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과 메뉴의 퀄리티가 여지껏 술집에서 보기힘든 수준입니다.
창업비용 재창업 포함해서 3천만원~1억 내외이며,
식자재 및 주류포함 재료비cost 30~35% 미만 입니다.
스몰비어와 포차,그리고 치킨호프와 이자카야로 대표되었던 주점,주류,호프등의 술집 창업시장이 이제는 "청담주막"이라는 이름으로 주류시장의 판을 바꾸기 시작했습니다.
20대의 젊은 소비층들이 더욱더 맛집을 선호하고, 맛있는 음식을 가려서 먹기 시작하면서,
음식에 대한 퀄리티를 무시하고 술만 파는 술집들은 점점 문들 닫기 시작했으며,
너무도 흔하고 비슷비슷한 메뉴로 일관된 주점프랜차이즈는 그 존재감이 점차 없어지고 있는 주류창업시장의 상황입니다.
<청담주막 로고>
<청담주막 -로고는 약간 스몰비어 냄새가 나는데 메뉴퀄리티와 본사의 내공은 전혀 그렇지 않다>
2016년 주류전문점, 술집창업 시장을 완전히 흔들고
바꾸고 있는 브랜드 "청담주막"을 소개합니다.
먼저 청담주막을 소개하기에 앞서서 어떻게 "청담주막"의 모든 매장들이 다들 대박이 날 수 있었는지!!
그 이유를 시장상황과 창업트랜드 그리고 소비자 들의 심리에 촛점을 맞춰서 말씀해 드리겠습니다.
먼저"청담주막"은 2015년 5월에 시작한 브랜드 입니다.
2016년 3월 현재 송탄점,석계역점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가맹점 갯수가
15개 이상이고(계속 진행중), 홍보없이 계속 입소문으로 오픈을 하고 있습니다.
모든 가맹점들이 월매출 평균3천(약12평)~6,7천만원(30~40평) 정도를 올리고 있는
창업뱅크가 확신하는 2016년도를 이끌 대박주점 아이템입니다.
특히 석계역은 4층 30평형 매장의 매출이 평균6천만원 이상이 나오고 있을 정도로,
요즘에 보기힘든 매출이 높은 주류전문점 입니다.
그렇다면 그 비결이 무엇일까요??
그것은 첫번째 2015년~2016년 현재까지 주류창업시장에서
특별한 주점,술집 창업아이템이 전무했다는 것 입니다.
치킨을 주제로 한 각종 믹스,퓨전치킨전문점들만 줄줄이 생기고,
프랜차이즈들도 너나 할것없이 너무나도 포화된 치킨창업시장에 뛰어들고,
여기도 치킨,저기도 치킨, 다들 치킨전문점이 그남아 안정적이라는 생각으로,
힘들어도 안정적 이었던 치킨창업시장을 불안전하게 만들어 버렸습니다.
또한 수**포차,칠*포차,쌍*포차,봉*비어,수많은 브랜드의 스몰,미들비어,
이자카야,노가리집등의 일반술집등은
고객들의 방문이 계속 이어지고 있긴 합니다.
하지만 그 이유는 특별히 요즘에 주점을 비롯한 호프,술집들이
그렇타하게 갈만한 곳이 없어서 일거란 생각이 듭니다.
"청담주막"은 한식,중식,일식의 주류 안주메뉴 중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안주가 모두
시스템화 되어 메뉴구성이 되어있으며,
특히 본사 대표님을 포함한 10명이 넘는 "청담주막"의 전문쉐프님들이
수준높은 음식의 메뉴조리 난이도를 낮추고 소비자들에게 만족할 만한 메뉴구성을 하여
메뉴의 퀄리티가 대박맛집 에서나 볼 수 있는 높은 수준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따라서,비가오면 모듬전에 막걸리를 먹고,
더우면 맥주에 60센티 돈까스를 비롯한 치킨탕수육등의 후라이류를 먹고,
추우면 철판볶음이나 매운갈비찜,탕류등을 먹으러 "청담주막"에 간다고들 합니다.
또한 본사 대표님께서 전문쉐프 이기때문에 6개월에 1차례씩 계속
메뉴개발은 이루어진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청담주막 메뉴>
두번째, 창업비용 면에서 예비창업자들의 입장에서 보면,
본사창업비용이 너무 무거운 브랜드가 많았습니다.
사실 어떠한 컨셉의 브랜드가 입점한다고 해도 성공확률이 높은
중심상권에 대형평수로 입점하기를 바라는 본사가 많았고,
예비창업자분들의 입장에서는 중심상권의 입점 비용은 만만치 않은 현실이기에
예비주류창업자분들께서 어려운 경기에 모험을 건다는 것 또한 힘든일 이었습니다.
따라서 내공이 확실히 있고 메뉴에 자신이 확실히 서있지 않은 프랜차이즈 본사가
확률적으로 성공하기 쉽지않은 상권과 입지를 택할리는 없었을 것 입니다.
"청담주막"은 경기도 송탄을 시작으로,
석계,창동,불광(시외버스터미널 인근),상봉등의 중심 A급상권이 아닌
2층,3층,4층에 입지한 곳에서도 평균5천만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주류경기가 없었던 것이 아니라~!!
젊은 소비층들이 1차로 고깃집,국밥집 등에서
2차까지 해결하려고 했던것이 아니라!!
