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아카데미 제2기 접수】
※ 일시 : 2020. 10. 23. (금) 15:00 ∼ 18:00 (3시간)
※ 장소 : 영도브릿지타워 202호 (영도구 대교동1가1번지, 영도경찰서 옆건물. 도로에서 보면 1층)
※ 참가비 : 2만원(교재대, 식대 포함)
※ 도서 제공 : 자유와 진실(국회의원 시민검증단) 나는 어느 편에 서야 할까(강석종 저)
※ 참가 신청 : 이 문자에 대한 회신 (‘참가신청합니다’라고 회신하면 됩니다)
※ 주최 :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는 부산시민단체 대표자 협의회”(약칭 “자부협”) 부설 씽크탱크 “자유사회연구소”
1. 자유아카데미 향후 진행방향
지난 10월 14일 자유아카데미 제1기 강의에는 20여명이 참석하여 3시간의 강의를 진지하게 들었습니다. 향후 아카데미 진행방향에 대하여 몇사람이 만나서 논의를 하였습니다.
논의 결과 바로 중급 및 심화과정으로 진행하기보다는 기초과정 3시간짜리 강의를 보다 많은 이들에게 확산시키고 난 후에 차기 과정으로 넘어가기로 하였습니다. 현재 계획으로는 기초과정을 100명 정도에게 강의한 후에 그 분들 중에서 희망하시는 분들을 중급 및 심화과정으로 초대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려고 합니다.
2. 자유아카데미 1기로 수강한 분들에게
1기로 수강하신 분들은 중급과정의 안내가 나갈 때까지 아래와 같이 하여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먼저 제공된 책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이언주가 저술한 “나는 왜 싸우는가”와 국회의원 시민검증단에서 펴낸 “자유와 진실”을 꼭 보시기 바랍니다. “자유와 진실”에서 소개한 우파가 읽어야 할 기본서 25권의 요약본을 보시고 관심이 있는 책부터 원저를 구하여 읽으시기를 권합니다. 25권 중에서는 “김재익평전”과 “대처스타일”을 먼저 보실 것을 권합니다.
그리고 “최노무사의 노동과 정치” 유튜브를 구독하여 그 중 107번에서 116번까지의 “대선승리를 위한 방송들”을 보시기 바랍니다. 2022년 3월에 있을 대선에서 우파가 승리하기 위하여 자유혁명가 조직이 필요하다는 저의 주장을 들어 보시고 중급과정과 심화과정에서 토론하실 주제를 미리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유튜브를 검색하여 정규재가 해설하는 “노예의 길”도 들어보시고 책을 구입하여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우파인사들은 하이에크의 "노예의 길"을 본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으로 구분될 것입니다.
자유아카데미 1기를 수강하신 분은 그 내용을 함께 나누고 싶은 분들에게 자유아카데미 강좌에 참가하도록 권유하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1기로 수강하셨더라도 한번더 듣기를 원하시는 분은 식대 1만원만 내시고 참가하실 수 있습니다.
3. 자유아카데미 강좌 개설의 목적
본 자유아카데미강좌 개설의 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첫째, 2022년 6월 1일로 예정되어 있는 제8회 지방선거에 출마할 자유우파의 후보자를 양성하는 것입니다. 2021년 4월의 부산시장보궐선거와 2022년 3월의 대선이 물론 중요하지만, 2022년 6월에 있을 지방선거도 무시할 수 없는 선거입니다. 교육감을 비롯한 구청장, 시의원, 구의원을 자유주의에 대한 제대로 된 학습을 거친 인물로 충원하여야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라는 우파의 핵심가치를 시정에 반영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동안 지방선거는 인물에 대한 구체적인 검증없이 당만 보고 묻지마투표를 한 것이 사실이었습니다. 출마하고자 하는 본인들은 물론이거니와 그들을 추천하고 지원할 주변인사들도 학연, 지연, 혈연이라는 인연을 매개로 한 과거방식에서 벗어나서 자유라는 가치를 중심으로 뭉친 새로운 자유시민세력이 되어야 합니다.
둘째, 2021년 4월 7일로 예정되어 있는 부산시장보궐선거에서 제대로 된 후보를 지지하고 당선시키는 것입니다. 현재 분위기로는 국민의 힘의 공천을 받으면 당선이 가능할 전망입니다. 현재의 국민의 힘은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라는 우파의 가치를 지키려하기 보다는 중도를 끌어안는다는 명분으로 현정권과 더불어민주당의 정책을 따라가는 민주당2중대의 모습을 보이고 있고 그 맨앞에 김종인 비대위원장이 있습니다. 그런 국민의 당을 바라보는 자유우파국민들의 마음은 참으로 비통합니다. 그렇다고 새로운 당을 창당하는 것은 유력한 대통령후보가 없이는 성공할 수 없다고 보므로 울며겨자먹는 심정으로 국민의 힘을 찍을 수밖에 없다고 봅니다. 따라서 국민의 힘에 들어가서 당을 바꾸는 방향으로 가는 것이 현실적인 방안이며, 부산에는 그 중심에 이언주가 있으므로 가능하다고 보는 것입니다. 이언주는 아직 개선하여야 할 점들이 여러 가지 있지만 부산의 현정치권에는 그녀만한 인물도 없으므로 그녀를 구심점으로 하여 자유를 내세우는 가치정당으로 국민의 힘을 변화시키고자 하는 것입니다.
