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을 나는 자동차: Terrafugia 전환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
Terrafugia Transition은 승무원 1명을 포함해 2명이 탑승할 수 있는 도로용 비행 자동차입니다.
단일 Rotax 912ULS 피스톤 엔진이 경량 스포츠 차량에 동력을 공급합니다. 엔진은 프리미엄급 자동차 가솔린 또는 100LL 항공유와 함께 작동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설계입니다.
이 탄소섬유로 구동 가능한 항공기는 최대 95노트(110mph, 180km/h)의 속도로 비행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항공기의 대시보드에는 항공 전자 패널이 장착되어 있으며 자동 조종 모드로도 비행할 수 있습니다. 차량은 접이식 날개와 트윈 테일로 구성되어 있으며 표준 크기의 차고에 맞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디자인 및 개발 일정
몇몇 MIT 졸업생들은 도로에서 운전하고 공중을 날 수 있는 다목적 차량을 설계했습니다. 디자이너들은 공항까지 운전해서 날개를 펼친 후 날아갈 수 있는 차량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항공기 디자인은 2006년에 시작되었습니다. 회사는 파트너십을 통해 자금을 조달했으며 여러 고객으로부터 관심을 얻었습니다.
회사는 양산형 프로토타입을 성공적으로 제작해 2012년 3월 첫 비행을 완료했습니다. 당시 회사는 이미 해당 차량에 대한 거의 100건의 예약을 받았습니다. 2017년에 회사는 2020년까지 첫 번째 차량을 인도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FAA 인증
2021년 1월, Terrafigia Transition은 경량 스포츠 항공기(LSA) 부문에서 연방항공청(FAA)의 감항성 인증을 받았습니다. FAA는 비행 자동차가 미국 내에서 운행되도록 승인했습니다. 인증을 획득하려면 제조업체가 거의 100번의 비행을 수행하고 수백 개의 문서를 규제 기관에 제출해야 했습니다. FAA는 인증을 발급하기 전에 공장을 방문하여 철저한 감사를 실시했습니다. Tarrafugia의 부사장 겸 총책임자인 Kevin Colburn은 시설에 대한 FAA의 감사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그들은 우리 시설에 와서 우리의 품질 시스템을 살펴보고 우리 직원과 대화를 나누고 차량을 두 번 검사했습니다."
인증은 제조업체에게 역사적인 순간이었지만 항공기의 대량 생산은 여전히 불확실했습니다. 다음에 무엇이 나올 것인가가 하늘을 나는 자동차의 미래를 정의하게 될 것입니다. 인증을 받은 지 불과 한 달여 만에 포브스(Forbes)는 테라푸지아(Terrafugia)가 대량 해고를 발표했으며 미국에서 운영을 중단하는 과정에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현재 중국 Zhejiang Geely Holding Group이 소유하고 있는 이 회사는 중국으로 사업장을 이전할 계획입니다.
Photo: LotPro Cars via Wikimedia Commons
오늘날의 상태로는 2022년 현재 이 회사는 미국 상공에서 운항할 수 있는 감항 인증을 보유하고 있지만 아직 고속도로 주행에 대한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의 승인을 받지 못했습니다. 전문가들은 회사가 도로 주행 적합성에 대한 광범위한 충돌 테스트를 수행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노출된 프로펠러와 안정 장치도 인증 획득에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주행 적합성에 대한 요구 사항이 충족되기까지 최소 2년이 걸릴 것으로 믿고 있습니다. 꿈은 아직 살아있지만 그것이 현실이 될지는 아직 알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