"2차"로 주점,이자카야와 같은 높은 퀄리티의 술집에서
"1차"까지 해결하며, 배를 채울 수 있는 곳을 찿았던 것 입니다!!!!"
여기에 "청담주막"의 성공요인이 있습니다~!!^^
젊은 소비층들이 바라던 술집이 바로 "청담주막"이기 때문입니다!!
자~그럼 내용이 좀 길었는데 초저녁 6시부터 웨이팅 걸리는
"청담주막"을 조금만 살펴 볼까요??
이렇듯 메뉴는 다양하게 있으며, 메뉴의 수준이 한식은 한식맛집 메뉴
중식은 중식 차이니즈 레스토랑급의 메뉴
일식은 유명 이자카야 사이드 메뉴 등으로 수준높은 퀄리티 입니다.
"청담주막"의 메뉴의 퀄리티는 A급 이며
조리의 난이도는 C급 입니다.
특히 창업비용도 저렴하여, 인테리어는 평당단가 150만원으로 책정하고 있으며,
리뉴얼 시 동종계열의 업종일 경우 대략3-4천만원 선으로 최대한 저렴하게
창업을 해드리려고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창업뱅크 메뉴평가-
* 매콤 매운갈비찜 : 술집 주점의 메뉴를 평가해보긴 처음이다~^^ 이렇게 맛있는 매운갈비찜을 처음 먹어봤다.
고깃살도 먹기좋게 부드럽고 특히 위에 얹어있는 것이 쌀국수인데 매운맛과 어우러져서 너무도 특별하고 맛있었다.
국물은 매운갈비찜 답게 맵고 술한잔 하는 동안 뒷목에서 계속 땀이 흘렀다. 국물 하나도 일품이었다.
*매콤 쭈꾸미 닭갈비 : 쭈꾸미 질감 최고~!! 살짝 데친것 같은 느낌의 질감에 식감까지 깔끔했다.
재료가 신선하지 않으면 할 수 없는 맛 이었다,그리고 그 안에 같이 섞여 있는 닭갈비 또한 식감과 부드러움이 너무도 좋았다.
정말 맛집 퀄리티 수준
* 목살 스테이크 샐러드 : 이거 또한 대박!! 사실 술집,주점 메뉴에서 육류는 후라이류와 볶음류까지 밖에 할 수 없다.
왜냐하면 일반 고기를 구워나가면 야채등 밑반찬이 깔려야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청담주막의 목살스테이크 샐러드는 하나로 통일했다. 불맛이 살아있는 목살구이와 상추와 여러야채를 곁들여 먹을수 있게
샐러드 화 해서 너무나도 깔끔하고 그래서 역시 "청담주막"은 여성들이 좋아하는 구나~!! 라고 단번에 느꼈다.
이러한 메뉴를 라면한번 끓여보지도 못한 초보자들도 15일만 교육받으면 될 만큼
모든 것이 시스템화 되어있다니~~
진짜루~~"청담주막" 장난 아니다~~!!!^^
※ "청담주막"의 메뉴는 중식,일식,한식맛집에서 판매 점유율이 높은 메뉴만을 수준높게 구성을 하였기 때문에처음 메뉴판을 접하시는 분들께서는 메뉴가 많고 복잡하다고 하실수 있으십니다.
하지만, 여러 프랜차이즈 주점,포차들과는 차원이 다른 메뉴 퀄리티 입니다.
주류를 취급하는 집들의 뒤의 명칭은 호프도 있고,이자카야도 있고,선술집도 있고 주점도 있고 포차도 있습니다.하지만,"주막"이라는 타이틀을 걸어놓고 "청담주막"이라고 시작한 이유는
"주막"이라는 술집은 상권과 입지에 제약을 받지 않으며,
4계절을 가장 덜 타는 주류 타이틀이라는 결과를 토대로 "청담주막"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예를들면 직장인들을 포함한 젊은 소비층들에게 "이자카야"는 가고 싶어도 배를 채울수 있는 메뉴가 없었고,
간단히 한잔 하고 싶어도 비쌀것 같은 분위기에 발길을 자주 하기가 힘들었습니다.
따라서, 발길이 부담스럽지 않은 상호의 "청담주막"으로 유혹하여 테이블 단가는 높이고 고객들의 부담은 낮췄습니다.
"청담주막"은 비슷한 류의 다른 포차,주점 보다는 메뉴단가가 약3~4천원정도 높습니다.
하지만 기본안주를 비롯한 메뉴서비스에서 고객들의 단가저항이 거의 없습니다.
또한 계속해서 자주 방문하시는 이유는 바로 메뉴의 "퀄리티와 양"에 있습니다.
"청담주막"은 우리나라의 감성적인 음주문화를 잘 압니다.
직장인들을 포함한 젊은 소비층들은 맛집 메뉴에 익숙해져 있고,
소비층들의 발걸음은 4계절과 날씨의 감성으로도 술집메뉴와 술종류가 좌우될 만큼
술과 메뉴를 비롯한 인테리어와 술맛나는 분위기를 잡기위해서
최대한 소비자 심리에 맞춰 최상의 만족을 주기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청담주막" 주류창업을 하시려는 분들께 꼭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다음편에 이어집니다~~
청담주막 창업& 재창업 문의
02-6188-0920 / 010-8273-53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