셋째, 그렇게 모인 부산의 자유우파시민세력의 힘으로 2022년 3월에 있을 대선에서 제대로 된 우파후보를 지원하고 정권을 탈환하는 것입니다. 그날 또다시 좌파에게 진다면 대한민국은 망한다는 심정으로 그날을 대비하여야 할 것입니다. 현재 대한민국의 정치지평은 영남권을 제외하고는 모두 좌파가 지배하는 형국이 되어 있습니다. 6.25전쟁에서 낙동강전선을 사수한 덕분에 반격을 가하고 자유대한민국을 지켜낼 수 있었듯이, 지금 부산에서 자유의 가치를 중심으로 뭉친 강고한 자유시민세력이 형성되어 부산과 서울의 시장후보 및 대선후보와 함께 3각편대를 구성하여 경인지역으로 치고 올라간다면 2022년의 대선에서 승리할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4. 자유아카데미 강좌 내용
강좌는 아래와 같이 3시간으로 진행됩니다.
≪제1강 : 상황 인식 (제2의 이념전쟁기)≫
승리를 위한 첫걸음은 상황에 대한 객관적 인식이라 할 것입니다. 대한민국의 현상황은 미군정 3년간 좌파와 우파간의 치열했던 제1의 이념전쟁기 이후 다시 맞이하는 제2의 이념전쟁기라 할 것입니다.
좌니 우니 하는 낡은 이념논쟁보다는 국민들의 실제적인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는 과제에 집중하여야 한다는 주장도 있으나 이는 상황을 오도하는 잘못된 주장으로 결과적으로 현정권의 집권연장을 도와주는 반역의 논리라고 보아야 합니다.
※ 참고 도서
1. 대한민국 건국전후사 바로알기 (양동안. 2019년 8월)
2. 대구10월폭동 제주4.3사건 여순반란사건 (김용삼. 2017년 2월)
3. 역적 모의 (조갑제. 2012년)
4. 대한민국 최후의 날 (조갑제. 2018년 6월)
5 김정은이 만든 한국대통령 (리 소데츠. 2019년 10월)
≪제2강 : 어떻게 할 것인가≫
현재 대한민국의 상황을 제2의 이념전쟁기라고 보는 인식에 동의한다면 그 다음의 과제는 이 전쟁에서 승리하기 위하여서는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논의를 하여야 합니다. 먼저 좌파와 우파라는 개념이 어디에서 출발하였는지 그리고 현재 어떤 개념으로 정립되어 있는지, 보수와 진보라는 구분이 타당한 것인지부터 논의할 것입니다.
6.25전쟁을 계기로 대한민국에서 궤멸된 좌파가 오늘날 어떻게 하여 모든 권력을 장악하게 되었는지, 그들의 목표와 전략전술은 어떤 것이었는지, 이 전쟁에서 승리하기 위하여서 우파는 어떤 목표와 전략을 채택하여야 할 것인지 등을 논의하면서 자유주의에 대한 학습이 그 근간이 되어야 함을 강조할 것입니다.
앞으로 우파의 승리는 정치인과 시민세력이 합세하여야 가능할 것인데, 보다 중요한 것은 자유주의의 가치로 무장한 견실한 자유시민세력의 형성이며 그 바탕위에서 유력한 정치인을 앞세워 정권을 탈환하여야 할 것입니다.
※ 참고 도서
6. 나는 왜 싸우는가 (이언주. 2019년 7월)
≪제3강 : 자유와 진실 - 우파가 읽어야 할 기본서 25권 (국회의원 시민검증단)≫
우파가 집권하기 위하여서는 옥외집회나 SNS에서의 퍼나르기 방식만으로는 부족합니다. 자유주의에 대한 깊이있는 학습이 있어야 종북 주사파세력을 물리칠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하여 우파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기본서 25권을 간락하게 요약하여 소개한 책입니다. 국회의원 시민검증단의 이름으로 발간한 책으로서 요약된 소개글을 읽고 나서는 반드시 원저를 볼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 참고 도서
7. 자유와 진실 – 우파가 읽어야 할 기본서 25권(국회의원 시민검증단. 2020년 2월)
2020. 10. 19.
글쓴이 : 최 태 열 (010-3219-82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