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트래픽
에스트래픽(234300)
당사는 유인 요금수납 시스템(TCS), 하이패스시스템(ETCS), 교통카드정산을 위한 솔루션 등을 개발하고 시스템을 설치 구현하여 도로 이용자들에게 스마트한 교통환경을제공하고 있습니다.
[TCS]
TCS란 고속도로 요금소에 설치되어 차종분류(감지), 통행권자동발행, 판독, 현금ㆍ전자카드에 의한 통행료 지불 및 영수증발급 등 통행료수납에 필요한 시스템입니다.
[하이패스]
단말기(OBU)에 하이패스카드를 삽입 후 무선통신(적외선또는 주파수)을 이용하여 하이패스 차로를 30Km/hr 이하로무정차 주행하면서 통행료를 지불하는 최첨단 전자요금수납시스템입니다.
[스마트톨링]
당사가 국내최초로 개발한 차세대 요금징수 시스템인 Multi-Lane Free Flow 시스템으로주행중인 차량이 속도(최대 160Km)를 유지하면서 무정차로요금소를 통과해도과금 처리가 가능한 4세대 요금징수 시스템(RF,IR수용)입니다.
국토교통부는 「고속도로 건설 5개년 계획(’16~‘20)」에 따르면경제성장, 도로교통 혼잡개선 등을 위하여 2020년 까지고속도로 882km가 늘어나고, 신규로 13개 노선 288.7km 건설을 추진한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또한, 혼잡이 극심한 구간을 중심으로 65.3km 확장을 완료하고, 10개 노선 165.7km는 새롭게 확장을 추진한다고 합니다. 금번 계획은「국가도로종합계획(‘16.8 고시)」의정책 및 투자방향을 따르고 있으며, 49개 사업(계속 36, 신규 23)에 대한 총28.9조원(국고 10조원) 규모의 투자계획입니다. 국가의 정책 및 투자의 확대에 따라 당사의사업기회 역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당사의 지능형 교통시스템 주요 수행실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업명
| 사업개요
| 준공
| 매출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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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시 ITS
| 센터시스템, BIS, VMS, CCTV, 교통신호 제어 등
| 2005
| 울산광역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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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도 ITS
| RWIS, 센터시스템, VDS, AVI, CCTV, Web Camera 등
| 2005
| 한국건설시술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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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시 ITS
| 센터시스템, BIS, VMS, CCTV, 교통신호 제어 등
| 2006
| 수원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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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인시 ITS
| 센터시스템, BIS, VMS, CCTV, 교통신호 제어 등
| 2010
| 용인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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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시 ITS
| 센터시스템, BIS, VMS, CCTV, 교통신호 제어 등
| 2010
| 부산광역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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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교 스마트시티
| 센터시스템, VDS, AVI, CCTV, VMS, Web Camera 등
| 2012
| 경기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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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 운영설비
| 센터시스템, FTMS, VDS, CCTV, 유고감지시스템 등
| 2016
| 강남순환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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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리-포천 고속도로 교통시스템
| 센터시스템, FTMS, CCTV 등
| 2017
| 서울북부
고속도로(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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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주~영천 ITS
| 요금징수센터시스템 등
| 2017
| 대림아이앤에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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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3년 이전 수행실적은 당사 임직원이 과거 삼성SDS에서 수행한 내역입니다
당사는 열차의 운행, 감시, 선로제어, 성능 관리, 통계를 제공하여 열차의 사고를 방지하고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철도신호제어시스템의 공급과 구현에 대한 국내 최고의 전문성을 지니고 있으며, 주요신호시스템 공급자인 Siemens, Alstom, Thales 등과 파트너쉽을 가지고 관련 시스템 솔루션을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 단계 발전된 열차제어와 무선데이터통신을 위한 열차무선통신분야에서도 국책사업을수행하며, CBTC, LTE-R 등 차세대 철도통합무선망과 무선통신기반 열차제어시스템 개발 및 기술국산화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열차 운행의 안정성과 정시성을 취급하는 열차신호제어시스템은 선행열차와 후속열차간의 안전거리 유지를 통해 열차 운행의 안전을 최우선으로보장하고 철도운행의 효율성을 높이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이와 같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크게아래와 같이 구분할 수 있으나 결국 열차의 안전운행과 효율적 운행이라는 목적을 위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유기적인 시스템입니다.
- 열차운행관리시스템(관제) : 열차 운행을 종합적으로 감시하고 통제
- 열차간격(속도)시스템 : 안전확보를 위하여 선행열차와 후속열차간의 간격 제어
(ex. ATS, ATP, ATC, CBTC 등)
- 열차진로제어시스템 : 선로가분기되는 지점에서 열차진로를 결정하고 경합되는 진로를 통제하는 연동장치
- 유무선통신망 : 상기 3개 시스템을 유기적으로 연결
[고속철 전자연동장치(IXL:Interlocking)]
전자연동장치(EI)는 신호기, 선로전환기, 궤도회로, 폐색장치 등의 상호 연쇄조건을 데이터베이스화 된 소프트웨어로구성하고 현장신호보안장치의 상태조건을 Logic화하여 운행되는 열차에 대해 안전한 진로조건을 제공하는가장 핵심적인 신호설비로서 어떠한 경우의 고장시에도 안전측으로 동작할 수 있는 Fail-Safe 기능을구비하여야 하며, 열차운행과 관련한 데이터를 분석, 제어, 표시하여야 한다. 바이탈 장비인 전자연동장치는 장애 발생, 오동작 등을 대비하여 다중계 구조로 항상 열차의 정상운행을 유지해야 하는 장치입니다.
