반대 문자 표시를 위한 Letters/Figs라는 제목의 상자가 있는데, 여기에는 마우스가 "호버링"하는 텍스트가 반대 문자로 표시됩니다(클릭할 필요 없음). 이를 위해서는 변환하려는 텍스트 위로 마우스를 움직여야 하며, 변환되지 않은 텍스트는 MouseOver 상자에 표시됩니다.
Unshift on Space(UOS 또는 USOS)라는 공통 기능이 있는데, 그 목적은 잃어버린 {FIGS}/{LTRS} 문제를 다루는 것입니다. 이것은 대부분의 정보가 알파벳인 일반 텍스트를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MMTTY에는 두 가지 UOS 옵션이 있습니다. 이 중 하나는 수신 창에서 보이는 것에 영향을 미치는 MMTTY 주 창의 버튼이고, 다른 하나는 전송하는 것에 영향을 미치는 설정 옵션(MMTTY 설정의 Tx 탭 아래)입니다.
메인 창의 수신 옵션은 단순히 모든 새 "단어"의 시작 부분, 즉 공백 뒤에 수신 창의 대소문자를 {LTRS}로 다시 변경합니다. 물론 새 "단어"가 {FIGS}로 시작하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이렇게 하면 추가 시간이 걸리지 않지만 알파벳 텍스트 수신의 안정성이 향상됩니다.
반면 전송 옵션은 실제로 모든 숫자 "단어"의 시작 부분에 추가 {FIGS} 문자를 전송하여 더 큰 신뢰성을 보장하려고 합니다. 수신 시 UOS를 사용하는 것이 동일한 최종 결과를 얻는 더 효율적인 방법이기 때문에 모든 알파벳 단어의 시작 부분에 추가 "LTRS"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래그츄잉을 할 때는 항상 수신과 송신 모두에서 UOS를 사용해야 합니다. UOS는 대부분의 "단어"가 알파벳이라고 가정하는데, 이는 일반 텍스트에도 해당합니다.
경연 대회 중에도 수신 UOS 옵션은 여전히 유용합니다. 특히 교환에 문자가 포함되어 있고 비용이 들지 않는 경우에 그렇습니다. N1MM Logger DI 창의 "Letters/Figs" 줄은 수신 UOS가 의도한 숫자 필드를 문자로 변환하는 경우를 처리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송 UOS 옵션은 몇 개의 추가 {FIGS} 문자를 희생하여 숫자 교환의 안정성을 높입니다. 약간의 속도 저하가 걱정된다면 전송 UOS를 켜두고 숫자로만 구성된 필드 사이에 공백 대신 대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예: 599-123-123). 그러나 알파벳 필드 사이에 대시를 사용하는 실수는 하지 마십시오. 알파벳 필드 사이에 대시는 공백보다 느리고 안정성도 낮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숫자 필드 사이에 대시를 사용하는 것의 단점은 초기 {FIGS} 문자가 손실되면 전체 교환이 잘못된 대소문자로 이루어진다는 것입니다(예: TOOAQWEAQWE). 전송 UOS를 켜고 공백을 보내면 추가로 {FIGS} 문자가 두 개 필요하지만 안정성이 더 높습니다(초기 {FIGS} 문자가 손실된 예는 TOO 123 123이 됨). 반면 전송 UOS를 끄면 오류가 전혀 없더라도 UOS를 사용하는 모든 수신기에서 599 QWE QWE가 발생합니다. 이러한 모든 가능성 중에서 타협안은 항상 UOS를 전송하는 것이지만 하이브리드 교환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599-123 123(신호 보고 뒤에 공백 대신 대시, 그 뒤에 공백). 단일 {FIGS}/{LTRS} 오류는 수신 스테이션이 UOS를 사용하든 사용하지 않든 적어도 하나의 교환 사본이 올바르게 디코딩되는 것을 막지 못합니다.
PSK 정보일반 PSK 정보
PSK31(및 더 높은 속도 버전인 PSK63 및 PSK125)은 "사운드 카드 디지털 모드"의 한 예입니다. 즉, PC에서 사운드 카드를 사용하여 가능해진 디지털 모드입니다. PC에서 사운드 카드가 등장하면서 이러한 사운드 카드 모드는 누구나 최소한의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필요한 것은 SSB 트랜시버, 오디오 인터페이스(패치 케이블만큼 간단할 수도 있고, 격리 및 감쇠 제어를 포함할 수도 있음) 및 VOX를 사용하지 않는 한 PTT를 제어하는 수단뿐입니다.
N1MM Logger+는 MMVARI와 Fldigi라는 두 가지 디지털 엔진을 사용하여 PSK31 및 기타 사운드 카드 디지털 모드를 지원합니다. MMVARI는 프로그램에 미리 로드되어 제공되지만 Fldigi는 별도로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Fldigi는 MMVARI보다 더 다양한 디지털 모드를 지원하지만 이러한 모드의 대부분은 경연에 사용되지 않습니다.
전통적으로 사운드 카드 디지털 모드는 대역에 관계없이 USB를 사용하여 통신합니다. 많은 PSK31 사용자는 라디오의 다이얼을 표준 주파수(가장 일반적은 것은 14070.0kHz)로 설정한 다음 SSB 필터 대역폭 내의 어느 곳에서나 신호를 찾습니다(예: 250Hz에서 2750Hz 정도, 이는 14070.25kHz에서 14072.75kHz의 전송 주파수에 해당). PSK31 신호는 협대역이므로 라디오의 다이얼 설정을 변경하지 않고도 사용 가능한 주파수 범위 내에서 동시에 여러 다른 PSK31 신호를 복사할 수 있습니다. 튜닝은 종종 폭포 디스플레이에서 원하는 신호를 클릭하기만 하면 됩니다.
