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맛집/용인맛집)용인 한국 민속촌 맛집, 남부 cc 맛집, 용인시청 맛집, 용인 쌍령 해장국. 해장풀이에 좋은 건강만점 용인 쌍룡 해장국 선짓국
용인 맛집인 “쌍령 해장국”을 다녀왔습니다. 용인에서 이른 아침 속풀이 해장국집으로는 최고의 찬사를 받는다며 용인에 거주하는 분이 미리 아침 예약을 했습니다. 여행객에게는 이른 아침 식사가 고역인데 이곳 쌍령 해장국은 새벽 6시부터 영업을 시작하여 아침 일찍 떠나는 여행객에게는 최고의 식당입니다.
이날도 벌써 음식점 안에는 여러 팀이 식사를 위해 자리를 잡고 있었습니다. 선지가 몸에 좋다는 거는 모두 다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선지는 무엇으로 만드는지 모르는 분이 종종 있어 그 효능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선지의 소재는 우리가 알고 있는 소의 피로 만듭니다. 몸이 허약한 사람에게는 원기와 혈액을 보충해주는데 선지 이상 좋은 게 없다합니다. 그만큼 만성 빈혈 등 빈혈 환자에게는 선지를 추천합니다.
그럼 선지보다도 생피가 더 좋은 게 아닌가 생각하겠지만, 선지로 먹는 게 영양가 면에서 더 좋으며 효과도 훨씬 뛰어납니다. 출산한 산모나 피가 모자라는 분은 구수한 선짓국 많이 드세요.
예전 서민들은 영양제 구경은 언감 생시였습니다. 장날 시장 좌판에 퍼질러 앉아 힘들었던 농사일에 축난 몸을 선짓국으로 영양 보충을 위해 꼭꼭 찾았던 우리 아버님들, 시원한 막걸리 한 사발과 함께 장터국밥인 선짓국을 먹었던 국민 보양식 선짓국은 철분과 단백질 함량이 높은 산성식품입니다.
반드시 토란대와 무 등 알칼리 음식과 함께 끓여 드시면 더욱 맛이 좋으며 건강에도 좋습니다.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쌍령 해장국에서는 선지를 직접 만들어 사용을 합니다. 그만큼 믿고 먹을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저렴한 가격의 국민 영양제 쌍령 해장국의 선짓국은 소의 내장도 푸짐하게 들어 있습니다. 선지는 국내산 한우의 피로 사용을 하며 내장인 양은 호주산으로 되어 있습니다. 더욱 큰 “특 해장국”도 메뉴판에 있어 선지해장국을 좋아하시는 분은 참고하세요.
선지가 위와함께 넉넉하게 들어 있습니다.
음주 다음날 이른 아침에 먹는 시원한 영양만점의 선지행장국으로 속풀이 단디하세요
깍두기와 배추 김치로 먹는 선짓국 역시 해장국으로 최곱니다.
쌍령 해장국 용인점은 첫째 주와 셋째 주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용인 한국 민속촌 맛집, 남부 cc 맛집, 용인시청 맛집, 용인 쌍령해장국 영업정보◆
★상호:쌍령해장국 용인점
★주소: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상하동 247-2
★예약문의:031-281-8348
★메뉴:해장국, 특해장국, 수육
★영업시간:06:00~21:00
★휴무:첫째, 셋째 주 월요일
★주차장 유
경기도 용인시청에서 초청 진행하는 팸투어에 참가해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첫댓글 해장엔 선지해장국이 최고지요
맛있어 보입니다^^