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신으로 보는 자식의 모습
효자자식은 어떤 사주인가? 재생관되면서 관인상생으로 연결되는 사주의 자식은 집안이 발전하고,
부모보다 한층 업그레이드 되며,
꾸준한 발전 을 이어간다는 의미가 있다.
재생관 되지 않은 관인상생의 자식을 낳았다면.
그 사주의 조부모대에선 큰 발전을 이루었으나 부모의 대에서 발전으로 이어가지 못했다는 의미가 된다.
조부모는 흥했으나, 자기 부모 즉 내가 내 부모의 가업을 발전시키지 못했거나. 그보다 성공하지 못했다는 의미다.
식상이 다봉한 자식을 낳았다연, 울 싸부는 원수- 라고 힌마디 하셨다. 집안돈 거덜내는 자식이라는 의미다.
투자가 많이 들어가는 지식이고~ 투자대비 딱 5분의 1만큼의 성과가 돌아온다. 준 돈은 다 날려억는다고 보연 되는데, 식상이 왕하고 일간 이 신약할 때 이야기
관살태과 자식을 낳았다면 집안이 신용불량 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유학을 보냈다면, 보낸 돈 다 거덜내고 빛까지 내어 차용증 쓴 것이 있다. 빌린 돈 까지 깊아줘야 한다.
식상다봉은 빌린돈까지 깊아주지는 않으나, 관살태과 자식은 빌린돈도 갚아줘야 한다.
영화에 나올법한 사례로 장기를 팔아 돈을 마련하는 사람들의 사주는 관살태과
식관이 모두 왕하고 일간이 신박한 자식은 준 돈도 다쓰고, 급전도 빌려 썼으니 대출에 차용중에 제 ', 제 3금융권의 전화가 밀려온다
관살태과한 자식은 학교행사로 간 곳에서 사고가 나서 본인 가족에게 보상금을 받게 해주기도 한다. 자식뿐안 아니라, 남편도 그러하다. 이건 땡큐-?!라고 말해야 하나?
인성태과 자식을 낳았다면 부모가 철이 없어 싸우고 갈등할 때 낳는 자식이다. 부모가 그 자식 키우면서 철들게 해주는 자식이다. 상전 모시듯이 모시는 자식.
키우면서 철 없던 부모는 어른이 된다.
들도록 부모를 책임지고 봉양하며 앞에 함께 하는 자식
이기도 히다. 니가 날 모신거냐? 니가 내 옆에 빌붙어 산거냐? 햇갈리는 자식이다.
비겁태과 자식을 낳았다민 세력이 분산되는 것을 의미한다. 집안의 세력을 정리하고 나서 새로운 세력을 재 건설 한다 1기 세력속에 부모가 굽히고 들어오면 부모를 포용하고 부모가 자기 말을 안들으면 멀리 여형가서 버리고 오거나, 각도에 가서 놓고 오기도 한다
내 말을 안들으면, 부모도 버리는게 비겁태왕. 비겁태왕 자식은 받들어 모시고 상전이라고 생각해아 한다.
재성태과한 자식을 낳았다면 재성이 태과함은 막내의 의미. 요즘은 독자들 의미한다. 형제가 많은 집의 막내는 재성왕 끝이라는 의미로 뒤에 동생이 없다.
재성태과한 자식은 부모의 한쪽에 살린 힘을 분산시킨다. 아버지의 세력이 썼다면 엄마의 세력을 키우고, 엄마의 세 력이 졌다면 아버지의 세력을 키운다. 힘의 분배를 말하며, 형제간에도 균등하게 만든다.
제성이 태과하연 식상이 살아나기 쉽다. 돈도 많이 쓴다는 의미 "제성태과는 부모가 돈이 없으면 집에 오지 않는다. 자식 웃으여 온다는 의미는 돈 달라는 뜻.
재다한 자식은 맛난 것은 자기 먹고, 맛없는 것은 부모준 다. 부모가 명분도 없다면 부모 장례식에 안 오기도. 돈을 남겨야 장례식에 온다
이러니 재성태과한 자식에게 해줄말은"너 나 잘 사세요
재관이 왕한데 신약하다는 의미는 돈관리 못함
돈이 자꾸 사회로 나가니 , 이것이 봉사인가 헌신인가?
돈 때문에 힘든 자식. 신용 물량만 안 되길 빈다.
여자 재다는 부모에게 딸 노릇 했음
남자 재다는 돈 벌어서 주변에 다퍼주고, 정작 본인은돈 없어서 전전긍긍한다. "그만 퍼주이소-"
---명리수업노트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