PSK31은 "위상 편이 변조, 31.25보드"의 약자입니다. 더 빠른 버전인 PSK63(62.5보드 - 꽤 자주 보임)과 PSK125(125보드 - 그렇게 흔하지 않음)도 있습니다. 사실, PSK31은 변조에 위상 편이 변조를 사용하는 것 외에도 진폭 변조("파형 성형")를 사용하여 신호가 차지하는 대역폭을 최소화합니다. 위상 및 진폭 변조의 이러한 조합의 결과로 PSK31은 신호를 생성하는 사운드 카드에서 송신기, 수신기에 이르기까지 사용되는 장비의 선형성에 큰 요구 사항을 적용합니다. PSK31 신호의 피크 전력은 평균 전력의 약 2배가 될 수 있습니다. 송신기가 전력 처리 용량 근처에서 작동하면 이러한 피크를 클리핑하여 "스플래터"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일반적으로 보이는 두 개의 주요 변조 트랙 외에도 추가 "트랙"으로 폭포에 표시됩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려면 사운드 카드와 송신기의 입력 오디오 단계의 오디오 레벨을 제어하여 클리핑을 초래할 전력 레벨에 도달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송신기에서 이는 전력을 ALC 동작을 초래할 레벨 아래로 유지하는 것과 동일하며, 일반적으로 이는 송신기의 최대 전력 정격의 약 절반 아래로 전력을 유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표준 PSK31(때로는 2진 위상 편이 키잉 또는 BPSK31이라고도 함)은 측파대와 무관합니다. 2개 대신 4개의 위상을 사용하는 QPSK31(또는 62.5보드 속도의 경우 QPSK63)이라는 드물게 사용되는 변형이 있습니다(사분위상 편이 키잉). 이를 통해 동일한 텍스트 속도를 제공하면서도 일부 오류 수정이 가능합니다. QPSK31은 측파대에 따라 달라집니다. 즉, 송신 및 수신 스테이션은 모두 무선에서 동일한 측파대를 사용해야 합니다(관례에 따라 상위 측파대).
PSK31은 낮은 전력에서도 잘 작동합니다. 사실, 전송된 전력이 허용 가능한 수준의 복사를 제공할 만큼 충분히 높아지면 전력을 더 높여도 이점이 없습니다. 전력을 높이면 QRM에 비해 신호가 더 크게 들리고 따라서 복사하기 쉬운 아날로그 모드와 달리 PSK31에서 전력을 높이는 것은 반드시 신호의 가독성을 개선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른 스테이션의 수신기에 과부하를 일으키고 수신기 내에 스플래터를 생성하여 복사를 저하시킬 수도 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매우 강한 신호는 그것을 수신하는 모든 수신기의 AGC에 영향을 미쳐 수신기 이득이 감소하고 다른 주파수의 신호 복사가 더 어려워집니다. 이러한 이유로 고전력 작동은 PSK31에서 인기가 없습니다.
PSK를 실행할 계획인 경우:
공통 PSK 및 디지털 주파수
PSK31 활동은 일반적으로 IARU RTTY 대역의 하단에서 시작하여 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위쪽으로 확장됩니다.
밴드 | 디지털 주파수(KHz) | PSK 주파수(KHz) | 비고 |
160미터 | 1800년 – 1810년 1838년 – 1843년 | 1807 1838 | 2지역 1807 |
80미터 | 3575 – 3585 | 3580 | – |
40미터 | 7030 – 7040 7060 – 7085 | 7035 7080 | 2지역의 7080 |
30미터 | 10130 – 10145 | 10142 | WARC, 이의 제기 없음 |
20미터 | 14065 – 14090 | 14070 | – |
17미터 | 18100 – 18110 | 18100 | WARC, 이의 제기 없음 |
15미터 | 21060 – 21090 | 21080 | – |
12미터 | 24920 – 24930 | 24920 | WARC, 이의 제기 없음 |
10미터 | 28110-28125 | 28120 | – |
WSJT 모드
WSJT-X 프로그램과 이를 기반으로 하는 파생 프로그램 또는 복제 프로그램(예: JTDX)은 FT8, FT4, JT65, JT9, MSK144 및 기타 여러 약한 신호 모드를 구현합니다. 이들은 경연 프로그램이 아니며 WSJT-X는 제한된 수의 경연을 지원하지만 중복 검사, 승수 검사 및 점수 계산에 대한 지원은 최소한입니다. 일부 경연(디지털 HF 경연 및 VHF 경연)은 이러한 모드를 사용하므로 이러한 모드에서 작동하는 동안 N1MM+의 경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WSJT-X를 N1MM Logger+와 통합하는 방법이 구현되었습니다.
N1MM Logger+는 WSJT-X 및 유사한 프로그램과 상호 운용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 WSJT 모드 프로그램에서 이루어진 연락처가 N1MM+ 로그에 직접 기록됩니다. 실제 작동은 WSJT-X에서 수행되지만 중복 검사, 승수 검사, 스코어링 및 Cabrillo 파일 생성은 모두 N1MM+에서 수행할 수 있습니다.
N1MM+로 WSJT 모드를 설정하고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지침은 WSJT 디코드 목록 창 에 대한 장을 참조하십시오 . 이 창은 두 프로그램 간의 통신을 제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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