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곡초 경주 문화예술체험학습 실시
학생들 특성 살려 교육과정 재구성
옥곡초등학교(교장 박상일)는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담장 넘어 배우자 스스로! 꿈꾸자 미래로!’ 주제로 천년의 고도 경주문화예술체험학습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학습은 ‘옥곡초 총동문회(회장 안상호)’ 및 지역사회봉사 단체 ‘한울회(회장 양칠송)’ ‘옥곡사랑청년회(회장 이용재)’등의 교육기부를 기반으로 추진됐다.
이날 체험학습에서 교사들은 바른 인성 함양과 큰 꿈을 품고 키워가도록 학생들의 다양한 특성과 요구를 파악하여 교육과정을 재구성했다.
또 스스로 체험학습을 계획하고 실천하며 자신의 학습을 지속적으로 성찰하고 함께 배우며 성장해 나아가고자 학년별 주제통합 프로젝트학습을 전개했다.
학생들은 모둠별로 사전 조사를 통해 계획한 내용을 바탕으로 직접 이동 수단을 선택하고, 문화재별 담당 문화해설사가 되어 상세한 설명을 공유함으로써 조상의 숭고한 얼과 슬기, 유구한 역사 문화 체험했다.
그뿐만 아니라 한 달여 동안 갈고닦은 자전거타기, 한국대중음악박물관견학 등 음악과 삶의 다채로운 예술을 체험하는 장이 됐다.
이날 체험학습에 참여한 한 학생은 “끝까지 우리가 계획한 목표를 달성하고 나니 앞으로 무엇이든지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성취감을 맛보았다”며 “자연과 한 몸이 되고 친구가 되어서 너무 좋았으며 2학기 수학여행 또한 잘 준비하여 견문을 넓히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8010000&gisa_idx=12924
#옥곡초 #미래교육신문 #경주 #첨성대 #수학여행 #체험학습 #미래교육 #전남교육 #미래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