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분수로 작년에 가쟁이접목을하고 오늘 이렇게 되었습니다.장마기간에 수지가흘러 도려내고 살균제 처리하고 도포제 바르고 살퍼 보았는데 겨속 번지는듯 합니다.죽은 가지가 계속 보입니다.
내년에는 수분수로 쓸려고 아끼던 나무인데 허망 합니다.
첫댓글 사진을 보니 대목에 문제가 있었네요.콜트대목은 항상 가슴졸이게 합니다.잘살다가도 느닷없이 수지를 뿜어대면서 말라 죽가니까요.겪어보니 접수품종도 관계가 많은듯해요.알도좋고 맛도좋은 처지는 이보니펄, 홍수봉이 수지가 잘터지고 한번 수지가 터지면 회복이 안되더군요.좌등금 레이니어 라핀 타이톤 로얄톤(임실실라=송광2호=겔노트)이 수지에 좀 강한듯 하구요.조직배양묘가 그나마 좋긴 한데 그것도 절대적인건 아닌듯해요...
콜트대목에 버건디펄 입니다 가쟁이 는 블랙타타리안 이구요.블랙타타리안 꽃눈 결과지가 환상적 입니다.3년전에 첼란 가쟁이접했다가 다음해에 죽고 다시 블랙타타리안 접붙혀 요렇게 되었읍니다 ㅎㅎ 올해 녹지접 열개 잘 크고 있는데 크림스크 버건디에는 괜찮은지 지켜봐야 겠네요.
첫댓글 사진을 보니 대목에 문제가 있었네요.
콜트대목은 항상 가슴졸이게 합니다.
잘살다가도 느닷없이 수지를 뿜어대면서 말라 죽가니까요.
겪어보니 접수품종도 관계가 많은듯해요.
알도좋고 맛도좋은 처지는 이보니펄, 홍수봉이 수지가 잘터지고 한번 수지가 터지면 회복이 안되더군요.
좌등금 레이니어 라핀 타이톤 로얄톤(임실실라=송광2호=겔노트)이 수지에 좀 강한듯 하구요.
조직배양묘가 그나마 좋긴 한데 그것도 절대적인건 아닌듯해요...
콜트대목에 버건디펄 입니다 가쟁이 는 블랙타타리안 이구요.
블랙타타리안 꽃눈 결과지가 환상적 입니다.
3년전에 첼란 가쟁이접했다가 다음해에 죽고 다시 블랙타타리안 접붙혀 요렇게 되었읍니다 ㅎㅎ
올해 녹지접 열개 잘 크고 있는데 크림스크 버건디에는 괜찮은지 지켜봐야 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