당사의 임직원은 과거 한국최초의 고속철도 KTX 경부선 신호연동시스템을구축하였으며, 경부고속철도 1단계 사업수행 경험과 기술을바탕으로 2010년, 2016년 후속 프로젝트를 수주해오고있습니다
주요 사업 등의 현황
구분
| 사업분야
|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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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
| 요금징수시스템
| ▶ TCS (Toll Collection System) : 기계화有人요금징수시스템으로서, 차량이 입구요금소를 통과하면 차량감지기, 차종분류기 등 각종 기계장비들이 차량의 진입여부, 차종 등을 자동으로 감지한 후 마그네틱 통행권을 운전자에게 제공하고 출구에서 마그네틱 전자정보를 읽어 해당 통행료를 받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현재 당사는 TCS와 관련된 각종 장비를 제조하고 시스템을 설치. 구축하며 유지. 보수하는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ETCS (Electronic TCS) : 하이패스 시스템. 전자카드가 삽입된 하이패스단말기(OBU)를 이용해 통행료를 수납하는 방식으로서 전자지불無人요금징수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당사는 TCS와 같이 ETCS 관련 장비를 제조하고 시스템을 설치. 구축하며 유지. 보수하는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스마트톨링(Smart Tolling) : 하이패스와 영상인식(번호판 촬영) 기술을 활용해 모든 차량이 정차없이 통행료를 납부할 수 있는 차세대 요금 수납체계로 통행료 납부방법은 하이패스차량은 현행 하이패스 방식으로 통행료를 자동납부하고, 非하이패스 차량은 차량 번호판 영상인식을 하고 후불 고지하여 통행료를 납부하는 방식입니다. 현재 당사는 스마트톨링을 이용한 도로공사-민자고속도로(천안~논산, 신대구~부산) 구간의 원톨링 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설치, 구축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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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능형교통시스템
(ITS)
| ITS사업은 정부의 글로벌 정책인 녹색성장산업의 교통 분야에서의 KEY-WORD사업입니다. 당사는 본 사업관련 오랜 기간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로 요구되는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사 업영역을 확대해가고 있습니다.
▶ FTMS(Freeway Traffic Management System) : 고속도로의 원활한 교통소통을 위해 각종 현장설비와 교통서비스 센터 설비를 이용하여 교통상황 정보를 수집.분석.가공하여 고속 도로 이용자에게 신속하게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최적의 원활한 교통 환경을 유도하는 시스템입니다.
▶ UTMS(Urban Traffic Management System) / ATMS(Advanced Traffic Management System) : 도시 및 국도에 설치한 각종 차량검지기로부터 실시간으로 교통 정보를 수집하여 교통정보센터에서 수집된 정보 분석 및 교차로 신호체계에 따라 적절히 제어하여 최적의 교통환경을 제공하는 시스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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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 철도신호
(Train Control System)
| ▶ 열차제어시스템(Train Control System)은 역과 본선에서 운행되는 열차의 최적 운행을 돕기 위한 설비를 말합니다. 연동장치 자동폐색장치(ABS), 지능형열차제어시스템(MBS), 열차자동제어장치(ATC), 열차자동방호장치(ATP), 열차자동운전장치(ATO), 열차집중제어장치(CTC) 등 여러 형태의 열차제어 방식이 적절하게 혼합되어 사용됩니다. 에스트래픽은 열차제어시스템 공급 및 구축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전문기업으로 글로벌 열차제어시스템 공급사인 Siemens, Alstom, Thales와 파트너쉽을 가지고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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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통신
(Train Communication System)
| ▶ LTE-R(Long Term Evolution for Rail)은 LTE 기반 차세대 철도 무선통신시스템으로서 분산된 철도무선망을 LTE 기반기술을 이용하여 철도전용 무선망으로 통합 음성,영상,데이터 등 철도에 필요한 다양한 응용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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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 교통카드사업
| ▶ 교통카드란 교통수단의 운임이나 유료도로의 통행료 등 교통요금을 지불할 때 사용되는 수단으로 현금과 동일한 화폐의 가치를 지니는 전자적 장치를 말합니다. 교통카드사업은 교통카드로 교통요금을 지불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구축하고, 인프라를 통하여 대중교통을 이용한 이용자가 교통카드로 지불한 운송요금을 대중교통 운영기관에게 납입시켜 교통카드로 지불된 교통요금의 일정률을 수익으로 인식하는 사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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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PSD
(Vertical Platform Screen Door)
| ▶ VPSD란 다기종 열차차량이 운영되어 열차 정차 지점이 상이하고 정위치 정차가 어려워, 기존 지하철 및 철도 승객의 안전을 위한 Horizontal Type PSD(Platform Screen Doors)를 적용하기 어려운 점을 해결하고자 개발된 상하 스크린도어 (Vertical Type) PSD입니다. 현재 한국교통개발원이 국제특허를 보유하고 있고, 에스트래픽이 해외사업실시권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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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reless AP
| 에스트래픽은 하기 AP들(wave2, 2Pair1G)를 개발 및 제조하여 국내(SK브로드밴드, KT, LGU+)통신사에 납품하고자 BMT(Bench Marking Test)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Wi-Fi AP (11ac, wave2)는 IEEE 802.11ac 무선 네트워크 표준을 지원하는 AP(Acess Point)로 넓은 대역폭(80~160MHz) 및 Multi-User MIMO 기능으로 1Gbps 지원이 가능합니다.
▶ 2Pair 1Giga AP는 2등급이하 구형아파트에 10G 또는 5G/2.5G를 지원하는 Ethernet PHY칩셋을 이용하여 1Gbps를 지원하는 2-Pair 솔루션(G-PON ONU와 802.11ac Wi-Fi AP)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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