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중국의 모바일 게임 시장과 인기 모바일 게임 순위
▲ 이미지 출처 : 바이두
우리나라 모바일 게임 시장은 시간이 지날수록 규모가 매우 커지고 있는데요. 중국도 마찬가지라고 합니다. 오늘은 중국의 모바일 게임 시장과 중국의 인기 모바일 게임 순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중국의 모바일 게임 시장 현황
▲자료 출처 : SINA 뉴스 기사 발췌
중국 게임작업위원회에 따르면 2021년 상반기 모바일 게임의 매출 규모는 전년 동기 대비 9.86% 늘어난 1,147억 7,200만 원(한화 약 20조 6,130억 원)의 수익을 올리며, 전체 게임 시장의 76.26%라는 압도적인 점유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중국에서는 어떤 모바일 게임이 인기가 있는지 바이두 모바일 게임 인기 검색 순위로 알아보겠습니다.
왕자영요 (王者荣耀,Wángzhĕróngyào, 왕저롱야오)
▲ 이미지 출처 : 바이두
‘왕자영요 (王者荣耀,Wángzhĕróngyào, 왕저롱야오)’는 ‘왕의 영광’이라는 뜻으로, 중국 최대 IT기업 텐센트의 계열사인 ‘티미(天美,Tiānmĕi, Timi)에서 만들었는데요. 2015년부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모바일 AOS 게임으로 초기의 몇몇 인물을 제외하면 대부분 중국 역사나 고전소설에서 기인한 영웅들이 등장하는데, 영웅 캐릭터를 선택한 후 상대의 전장을 차지하는 게임입니다.
연간 평균 일일 이용자 수가 1억 명을 넘어서고, 모바일 앱 및 시장 조사 업체 센서 타워에 따르면 왕자영요가 2021년 상반기에 15억 달러의 매출을 올리며 2021년 상반기 전 세계 모바일 게임 매출 1위에 올랐다고 하니, 중국을 넘어서 전 세계적인 인기를 누리는 게임임에는 틀림없습니다. 그 인기에 힘입어 왕자영요 프로리그인 King Pro League를 개최하기도 했습니다. 왕자영요의 글로벌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프로리그를 중국이 아닌 e스포츠의 성지라고 불리는 한국에서 지난 2018년부터 개최해왔으나, 관중이 적고 반응이 미진해 2년 만에 한국 리그 운영을 중단하고 ‘글로벌 투어 체제’로 바뀌어 운영된다고 하네요.
원신 (原神,Yuánshén, 위앤션)
▲ 이미지 출처 : 바이두
2020년 9월 28일 출시된 ‘원신(原神,Yuánshén, 위앤션)’은 ‘miHoYo(米哈游,Mǐhāyóu, 미하요우)’에서 제작한 3D 오픈 월드 액션 어드벤처 RPG 게임입니다. 게임 속에서 '티바트'라고 불리는 환상 세계에서 광활한 세상을 탐험하며 동료, 혹은 적을 만나는 신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게임인데요. ‘오픈 월드’라는 게임 장르 특성상 이동이 자유로워 대부분의 장소로 이동할 수 있고, 이러한 배경의 연결성을 통해 몰입감을 주는데, 원신은 양질의 게임 화면을 제공하며 그 몰입감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매력적인 캐릭터 설정과 스토리 라인도 원신이 주목받는 이유인데요.
모바일 앱 및 시장 조사 업체 센서 타워에 따르면 원신은 출시 이후 약 10억 2천만 달러(한화 약 1조 1,554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는데요. (전 세계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매출을 합산한 수치) 약 10억 달러 매출을 기록하는데 걸린 시간은 약 6개월로, 역대 최단기간 모바일 매출 기록이라고 합니다. 원신 이전의 10억 달러 달성 최단기간 게임은 '포켓몬 GO'(9개월), 3위는 ‘리니지M(10개월)’, 4위는 ‘클래시로얄(11개월)’이라고 하네요.
미니월드:크리에타 (迷你世界,Mínĭshìjiè, 미니스지에)
▲ 이미지 출처 : 바이두
‘미니월드:크리에타(迷你世界,Mínĭshìjiè, 미니스지에)’는 ‘미니완 테크놀로지(迷你玩科技有限公司,Mínǐwán kējìyǒuxiàngōngsī, 미니완 커지요우시앤꽁쓰)’가 2017년 출시한 모바일 & PC게임입니다.
미니월드에서는 등급과 규칙의 제한도 없고, 정해진 노림수도 없으며, 이용자가 도시를 만들거나 동물을 키우는 등 새로운 세계를 창조하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고, 이용자의 세계를 다른 친구들에게 공유하고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에서 제공되는 컨텐츠들로 자신만의 세계를 창조해 나갈 수 있으며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플레이 방식으로 사랑받으며 전 세계 30여 개국에서 장기 흥행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지난 8월에는 글로벌 이용자가 1억 명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오늘은 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흥미로운 주제로 만나요!
#중국어 #차이홍중국어 #차이홍인스타 #중국어자격증 #중국어학습 #중국어단기속성 #중국어과외 #중국어수능시험 #직장인중국어 #HSK #중국어한마디 #중국어과외 #오창중국어회화 #오창중국어출강 #오창원어민중국어
#오창회사중국어출강
#중국어내신 #마라탕
#중국드라마 #麻辣烫
차이홍 청주중심
문의전화 043 283 7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